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준정펜부터 극성비까지! 8월 10일부터 진행될 이벤트 미리보기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댓글: 2개 |
업그레이드된 다양한 이벤트
새로운 이벤트는 8월 10일(목)부터 시작
신규 이벤트 정보 미리보기




▲ 8월 10일부터 약 3주간 진행되는 이덴티스크 이벤트의 신규 이벤트는?


'햇살과 바람의 춤', 업그레이드된 '토옹의 기도'
하루 30회까지 발동되는 '토옹의 기도'가 '햇살과 바람의 춤'으로 변경된다. 메커니즘은 토옹의 기도와 동일하게 레벨 범위 몬스터 300마리 처치 시, 대량의 경험치와 함께 광역 스킬이 발동되는 식이다. 차이점은 광역 스킬 발동 이후, 총 6명의 이덴티스크 주민이 소환되어 추가로 공격한다는 점이다.

추가로 일일 퀘스트 등을 진행할 때 마우스 우클릭 온오프 기능이 맵 이동이나 채널 이동 등으로 초기화되지 않게 변경되기도 했다.



▲ 광역 스킬 발동 이후, 맵에 주민이 남아 추가로 사냥에 도움을 주는 스킬을 사용한다


총 15일 동안 추가 보상 지급! '이덴티스크 축제'
8월 10일부터 8월 30일까지 총 15번 참여할 수 있는 '이덴티스크 축제'가 열린다. '이덴티스크 축제'는 메이플스토리 계정당 1회 참여가 가능하며, 하루에 레벨 범위 몬스터 1,000마리를 처치하면 1일 분량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목록은 15일에 걸쳐 순서대로 오픈되지만, 하루에 몰아서 레벌 범위 몬스터를 처치해 모든 보상을 획득할 수도 있다.

보상은 '경험치 3배 쿠폰'부터 '준비된 정령의 펜던트 교환권(30일)', '블랙 큐브 10개 교환권' 등 다양한 품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열다섯 번째 보상으로는 '극한 성장의 비약'을 획득할 수 있다.



▲ 선택 심볼 교환권은 아케인 심볼 100개와 어센틱 심볼 20개 중 선택이 가능한 품목이다


고대 신의 축복 버프 추가된 '이덴티스크의 식량창고'
앞선 이벤트와 동일한 기간 동안 '이덴티스크의 식량창고' 역시 약간의 변화가 생긴다. 15분 동안 1,000마리의 몬스터 사냥, 200마리의 몬스터 처치 시 등장하는 특별한 몬스터의 구성은 동일하다. 차이점은 '이덴섬 얼음 괴물'과 '티스크섬 용암 괴물' 300마리 처치 시, '고대신의 축복' 버프를 20초 동안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 '고대신의 축복' 버프는 발동되지 않아 확인할 수 없지만, '토옹의 기도'와 비슷한 방식으로 주변 몬스터를 공격하는 스킬 발동 이후 추가 경험치를 제공해 주는 버프일 것으로 예상된다.






▲ 중앙에 등장하는 '고대 신의 축복', 테스트 서버에선 추가 경험치가 확인되지 않는 상태다


돌아온 던전 블래스트! '이덴티스크 헌팅 어드벤처'
한 주에 최대 3회까지 EXP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이덴티스크의 헌팅 어드벤처'로 변경된다. 기존 미니 게임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최대 3인까지 구성해 파티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다.

단, 역할에 구분이 없던 앞선 이벤트와 달리, '던전 블래스트'처럼 전사, 사냥꾼, 주술사 세 가지 포지션으로 파티가 구성된다. 각 직업은 이동 스킬(더블 점프, 텔레포트)를 포함 총 4개씩의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파티 합산 점수 50,000점을 달성하면 클리어가 가능하다. 각 직업마다 수행할 수 있는 역할이 구분되어 있는 만큼, 기본적인 공략 숙지가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EXP 포인트 이외에도 누적 EXP 포인트 획득 횟수 6회 달성 시, '아기 해달 모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클리어 기록이 180초 이내인 경우 플레이를 진행한 직업에 맞는 훈장(이덴티스크의 전사/주술사/사냥꾼) 획득이 가능하다. 또한, 모든 직업으로 180초 이내 클리어 기록 달성 시, '이덴티스크의 베테랑 헌터' 훈장까지 얻을 수 있다.



▲ 메이프릴 아일랜드에서 진행했던 던전 블래스트와 유사한 UI



▲ 파티 회복 스킬을 가지고 있는 주술사의 역할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 기본 보상인 EXP 포인트 이외에도 다양한 보상이 준비되어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