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섬머] KT 롤스터, 한화생명전 승리로 P.O 희망 이어가(종합)

경기결과 | 김병호, 남기백 기자 | 댓글: 7개 |



7일 종각 롤 파크에서 열린 2020 우리은행 LCK 섬머 스플릿 35일차 경기에 KT가 한화생명과 경기에 승리하면서 플레이오프 진출에 가능성을 열어뒀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팀 다이나믹스를 상대로 2:1 승리를 거뒀다.

한화생명은 KT 롤스터와 1세트 경기에 승리하며 반전을 써나갔다. '미르' 정조빈의 사일러스가 순간이동 활용을 통해 KT 롤스터가 그린 구도를 어그러트려 승리할 수 있었다. 초반부터 득점에 성공한 한화생명은 드래곤 4스택을 쌓아가면서 완성도 있는 운영으로 승리했다. '미르'는 이번 경기를 통해 생애 첫 POG에 선정됐다.

KT는 2세트 정글러 '말랑' 김근성에게 다시 점화 그레이브즈를 쥐어줬다. '말랑'은 초반 봇 라인 갱킹으로 득점에 성공했고, 각종 오브젝트를 수시로 챙기며 차이를 크게 벌렸다. 드래곤 4스택을 모두 챙긴 KT 롤스터는 완벽한 마무리로 경기에 승리를 가져갔다. '투신' 박종인은 바드로 활발한 로밍과 준수한 라인전을 선보여 POG에 선정됐다.

최종 승리자는 KT 롤스터였다. 두 팀은 가장 치열한 3세트 경기를 치렀다. '에이밍' 김하람의 진은 경기를 마무리 짓는 에이스 역할을 했다. 전투가 길어지는 와중에도 한 번의 데스만을 기록하면서 크게 성장했고, 한화생명은 진의 화력을 감당할 수 없었다. KT 롤스터는 이번 경기를 아슬아슬하게 승리하면서 플레이오프 진출의 가능성을 끝까지 열어놓을 수 있게 됐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팀 다이나믹스와 1세트를 장기전 끝에 승리했다. 양 팀이 한타를 수차례 치르는 과정에서 '기인' 김기인의 아칼리와 '미스틱' 진성준의 애쉬가 뛰어난 활약을 보여줬다. 두 선수는 환상적인 카이팅으로 팽팽한 경기의 균형을 기울였고, 아프리카 프릭스는 자칫 패배할 수도 있었던 경기에 세트 승리를 챙겨갈 수 있었다.

팀 다이나믹스가 2세트에 승리를 거뒀다. 초반 이렐리아의 활약에 힘든 시간을 보냈던 다이나믹스는 '리치' 이재원의 케넨이 변수를 만들어 조금씩 유리한 구도를 잡아갔다. 후반 한타에서는 양 팀이 모두 치열하게 한타를 주고받았다. 조금 더 집중력이 있던 건 다이나믹스였다. 다이나믹스는 상대 보다 실수를 조금 덜하면서 승리할 수 있었다.

승리는 결국 아프리카 프릭스에게 돌아갔다. 초반부터 정글러 간 교전을 유도한 아프리카 프릭스는 주요 딜러인 '미스틱'과 '플라이' 송용준이 크게 성장하면서 교전에 우위를 점했다. 팀 다이나믹스는 용을 꾸준하게 챙기며 반전을 노렸으나 벌어진 성창 차이가 한타마다 티가 났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상대 넥서스를 파괴하면서 동부리그를 상대로 강한 모습을 유지했다.


2020 우리은행 LCK 섬머 스플릿 35일 차 결과

1경기 아프리카 프릭스 2 vs 1 팀 다이나믹스
1세트 아프리카 프릭스 승 vs 패 팀 다이나믹스
2세트 아프리카 프릭스 패 vs 승 팀 다이나믹스
3세트 아프리카 프릭스 승 vs 패 팀 다이나믹스

2경기 KT 롤스터 2 vs 1 한화생명e스포츠
1세트 KT 롤스터 패 vs 승 한화생명e스포츠
2세트 KT 롤스터 승 vs 패 한화생명e스포츠
3세트 KT 롤스터 승 vs 패 한화생명e스포츠


2020 우리은행 LCK 섬머 스플릿 순위 현황

1위 담원게이밍 12승 2패 +21
2위 DRX 12승 2패 +15
3위 젠지 e스포츠 10승 4패 +13
4위 T1 10승 4패 +11

5위 아프리카 프릭스 8승 6패 +3
6위 kt 롤스터 6승 8패 -5
7위 샌드박스 게이밍 6승 8패 -6
8위 다이나믹스 4승 10패 -9
9위 한화생명e스포츠 1승 13패 -21
10위 설해원 프린스 1승 13패 -22


2020 우리은행 LCK 섬머 스플릿 36일 차 일정

1경기 샌드박스 게이밍 vs DRX - 7일 오후 5시
2경기 담원 게이밍 vs 설해원 프린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