[LCK 스프링] 3연승 달리는 젠지, 1위 수성 DWG KIA(종합)

경기결과 | 김병호 기자 | 댓글: 26개 |



20일 온라인으로 '2021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스플릿 24일 차 경기가 진행됐다. 젠지 e스포츠가 농심 레드포스를 2:0으로 제압했다. DWG KIA는 한화생명e스포츠와 3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2:1로 승리했다.

젠지 e스포츠는 1세트 젠지 e스포츠다운 경기력으로 승리했다. 초반, 탑 라인의 카시오페아를 괴롭히면서 격차를 벌려나간 젠지 e스포츠는 오브젝트 관리에 집중하면서 스노우볼을 굴려 경기를 끝냈다. 농심 레드포스는 중반 과감한 교전으로 팀색깔을 드러냈지만, 이미 벌어진 격차를 극복하지 못하고 패배했다. 탑 라인에 변칙 기용한 카시오페아 픽이 효과를 보지 못한 것도 아쉬웠다.

2세트에는 농심 레드포스가 1세트와는 달리 안정적으로 라인전을 해냈다. 그러나 경기 중반에 좋은 전투를 보여준 팀은 농심 레드포스가 아니라 젠지 e스포츠였다. 농심 레드포스는 '라스칼' 레넥톤의 존재감과 '룰러' 자야의 활약에 힘입어 교전에서 승리하고 2:0 완승을 거뒀다. 또한, '비디디'의 아지르 역시 날선 궁극기 활용으로 위기마다 활약했다.




한화생명e스포츠가 DWG KIA를 상대로 1세트 승리했다. 밴픽 전략이 좋았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상체에서 유리한 밴픽 구도를 잡았고, 봇 라인은 교전에서 상대를 압도하면서 전 라인이 편하게 경기를 치를 수 있었다. 후반 상대의 거친 저항에 고전하는 듯 보였으나, 서포터 '비스타'의 날카로운 이니시에이팅이 계속 적중하면서 한화생명e스포츠는 승리를 확정할 수 있었다.

2세트는 DWG KIA의 정글러 '캐니언' 김건부가 경기를 지배했다. '캐니언'은 성장을 바탕으로 정글러를 솔로킬하거나 마주치는 챔피언들에게 엄청난 화력을 퍼부었다. 유리한 초반을 보냈던 한화생명e스포츠는 '캐니언'의 활약으로 인해 제동이 걸렸고, DWG KIA는 '캐니언'에 리드에 맞춰 경기를 승리로 끝냈다.

3세트 승리를 거둔 팀 역시 DWG KIA였다. 양 팀은 모두 조커픽을 사용해 경기 운영을 시도했다. 미드 트리스타나를 선택한 한화생명e스포츠의 전략은 '쇼메이커'가 피해를 최소화하며 흘려냈고, DWG KIA가 사용한 세나-하이머딩거 조합은 라인전 뿐만 아니라 한타에서도 활약하면서 승패가 갈렸다. 시간이 갈수록 챔피언의 사거리가 긴 DWG KIA가 좀 더 편하게 경기를 풀 수 있었다.


■ 2021 LCK 스프링 스플릿 24일 차 결과

1경기 농심 레드포스 0 vs 2 젠지 e스포츠
1세트 농심 레드포스 패 vs 승 젠지 e스포츠
2세트 농심 레드포스 패 vs 승 젠지 e스포츠

2경기 한화생명e스포츠 1 vs 2 DWG KIA
1세트 한화생명e스포츠 승 vs 패 DWG KIA
2세트 한화생명e스포츠 패 vs 승 DWG KIA
3세트 한화생명e스포츠 패 vs 승 DWG KIA


■ 2021 LCK 스프링 스플릿 정규 시즌 순위 현황

1위 DWG KIA 9승 1패 +12
2위 젠지 e스포츠 7승 3패 +10
3위 DRX 6승 3패 +1
4위 한화생명 e스포츠 6승 4패 +1
5위 kt 롤스터 5승 5패 +1
6위 T1 4승 5패 0
7위 아프리카 프릭스 3승 6패 -3
8위 농심 레드포스 3승 7패 -6
9위 프레딧 브리온 3승 7패 -8
10위 리브 샌드박스 2승 7패 -8


■ 2021 LCK 스프링 스플릿 25일 차 일정

1경기 아프리카 프릭스 vs DRX - 21일 오후 5시
2경기 리브 샌드박스 vs T1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