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매거진] '불타는 대리 이슈' 메이플 유저들은 '옆동네'가 부럽다

게임뉴스 | 양예찬 기자 | 댓글: 38개 |




'이거 반만이라도 됐으면....' Byeori님의 공책 패치
'공책 패치'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메이플스토리 커뮤니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말로, 유저들이 원하는 개선안 등을 상상력을 발휘하여 자유롭게 쓰는 것을 말합니다. 메이플 유저들의 게임에 대한 진심은 남다르고, 게임이 잘되었으면 하는 마음 역시 크기에 개선안을 담은 공책 패치 글도 자주 올라오곤 합니다.

10월 11일, 메이플 인벤 'Byeori'님이 공책 패치 글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이 게시물은 단순한 공책 패치가 아니었죠. 공식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의 퀄리티를 갖고 있고, 그 양과 정성도 쉽게 볼 수 없는 수준이었습니다. 그리고 유저들이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개선안 역시 다수 포함되어 있었죠.

지금도 많은 유저들이 이 공책 패치를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이야기 과정에서, 좋은 개선안 역시 이야기되고 있죠. 메이플 운영팀에서도 이 공책 노트와 댓글을 보고, 좋은 쪽의 개선안이 있다면 적용시켜줬으면 합니다!

▶ [바로가기] 공책패치 1.4.141 업데이트 안내 [엄청난 스압주의] by Byeori



▲ 이런 능력치가 들어온다면 유저들의 부담도 많이 줄 것 같아요



▲ 'Byeor' 님의 스타포스 개선안. 이외에도 고퀄리티의 개선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옆동네가 부럽다' 다시 불타는 대리 이슈
'대리'는 메이플스토리에서 가장 민감한 이슈입니다. 메이플스토리에선 특히, '사냥'과 관련된 대리가 문제되고 있습니다. 게임 시스템 특성상 레벨링이 중요하고, 많은 시간이 필요하기에 대리 관련된 수요는 항상 있었습니다.

이같은 상황 속에서, '로스트아크'의 대리 관련 대응은 메이플스토리 커뮤니티에서도 화제되고 있습니다. 로스트아크에서는 대리 행위를 엄격하게 금지하며, 대리 행위를 한 유저들에 대한 전수 조사 이후 '영구 게임 이용 제한' 등의 최고 수준의 제재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후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도 대리 행위에 대해선 강력하게 대응해 나갈 것을 약속하고 있죠. 많은 메이플 유저들이 로스트아크의 대리 행위 금지에 대한 단호한 스탠스를 부러워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 메이플 유저들이 부러워하는 로스트아크의 대리 금지에 단호한 스탠스.


메이플스토리 역시 운영 정책을 개편하고, 레드 PC 개선 등 대리를 막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지만, 현실적이고 근본적인 해결책은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대리 행위 자체가 잘못되었다는 것에는 공감하고 있고 개선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리 자체도 문제지만, 대리를 필요로 하는 시스템의 근본적인 개편 역시 같이 진행되어야 한다는 의견도 많죠.

대리 문제는 단순히 덮어두고 넘어갈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무척이나 까다롭고 민감한 이슈지만, 게임의 롱런과 공정한 경쟁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해결해야 하는 문제인 만큼, 메이플 운영팀의 시원한 해결책을 기대해 봅니다.

▶ [바로가기] 대리 발언은 진짜 좀 많이 부럽긴 하네 by 도로링도로롱



▲ 대리는 단순히 정책 정비 뿐만 아니라, 시스템의 개선도 필요합니다


'더현대' 메이플 팝업 스토어 유저 취재 풍경기
지난 5일, 여의도에 위치한 '더현대 서울'에서 메이플스토리 팝업 스토어가 열렸습니다. 지난번엔 레트로풍 픽셀 스타일의 아트가 콘셉트였다면, 이번엔 다양한 지역을 구현한 '월드 투어'의 콘셉트로 꾸며졌죠. 리스항구. 헤네시스, 레헬른 등, 각 마을의 특징을 잘 살린 전시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장패드나 아크릴 스탠드 등, 메이플스토리 팬이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굿즈들도 판매하고 있죠.

많은 유저들이 팝업 스토어를 방문하고 후기를 남겨주고 계신데요. 그 중에서는 오한별, 강원기 전 디렉터의 인증샷을 찍으신 유저들도 있습니다. 유저들이 직접 취재한 팝업 스토어를 만나보시죠.

▶ [바로가기] 더현대 후기 by 이런희망
▶ [바로가기] 더현대에 한별+원기 옴 by 머작게임유저
▶ [바로가기] 오늘자 더현대 팝업 후기 by 꿈꾸는연어






▲ '이런희망'님께서 렌즈에 담은 팝업 스토어의 풍경



▲ '머작게임유저'님의 강원기 디렉터 인증샷


[금손 갤러리] 카니스님의 '메이플식 인터랙티브 웹툰'
'인터랙티브 무비'를 아시나요? 시청자의 선택에 따라 이야기의 전개와 결말이 달라지는 장르를 뜻합니다. 넷플릭스의 '블랙미러: 밴더스내치'를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르실 것 같습니다. 스스로 이야기의 전개 방향을 선택할 수 있고, 그 선택에 따른 다양한 결말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이 장르가 주는 가장 큰 재미입니다.

메이플스토리 인벤 '카니스'님의 작품 '무릉 80층 깨야 현실로 돌아갈 수 있는 만화'는 '인터랙티브 무비'의 형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직 도입부지만 이야기 전개 자체도 매우 흥미로운데다가, 주인공의 전직을 인벤 투표를 통해 유저들에게 선택할 수 있게끔 하여 재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무릉 80층 깨야 현실로 돌아갈 수 있는 만화'의 주인공 이철수는 어떤 직업으로 전직할까요? 그리고 무릉 80층을 깨고 무사히 현실로 귀환할 수 있을까요? 빨리 다음 화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 [바로가기] 무릉 80층 깨야 현실로 돌아갈 수 있는.manhwa by 카니스



▲ '카니스'님의 무릉 80층 깨야 현실로 돌아갈 수 있는.manhwa




[민심 투표] '21성 STOP', 현명한 판단일까?
지난주 일요일, 메이플스토리의 스페셜 선데이로 '샤이닝 스타 포스'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강화 비용을 큰 폭으로 낮춰주기에, 많은 유저들이 이 대축제에 참여하여 울고 웃었습니다. 물론 저는 울었지만요.

이러한 강화 이벤트가 있을 때 마다 논란이 되는 주제가 있습니다. 바로 '21'성에 대한 이야기죠. 스타포스는 별의 숫자가 많아질수록 강화 상승폭이 커지지만, 기대비용과 리스크 역시 수직 상승합니다. 그렇기에 21성에서 강화를 마무리하는 유저 역시 적지 않죠. 이 21성을 두고 '한 걸음만 더 가면 종결인 22성인데 왜 안누르지?'와, '터질수도 있으니 안전하게 가는 것이 정답'이라는 의견이 대립하기도 합니다.

여러분들은 21성 스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투표를 통해 의견을 들려주세요. 투표에 참가하신 분들에겐 이벤 포인트 500이니를 선물로 드립니다.



▲ 21성 장비에 대한 메이플 인벤 유저들의 민심은?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