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디도스 조사 진행중, 범죄 특성상 대외비 유지'

게임뉴스 | 양동학 기자 | 댓글: 15개 |




라이엇 게임즈가 한국 일부 플레이어에게 발생한 디도스 공격에 대해 인정하고 대응 현황에 대해 안내했다. 핵심 내용은 발생 직후부터 전사 차원에서 조사 중이고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 중이며, 보안이 중요한 사항이라 조사에 대한 내용을 공식적으로 답변할 수 없었던 것에 사과드린다는 것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알려진 것처럼 한국에서 일부 플레이어가 디도스 공격의 영향을 받았다며, 상황을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문제 해결을 위한 모든 가용자원을 투입해 왔으며 앞으로도 면밀한 조사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동안 디도스 문제에 대해 공식적인 입장을 공유하지 못한 점에 대해서도 사과했다. 디도스 발생 초기 현황을 정기적으로 공유하는 방법을 고민했으나, 작은 단서로 조사가 원점으로 돌아갈 수 있는 사이버 범죄 특성상 보안 유지가 필수였고, 수사기관의 협조를 위해서도 상세 내용을 공개하기 어려웠다고 말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그동안 디도스 공격에 많은 영향을 받아왔다. 기존의 기업이나 대형 단체가 아닌 스트리머, 프로게이머 등 개인을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이 이어지면서 다수의 플레이어가 불편을 호소했다. 뿐만 아니라 대회도 디도스 문제로 진통을 겪었다. LCK(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는 추가적인 보안과 내부망 확보로 문제를 해결하기 까지 경기가 지연되거나 티켓을 환불하는 등 여러 문제를 겪었다.

현재 리그 오브 레전드의 대회 진행은 정상화 된 상황이지만 선수들의 연습 환경과 개인 플레이어들의 게임 경험을 해치고 있는 만큼, 디도스 공격에 대한 지속적인 조사와 보안 확보가 시급한 상황이다.


디도스 공격에 대한 라이엇 게임즈의 입장 및 대응 현황 안내

플레이어 여러분,

스플릿 1의 종료를 앞두고 디도스 공격 관련, 라이엇 게임즈의 입장 및 플레이어 여러분께 조사 내용을 공유하기 어려웠던 배경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알려진 것처럼 한국에서 일부 플레이어가 디도스 공격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 상황을 엄중하게 받아들이며, 발생 직후부터 전사 차원에서 조사에 착수, 다양한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해결을 위해 노력 중입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모든 가용자원을 투입해 왔으며 앞으로도 면밀한 조사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아울러 그간 어떠한 내용도 공식적으로 말씀드리지 못 한 점에 대해 플레이어 여러분의 양해를 구하고자 합니다. 사건 발생 초기부터 현황을 정기적으로 공유하는 안을 고민했으나 작은 단서로 인해 조사가 원점으로 돌아갈 수 있는 사이버 범죄의 특성상 보안 유지가 필수라고 판단했습니다. 수사기관과의 협조를 위해서도 상세 내용을 공개하기 어려웠기에 고민 끝에 대외비를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동일한 기조를 이어갈 수밖에 없는 점 플레이어 여러분의 너른 양해 부탁드리며 조사에 지장을 주지 않는 시점에 추가사항을 안내드리겠습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게임 산업 전반을 흔드는 디도스 공격 시도에 단호하게 대처 예정이며, 문제 해결을 위해 전사 차원에서 강도 높은 조사를 이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