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러브라이브! 스쿨페스, '내맘대로' 점검공지 오류 수정 및 공식 사과

게임뉴스 | 정재열 기자 | 댓글: 9개 |




NHN 엔터테인먼트에서 서비스하고 Klab에서 개발한 리듬 액션 게임 ' 러브라이브! 스쿨아이돌 페스티벌'에서 테스트로 작성한 공지가 유저들에게 노출되는 해프닝이 발생했다.

해당 공지는 금일 점검이 시작되는 오전 9시, 게임 접속을 유지하고 있던 유저들에게 5~10초 가량 노출되었던 내용으로, 점검 기간이 '내맘대로'라고 표기되는 등 일반적인 공지로 보기 어려운 장난스러운 내용을 담고 있었다.

이에 NHN 측에서는 공식 카페를 통해 "러브라이브!를 항상 아껴주시고 응원해주고 계신 팬 분들께 관련 문구로 많은 실망감을 드린 점 죄송하다는 말씀 전해 드리며, 추후에는 이와 같은 일이 없도록 철저하게 대책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라는 사과 공지를 올렸다.

그리고 "해당 문구는 초기 로컬라이징 단계에서 내부 테스트를 위해 기계 번역 후, 기계 번역 특성 상 어색한 문구를 임의로 수정했던 부분으로 아래와 같이 점검 안내 문구로 수정하여 적용하였으나, 금일 오전 점검 설정 과정에서 짧은 시간 개발환경의 문구가 노출된 것으로 보인다."라고 오류가 발생한 원인에 대해 설명했다.

현재 공지 오류는 수정되었고, UR 우미 카드와 11회 모집 시 SR 이상을 확정으로 얻을 수 있는 신규 업데이트 또한 모두 완료된 상태다.




▲ 금일 9시 점검 진행 시 오류로 노출된 공지



▲ 공식 카페를 통해 오류에 대한 사과 및 원인에 대해 이야기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