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헤드와 비사멸을 오가는 딜러! 브레이커 정보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댓글: 12개 |

네 번째 젠더락 클래스 브레이커
어떤 아이덴티티 가지고 있을까?
두 개의 각인과 스펙 설명



로스트아크의 새로운 젠더락 클래스 '브레이커'가 등장했다. 무도가로는 두 번째 젠더락 클래스이며, 전체로는 슬레이어에 이은 네 번째다.

브레이커는 인파이터가 가진 '충격', '기력' 게이지에 더해 '태세'라는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다. 투지나 수라 게이지를 모아 태세를 발동할 수 있는 상태를 만들고, 권왕, 수라 태세에 들어가 더욱 강력한 스킬 연계를 펼칠 수 있다.

브레이커는 헤드 어택 포지션을 잡는 '수라의 길', 비사멸로 한방 딜러 콘셉트를 가진 '권왕파천무' 두 개의 각인이 있으며 두 각인 모두 기본 공격을 바탕으로 하는 다채로운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4월 10일 정기 점건 전까지 1,460레벨로 점핑할 수 있는 신규 점핑권과 1,580을 넘어 1,620레벨까지 지원 보상이 있는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를 제공한다. 브레이커를 육성한다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점핑권을 받아 즉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 인파이터의 젠더락 클래스, '브레이커'

충격/기력 게이지에 Z 태세 추가! 브레이커의 아이덴티티
브레이커는 인파이터와 유사한 아이덴티티 구조를 가지고 있다. 기력 스킬 사용 시 기력 게이지가 소모되며 충격 스킬 사용 시 충격 에너지가 소모된다. 한쪽 스킬만 사용하면 게이지가 없어 스킬을 발동할 수 없기에 양쪽 스킬을 고르게 사용할 필요가 있다.

브레이커는 여기에 각인에 따라 '투지', '수라' 에너지를 특수한 게이지가 더 있다. 에너지를 모두 모으면 Z를 통해 강화 상태인 '수라', '권왕태세'에 진입할 수 있고, 더 강력한 스킬 연계를 펼칠 수 있다.




▲ 기력/충격을 번갈아 쓰고 마나가 없는 것은 인파와 같다


권왕파천무 각인으로 강화한 '권왕태세'일 때 브레이커는 기본 10초(각인 효과 적용 시 15초) 동안 공격 속도 10%가 증가하는 효과를 얻는다. 여기에 특화 전투 특성으로 충격, 기력 스킬의 피해가 증가하며 기력 스킬 사용 시 기본 공격을 사용할 경우, 즉시 마지막 타격이 나간다.

권왕태세에서 기본 공격 3타를 맞출 경우 마지막 타격이 기력 및 충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감소시켜 준다. 이에 따라 기력 - 기본 공격 - 충격 같은 식의 연계가 가능하다. 또, 권왕파천무 각인을 장착하고 있다면 권왕십이식 : 낙화라는 Z 스킬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다.

반면 '수라의 길'은 권왕 태세가 수라 태세로 변경된다. 수라 태세는 기본 5초 지속하며 각성기, 기본 공격을 포함한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하며 이동 속도가 15% 증가한다. 이때 기본 공격을 쓰면 특수한 기본 공격이 나가 '중력 수련' 디스트로이어처럼 연타 공격을 할 수 있다. 이 공격은 치명타 적중률의 200%라는 파격적인 계수로 적용되어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 각인에 따라 Z스킬을 바꿀 수 있는 브레이커

탄탄한 인파이터의 기본 베이스! 브레이커 기본 능력치
브레이커의 방어 능력치는 베이스 직업인 인파이터와 동일하다. 체력/방어 계수는 2.3/0.11으로 최상위권이다. 전사 직업군과 비슷한 급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헤드 포지션을 잡으며 적과 근접해서 전투하는 브레이커의 특성상 적당한 체력/방어 계수를 가졌다고 볼 수 있다. 브레이커의 이동기 '비영'은 6초 쿨다운에 레온하트 타일 기준 8.5칸으로 배틀마스터와 쿨다운이 같고 조금 더 긴 거리를 이동한다. 짧은 쿨다운과 적당한 거리를 가진 유용한 이동기다.

