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 가장 사기 무기는? 태초의 섬 투표 및 바라는 점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댓글: 102개 |
가장 좋은 무기와 배틀 아이템은 무엇?
앞으로의 개선점과 바라는 점은?
태초의 섬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들려주세요






로스트아크 최초의 배틀로얄 섬인 태초의 섬이 등장한 첫 주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태초의 섬은 PvP 기반이긴 하지만 기존 클래스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즉, 어떤 클래스던, 어떤 스펙이던 관계 없이 모두 동일한 선상에서 출발을 합니다.

태초의 섬에서는 4개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틀 아이템 또한 태초의 섬 전용 배틀 아이템이 갖춰져 있죠. 필드에 무기가 상당히 많이 떨어져 있기 때문에 사실상 본인이 선호하는 무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배틀 아이템도 어느 정도는 골라서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이런 게임에서 밸런스 이야기가 빠질 수 없죠. 상대 모험가가 사용할 때 정말 사기라 느껴지는 무기도 있을 수 있고, 막상 사용해보니 별로였던 경험도 있을 겁니다. 배틀 아이템 밸런스나 지역 밸런스도 상당한 차이가 난다고 느껴지기도 합니다.











▲ 적으로 만날 때랑 사용할 때의 감각은 사뭇 다르기도 합니다


이와 별개로 태초의 섬 자체에 대한 평가가 엇갈리기도 합니다. 취향에 맞는 모험가들은 오랜만에 등장한 재미있는 콘텐츠라는 평을 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3번밖에 가지 못한다는 점을 아쉬워하기도 할 정도죠. 보상을 주지 않아도 좋으니 게임을 더 즐기게 해달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반면 보상 때문에 억지로 한다는 의견도 종종 보이고 있습니다. 결국 태초의 섬도 PvP 기반인 만큼 경쟁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을 수 없죠. 여타 배틀로얄 장르 게임에 비해 부족한 점이 많다는 말도 나오기도 합니다.

추후 업데이트를 기대하는 의견도 많습니다. 현재 문제라 생각되는 부분들이 개선될 수 있을 겁니다. 또한 태초의 섬이 꾸준히 인기가 있다면 더 다양한 풍성한 콘텐츠가 등장하는 것도 불가능한 일은 아닐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