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해로윙'을 통한 강력한 한 방! 애쉬 해로윙 덱의 핵심은?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레전드 오브 룬테라에 있는 높은 코스트의 카드들은 저마다 강력한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중 최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군도 지역의 '해로윙'은 후반 강력한 한 방으로 게임을 마무리하기 좋은 카드죠.

해로윙처럼 강력한 카드는 후반에 '원턴킬'을 노려볼 수 있기에 손맛이 좋은 편입니다. 또한, 대처 불가능한 한 방은 불리한 게임을 한번에 뒤집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하죠. 이번에는 이러한 해로윙과 애쉬를 조합한 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해로윙'과 함께 활약 중인 챔피언 '애쉬'


■ '애쉬 해로윙' 덱의 핵심 카드들

'애쉬 해로윙'이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챔피언 카드에선 애쉬가 필수로 선택됩니다. 애쉬는 4코스트의 카드로, 공격력은 5이며, 기본 효과로 최강인 적에 '동상'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후반 라운드엔 이처럼 강한 공격력과 동상 효과를 부여하는 애쉬를 해로윙으로 부활 시켜 '원턴킬'을 노리기에, 핵심이 되는 챔피언입니다.

애쉬는 3의 낮은 체력을 가진 만큼, 초중반 버티기를 위해 엘리스를 선택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엘리스는 2의 낮은 코스트를 가지고 있으며, 초중반 버티기에 용이한 챔피언 카드이기 때문이죠.




▲ 해로윙과 연계하기 위한 애쉬가 필수로 선택된다


엘리스와 함께 초중반 버티기에 힘을 실어줄 추종자로 '전조의 매', '무시무시한 거미', '광분한 거미'를 섞습니다. 모두 낮은 코스트의 추종자로 어그로덱 등, 초반에 몰아치는 적의 공격을 방어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4코스트의 '주절대는 비에르그'는 애쉬를 드로우 하는 데 이용됩니다. 이후 애쉬가 죽었을 경우, 유지를 위해 '부활사'도 필수적으로 선택하는 모습입니다.




▲ 초중반 타이밍에 버티기 용이한 추종자를 선택한다


이 덱에선 상대적으로 낮은 코스트의 주문 카드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핵심 전략은 해로윙을 통한 후반 '원턴킬'이기 때문이죠. '잘 부러지는 철', '사악한 연회', '칠흑의 창' 등 대부분의 주문은 초중반 버티기에 용이한 카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추종자를 활용한 공격보다는 효율적인 방어에 우선순위를 두는 만큼, 이러한 주문들로 구성이 되죠.

'쇠약의 포효', '매서운 바람', '복수' 등 중반을 무사히 넘기기 위한 강력한 주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덱의 핵심 카드인 '해로윙'이 빠져선 안 되겠죠. '해로윙'은 후반 '원턴킬'의 가장 핵심인 카드입니다.




▲ 후반 한 방을 위한 해로윙과 중반 타이밍 버티기 용도의 주문들


■ '애쉬 해로윙' 덱의 기본 운용

'애쉬 해로윙' 덱은 초중반 버티기 이후, 후반 '원턴킬'로 상대를 한 번에 끝내버리는 전략이 핵심입니다. 그 때문에 초반엔 엘리스를 필두로 낮은 코스트의 추종자인 '무시무시한 거미', '광분한 거미' 등을 사용해, 라운드를 버텨내야 합니다.

이 덱에선 유닛을 통한 방어뿐만 아니라, 적절한 주문 사용으로 효율적인 방어를 해야 합니다. 포착 불가 유닛에 대응하기 위해 '잘 부러지는 철', '사악한 연회' 등을 이용하고, '쇠약의 포효', '매서운 바람'으로 버티기 힘든 공격 타이밍을 잘 넘겨야 하죠.




▲ 부활사를 통해 애쉬를 살리며, 레벨 업 조건을 달성할 수도 있다


중반 라운드부터는 '주절대는 비에르고'를 통해 애쉬를 드로우할 수 있습니다. 애쉬는 상대적으로 체력이 적은 유닛이지만, 공격과 방어에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활사'를 통해 애쉬를 유지할 수 있고, 타이밍을 잘 본다면 부활사가 살린 애쉬까지 해로윙으로 포함할 수도 있죠.

이처럼 '부활사', '해로윙'을 사용하는 만큼, 애쉬의 죽음을 두려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킬각을 보기 위해 애쉬를 던져주는 식의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해로윙'을 사용해 애쉬와 부활사 등 강력한 유닛을 불러낼 수 있다면, 상대방의 입장에선 대처하기 힘든 강력한 공격이 들어오기 때문이죠.




▲ 해로윙으로 애쉬를 둘 이상 살릴 수 있다면, 강력한 한 방을 날릴 수 있다


■ '애쉬 해로윙' 덱 예시



▲ 애쉬 해로윙 덱 예시
(덱 코드 : CEBAIAIBA4LB4JQHAECQGFBHFAYTKOACAEAQCKQCAECQCIQBAEAQKHI)


참고용 덱에선 핵심 챔피언으로 엘리스와 애쉬를 선택하고, 추종자에선 '주절대는 비에르그', '부활사'를 필수로 포함하는 모습입니다. 핵심 챔피언 카드인 애쉬를 드로우하고, 살리는 데 이용되기 때문이죠. 또한, 엘리스와 함께 초중반 버티기에 용이한 '무시무시한 거미'와 '광분한 거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 덱의 핵심 주문인 '해로윙'도 필수로 선택하죠.

'애쉬 해로윙' 덱은 앨리스와 추종자, 주문으로 초중반 타이밍을 넘기고, 후반엔 '해로윙'을 통해 한 방 승부를 보는 덱입니다. 초중반엔 각종 어그로 덱을 상대하기에도 부족함 없는 유닛과 주문으로 구성되어 있기에 견고하고, 대처 불가능한 '원턴킬'은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