여기에 브레이커는 Z를 눌러 진입할 수 있는 '권왕/수라 태세'에서 이동기가 초기화되는 효과가 있어 인파이터의 '더킹'처럼 이동기를 연속으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수라 태세 기준 이동기가 '수라 비영'으로 교체되는 데 큰 차이는 없다.

브레이커는 전용 태세가 있는 직업답게 특화 계수도 태세를 강화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특화로 권왕태세 시 충격/기력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하며, 투지 에너지 획득량도 증가한다. 특화 1,850 기준 170.70%의 충격 피해, 105.86%의 기력 피해 증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화 699 기준으로는 충격 64.50%, 기력이 40% 증가하며 투지 에너지는 28% 더 증가한다. 충격 스킬 피해 기준 계수 자체는 유산 스카우터나 충동 데모닉 급 수치이나 권왕 태세의 가동률을 생각하면 실질 대미지 증가 수치는 더 낮은 편이다.




▲ 체/방 계수는 2.3/0.11로 인파이터와 같다



▲ 상수 입력 시 특화 계수. 권왕태세 시 충격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



▲ 6초에 8.5칸으로 무난 이동기를 가지고 있다



▲ 수라의 길 사용 시 다른 이동기가 있으나 성능은 동일


브레이커는 헤드어택 콘셉트 캐릭터답게 수많은 헤드어택 타입 스킬을 가지고 있다. 기력 스킬은 모든 스킬이 헤드어택 타입이며 충격 스킬은 절반 정도가 헤드어택 타입을 가지고 있다. '수라의 길' 선택 시 헤드어택 위주로 스킬을 선택할 수 있다. 반대로 '권왕파천무'를 택할 경우, 헤드어택 스킬에 대부분 존재하는 '도전자' 트라이포드를 선택해 스킬의 헤드어택 타입을 제거하고 피해량을 소폭 늘릴 수 있다.

헤드어택 딜러답게 평균 이상의 무력화 수치와 경직 면역 스킬을 가지고 있다. 충격 스킬 중에는 휩쓸기와 천기심권을 빼면 모든 스킬이 경직 면역이며 기력 스킬은 조금 더 적지만 수많은 스킬이 경직 면역 판정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피격 이상 면역과 받는 피해 감소를 부여하는 트라이포드가 유난히 많다. 포지션을 고려한 배치인 것으로 보인다.

부위 파괴도 든든한 편인데, 주력 스킬인 파천섬광에 부위 파괴 2레벨이 달려 있고, 진 파공권(부위 파괴 2레벨)이나 연의붕권(부위 파괴 1레벨) 등 주력기에 파괴 판정이 많다. 각성기도 부위 파괴 1레벨이 있고 기력 스킬 중에도 연쇄 돌풍, 유성 낙하 등에 모두 부위 파괴가 붙어 있어 매우 넉넉한 부위 파괴 수치를 가지고 있다.

브레이커는 두 개의 카운터 스킬이 있다. 기력 스킬인 비뢰격과 충격 스킬인 휩쓸기다. 두 스킬 모두 시너지인 '피해 증폭' 트라이포드가 있어 카운터+시너지 스킬 압축에 유용하며, 쿨다운 또한 8초로 짧은 편이다. 대신 양쪽 다 경직 면역 판정이 없고 충격과 기력 스킬이라 스킬 트리에 맞게 선택이 필요하다. 판정 자체는 2타 스킬인 비뢰격이 유용해 보인다.

큰 의미는 없지만, 속성 딜러의 적성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 충격 스킬 대부분이 무속성 판정이며 트라이포드로 부여할 수 있는 속성도 제한적이다.




▲ 타격하지 않아도 아덴이 차는 '환무월명권'



▲ 한방딜이 특징인 '천문격파'


브레이커 스킬 간단 요약

- 받는 피해 증가 시너지 : 연쇄 돌풍, 비뢰격, 휩쓸기
- 이동/유틸 스킬 : 연속전격, 유성낙하 등
- 카운터 스킬 : 비뢰격, 휩쓸기
- 헤드어택 스킬 : 천기심권, 척결을 제외한 대부분의 충격 스킬, 기력 스킬
- 무력, 부위 파괴 스킬 : 평균 이상으로 준수한 편


비사멸의 권왕파천무, 헤드사멸의 수라의 길
브레이커의 직업 전용 각인은 '권왕파천무', '수라의 길'이 있다. 권왕파천무는 비사멸, 수라의 길은 헤드사멸이 특징이다.

