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스프링] 한화생명e스포츠, "순위보다 중요한 건 경기력"

인터뷰 | 신연재, 장다솔 기자 | 댓글: 4개 |
한화생명e스포츠가 15일 종각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스플릿 정규 시즌 1라운드, OK저축은행 브리온전에서 2:0으로 승리했다. 1세트는 빠른 속도로 격차를 벌리며 완승을 거뒀고, OK저축은행 브리온의 반격이 거셌던 2세트는 '제카'의 존재감에 힘입어 승리를 완성했다.

다음은 최인규 감독, '피넛' 한왕호와의 인터뷰 전문이다.




Q. 오늘 경기 승리한 소감은?

최인규 감독 : 패치의 변화도 있고, 준비 기간도 길어서 변수가 많은 경기라고 생각했다. 2:0으로 이겨서 만족스럽다.

'피넛' : 명절 끝나고 새로운 패치에 잘 적응한 것 같아서 좋다.


Q. 2:0으로 승리하긴 했지만, 두 세트 모두 상대가 잘 따라왔다. 어떻게 생각하나.

최인규 감독 : 2세트는 소통 문제로 사고가 나면서 조합 파워가 천천히 올라왔다. 그래서 게임 양상이 길어졌다. 패치가 바뀌고 첫 경기이기 때문에 탐색전 느낌도 있어서 서로 조심스럽게 플레이했다.


Q. 어떤 부분에서 소통 문제가 있었던 건가.

'피넛' : 1세트는 우리가 초반부터 유리하다고 생각하며 플레이했다. 2세트는 3레벨 교전에서 소통 문제가 있어서 콜이 잘 안 맞아 실점을 많이 했다. 그래서 초반이 쉽지 않았다.


Q. 오늘 경기는 힘든 부분도 있었고, 따라가야 하는 상황도 많아서 좋은 경험이 되었던 것 같은데.

최인규 감독 : 2세트도 원래는 앞에서 굴릴 수 있는 여지들이 있었는데, 꼬이면서 그걸 캐치할 수 있는 타이밍이 지나갔다. 선수들이 베테랑이라 그 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 지 알고 있었기 떄문에 잘 풀어갔다고 생각한다.


Q. 이번 패치는 어떻게 보고 있나.

최인규 감독 : 크게 바뀌지는 않은 것 같지만, 스크림과 대회를 좀 더 진행해봐야 알 것 같다.


Q. 최상위 세 팀이 득실 차로 순위가 갈렸다. 3파전 구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최인규 감독 : 나중에 가면 순위가 중요하겠지만, 지금은 순위보다 새로운 멤버로 구성된 팀인 만큼 팀합과 경기력을 보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순위에 대해서는 부담을 덜 가지려고 노력하고 있다.

'피넛' : 좋은 자극제 정도로만 생각하고 싶다. 1라운드는 끝나지 않았고, 다들 경기력이 올라올 거다. 좋은 순위로 마무리하고 싶다는 생각 정도만 하고 싶다.


Q. 다음 상대는 '피넛'의 친정 팀인 젠지다.

최인규 감독 : 워낙 잘하는 강팀이기 때문에 어려울 수는 있지만, 평소대로 준비 열심히 해서 실수 없이 한다면 승산이 있다고 생각한다.

'피넛' : 재미있을 것 같다. 어느 팀이었어도 이기고 싶었을 거다. 젠지라서 이기고 싶다기보다는 그냥 경기를 이기고 싶다는 마음이다. 잘하는 팀이기 때문에 잘 준비해서 상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최인규 감독 : 앞으로 계속해서 좋은 모습 보이도록 열심히 하겠다.

'피넛' : 패치 버전이 자주 바뀔텐데, 잘 적응해서 좋은 모습 보이도록 노력 많이 하겠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