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20주년 기념 '금·은 메달' 나왔다

게임뉴스 | 김수진 기자 | 댓글: 17개 |

메이플스토리의 20주년을 기념할 수 있는 특별한 메달이 출시된다.

넥슨과 한국조폐공사가 협업해 메이플스토리 20주년 기념 금·은 메달을 발행한다. 이는 국내 최초로 게임을 모티브로한 기념 메달이다. 한국 조폐공사는 그동안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주제를 다양한 기념 메달로 제작해왔다.

이번 기념 메달 발행은 넥슨이 지난 6월 10일 진행한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 'NEW AGE'에서 발표한 IP 확장 계획의 첫 번째 발걸음이다. 넥슨은 기념 메달 발행을 시작으로 웹툰, 음악회, 리얼 월드 프로젝트 등으로 메이플스토리 IP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메달의 앞면에는 메이플스토리를 대표하는 단풍잎이 양각 유광 표면처리되어 새겨져 있으며, 뒷면의 경우 금메달에는 20주년 엠블럼, 은메달에는 또 다른 메이플스토리의 대표격인 주황버섯이 표현되어 있다.

기념 메달인 만큼 한정 수량만 제작된다. 금메달 500개, 은메달 5,000개가 제작되며, 메달은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20주년 기념 일러스트가 그려진 특별 패키지에 담겨 플레이어를 만난다.

가격은 금메달 3,960,000원, 은메달 253,000원이다. 구매 시 11월 이내 배송될 예정이다. 예약 접수를 통한 한정 판매 제품인 만큼, 예약 주문 기간 종료 후에는 주문 취소나 변경, 환불, 카드교체가 불가능하다.




메이플스토리 20주년 기념 메달은 한국조폐공사 쇼핑몰, Hmall, 더현대닷컴, 풍산화동양행 온라인 스토어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한국조폐공사 쇼핑몰의 경우 8월 1일 오전 10시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8월 2일에는 더현대닷컴, 10일에는 Hmall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8월 1일부터 14일까지 한국조폐공사 오롯디윰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팝업 부스를 통해 기념 메달 2종을 전시한다.

한편, 넥슨은 한국조폐공사와 기념 메달 판매 수익금 일부를 '서울대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에 기부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