각인 '권왕파천무'는 특화 중심 각인이다. 브레이커의 특화 능력치가 권왕태세 중 충격, 기력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해 특화를 메인 능력치로 삼게 된다. 기력 스킬로 게이지를 모으고 강력한 충격 스킬을 쓰는 직관적인 콘셉트의 딜러지만, 권왕태세 상태에서는 기본 공격의 마지막 타격 적중 시 스킬의 쿨다운이 5% 감소하는 보너스가 있으며, 권왕태세에서 기력 스킬 동작 중 기본 공격을 쓰면 마지막 타격이 발생하기에 기력 - 평타 - 충격 같은 연계가 자연스럽게 완성된다.

또, 권왕태세의 지속 시간이 15초로 증가하며(기본 10초) 기력 및 충격 에너지가 초당 5씩 회복되고 공격 속도가 20% 증가하는 직업 각인 보너스를 받는다. 평시에는 스킬을 돌리며 권왕태세 게이지를 모으고, 권왕태세에 진입해 강력한 스킬을 사용하는 콘셉트다.

여기에 권왕태세 중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스킬 '권왕십이식 : 낙화'를 쓸 수 있다. 버서커의 블러디 러시와 유사한 스킬로 보유한 충격 에너지 1당 피해가 증가하기에 권왕태세의 마무리 스킬로 적절하다. 낙화는 Z 진입 시 초기화 되기 때문에 쿨다운을 걱정할 필요도 없다.




▲ 특화, 비사멸, 한방딜 콘셉트를 가진 권왕파천무 각인


다른 직업 각인 '수라의 길'은 치명타 중심의 헤드 사멸 각인이다. 아이덴티티를 모아 '수라' 상태로 진입하는 것은 동일하지만, 수라 상태에서 기본 공격 대폭 강화되며 기본 공격이 치명타 적중률의 200%(3레벨 각인 기준)만큼 피해량이 증가한다. '중력 수련'의 중력 가중 모드 일반 공격과 유사하다.

수라의 길 각인 착용 시 기력 및 에너지 총량이 30% 감소하지만, 전투 상태에 진입하면 투기 효과를 얻어 스킬 피해량이 25% 증가(3레벨 각인 기준), 이동 속도가 15% 증가하는 효과를 얻는다. 따라서 수라의 길은 치명타를 올리고 스킬 중심으로 운영하게 된다.

수라의 길 발동 시에는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하는 효과도 있지만 지속 시간이 6초로 짧다. 여기에 기본 공격 난타를 사용할 경우, 마지막 타격까지 추가 시간이 필요해 긴 시간 기본 공격을 사용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대신, 수라의 길 각인 착용 시 X키를 눌러 '호신투기'라는 방어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2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4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획득하고 받는 피해가 20% 감소, 피격 이상 면역 상태도 얻는다. 스킬에 발동 모션이 없어 스킬 사용 중이나 각성기 시전 중에도 사용 가능하다. 또, 호신투기 사용 도중 피격 시 1회에 한해 유지 시간이 3초 증가하는 효과도 있다. 적의 머리 근처에서 호신투기를 이용해 맞딜을 할 수 있는 셈.

아이덴티티 발동 시 얻는 피격 이상 면역 효과, 10초 쿨다운 호신 투기의 최대 5초 피격 이상 면역과 보호막, 6초 쿨다운 이동기와 아이덴티티 이동기 초기화를 생각하면 수라의 길 브레이커가 얻는 피격 이상 효과가 상당한 편이다. 보스 정면에서 헤드 어택 각을 잡으며 공격을 펼치기 좋으며, 위기 상황에서 생존하는 것도 가능하다.




▲ 헤드 사멸 각인인 '수라의 길'



▲ 모션이 없는 피격 이상 면역 실드를 10초마다 사용 가능
[ 내용 수정 : 2023.12.21. 12:44 ] 블러디 러시 오타 수정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