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러브라이브! 스쿨아이돌 페스티벌, 26일(목) 구글 플레이 출시!

출시 | 정재열 기자 | 댓글: 9개 |





'러브라이브! School Idol Festival'(이하 러브라이브)이 6월 26일(목), 1시 30분경 국내 구글 앱스토어에 출시되었다.

러브라이브는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하고 일본 모바일게임 개발사 KLab(케이랩, 대표 사나다테츠야)과 부시로드(대표 키다니 타카아키)가 공동개발한 모바일 리듬 액션 게임으로 스쿨 아이돌 뮤즈라는 고교 아이돌 그룹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2014년 1월 말에 발매된 7번째 싱글 앨범은 오리콘차트 1위로 선정되었으며, 현재 애니메이션으로도 방영 중에 있다. 모바일 게임은 일본에서 첫 서비스를 시작해 최근 북미 및 대만에도 출시되었고 PS VITA를 통해서도 발매될 예정이다.

NHN엔터테인먼트의 김경덕 캠프장은 “<러브라이브! School Idol Festival>은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경쾌한 리듬액션 외에 부원 조합, 합성 등의 RPG요소까지 겸비해 누구나 한번 플레이 해보면 인정할만한 게임”이라며 “이미 두터운 팬 층을 가진 게임이라 한국어 음성 지원 등의 과도한 현지화는 되려 이질감을 불러올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해 게임의 몰입도를 높여줄 최적화된 한글화 작업을 중심으로 현지화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한편, <러브라이브! School Idol Festival>는 iOS 버전 출시 이후 전체 이용자 대상으로 일주일간 하루에 한번 러브카스톤 3개를 지급하는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금일 러브라이브 공식 카페도 오픈되었으며, 자세한 정보는 러브라이브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