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스프링] 일격 맞은 DK, "우리는 아쉬웠고, 광동은 잘했다"

인터뷰 | 신연재 기자 | 댓글: 9개 |
디플러스 기아가 31일 종각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스플릿 정규 시즌 1라운드 광동 프릭스전에서 예상치 못한 일격을 맞았다. '커즈' 문우찬을 중심으로 똘똘 뭉친 광동 프릭스에게 0:2 완패를 당한 것. 이로써 디플러스 기아는 2연패에 빠지며 시즌 첫 위기를 맞게 됐다.

다음은 이재민 감독, '쇼메이커' 허수와의 인터뷰 전문이다.




Q. 오늘 경기를 총평하자면?

이재민 감독 : 지난 인터뷰에서 광동 프릭스가 좀 단단하고, 팀합이 잘 맞는다는 표현을 했다. 광동 프릭스의 팀합이 잘 맞았고, 준비도 잘해왔기 때문에 진 것 같다.

'쇼메이커' : 우리 경기력이 전체적으로 아쉬웠고, 상대는 잘했다. 그게 맞물려서 진 것 같다.


Q. 연패를 하면서 드러난 문제점이 있다면?

이재민 감독 : 당연히 이길 수도 있고, 질 수도 있는 건데, 인게임 콜을 들으면서 선수들의 마음이 편하지 않다고 느껴졌다. 그런 부분을 잘 해소해보려고 한다.


Q. '쇼메이커' 선수의 생각은 어떤가.

'쇼메이커' : 지더라고 맛있게 져야 하는데, 맛없게 졌다. 재미도 없었다. 재미있게 하고 싶었지만, 전체적으로 나만 재미있어 했던 것 같아 아쉽다. 하루 준비하고 바로 한화생명e스포츠전을 해야 하는데, 빨리 수정할 부분은 수정해서 다음 경기 잘 준비하겠다.


Q. 밴픽 때 무대에 올라오지 않고 있는데, 오늘 밴픽에 대한 감독님의 생각은?

이재민 감독 : 첫 번째 판은 불리한 부분이 있었고, 두 번째 판은 그래도 이길 만했다고 생각한다.


Q.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한 말씀 부탁한다.

'쇼메이커' : 이번주부터 우리 팀 팬미팅이 재개 됐는데, 첫 날에 패배 인사를 하러 갈 생각에 죄송하다. 금요일에는 꼭 이겨서 팬분들과 웃으면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이재민 감독 ; 실망 시켜드려 죄송하다. 실망 시키지 않도록 다시 잘하겠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