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스프링] '안딜' 부재에도...광동, 풀세트 끝에 피어엑스 제압

경기결과 | 신연재 기자 | 댓글: 13개 |



16일 종각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스플릿 정규 시즌 1라운드, 광동 프릭스와 피어엑스의 대결에서 광동 프릭스가 2:1로 승리했다. 2세트부터는 각성한 피어엑스의 반격이 꽤 거셌으나, '불독'의 흐웨이가 3세트를 견인하면서 팀에 승리를 안겼다. 또한, 주전 서포터 '안딜'이 부상으로 이탈한 상황에서 긴급 콜업된 '퀀텀'도 제 역할을 든든하게 해냈다.

1세트 초반부터 광동 프릭스의 기세가 심상치 않았다. 상체 합류 싸움에서 선취점을 가져간 채 출발한 광동 프릭스는 바텀 2대 2 교전에서도 득점했다. '퀀텀' 손정환 레나타 글라스크의 '긴급 구제'를 믿고 과감하게 앞으로 치고 나간 판단이 매우 좋았다. '두두' 이동주의 크산테가 잡히긴 했지만, 드래곤 스틸에 성공하면서 스택도 2:1로 앞서갔고, 이는 3스택으로 이어졌다.

피어엑스는 바론 버스트로 흐름을 바꿔보려 했으나, 결과는 광동 프릭스의 한타 대승이었다. '커즈' 문우찬 리 신의 당구 킥과 레나타 글라스크의 적대적 인수 콤보가 환상적이었다. 바론 버프와 함께 미드로 진격한 광동 프릭스는 미드-정글만 내주고 에이스를 띄웠다. 어느새 '불' 송선규 칼리스타는 5/0/3을 기록하고 있었다. 리 신의 기습 이니시에이팅으로 개시한 미드 한타에서 전사자 없이 에이스를 띄운 광동 프릭스가 그대로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2세트는 피어엑스가 기분 좋게 출발했다. 드래곤 앞 합류전에서 사거리의 이점을 활용해 2:1로 킬을 교환했다. 광동 프릭스도 전령 싸움서 '불독' 이태영 흐웨이의 마무리로 1킬을 추가하며 균형을 맞췄으나, 드래곤 스택을 착실하게 쌓은 피어엑스가 3용 싸움에서 승리하면서 크게 한 발 앞서갔다. 결국, 화염 영혼을 앞둔 전투도 대승을 거둔 피어엑스는 전리품 바론 버프와 함께 밀고 들어가 광동 프릭스의 넥서스를 파괴했다.

마지막 3세트. 양 팀은 서로 오브젝트와 킬을 주고 받았는데, 더 기분 좋은 쪽은 피어엑스였다. '헤나' 박증환의 아펠리오스가 라인전서 2킬을 챙긴 덕분에 운영 단계에서 미드 주도권을 쥘 수 있었다. 하지만, '불독'의 흐웨이가 잘 큰 아펠리오스를 잡아주면서 흐름은 뒤집혔다. 기세를 잡은 광동 프릭스는 흐웨이를 중심으로 스노우볼을 굴렸고, 바론을 시도하는 피어엑스의 뒤를 덮쳐 대승을 거뒀다. 결국, 장로와 함께 진격한 광동 프릭스가 승리를 확정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