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Lovelive! AMA - 러브라이버 '다크루기아'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게임뉴스 | 정재열 기자 | 댓글: 178개 |
"단풍 11만개 모아 보셨어요?!"

'역대급'이라는 단어는 쉽게 사용되지 않는 것으로 특별한 업적이나 남들이 할 수 없는 것을 했을 때 종종 사용되어 진다. 러브라이브 스쿨아이돌 페스티벌에서도 '역대급'이란 이야기가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먼저 서비스된 일본에서 이런 이야기들이 많이 들려왔다. 특히, 일본 유저중 이벤트 스코어 98만 7천 점이라는 아직도 무너지지 않은 기록도 존재한다.

하지만 얼마 전 종료된 하나요 단풍 수집 이벤트를 통해 국내에서도 일본의 기록을 뛰어넘는 소식이 전해졌는데, 바로 인벤 유저인 '다크루기아'님의 11만 개에 달하는 수집 아이템 개수가 그것이었다. 수집 이벤트는 주기적으로 약 12일간 진행되는 것으로 일반 곡을 플레이해 얻은 아이템을 통해 이벤트 곡을 플레이, 점수를 모아 특별 카드를 얻고 경쟁하는 이벤트다.






국내 과학계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고 밝힌 그는 하나요 수집 이벤트에서 카스톤을 1000개나 사용했고 이벤트를 위해 이벤트 시작 5일 전부터 2~3주차 업무는 미리 끝내는 열정을 보여주기도 했다. 러브라이브 스쿨아이돌 페스티벌뿐만 아니라 퍼즐앤드래곤 고랭크 유저로 모바일 게임을 사랑하는 열심 유저다.

러브라이브에 대한 한국 유저들의 애정이 일본에 밀리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단풍 11만개를 모았다는 인벤의 열혈 유저 '다크루기아'와 함께하는 AMA 코너! 다크루기아님께 궁금한 점에 대해 물어보고 직접 답변까지 받을 수 있는 기회,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러브라이버 '다크루기아'님에게 평소 가졌던 궁금증들을 이번 기회를 통해 풀어보기 바랍니다.

10월 18일(토) 저녁까지 댓글로 궁금한 점을 남겨주시면 다크루기아님이 직접 답글을 달아줍니다!

※ 러브라이브와 관련없는 욕설이나, 비난, 외설, 그리고 악의적인 댓글 작성은 경고 혹은 블럭 등의 제재 사유가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