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매거진] 군장 검사 찬반 여론은? PC방 보상 등 다양한 이슈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댓글: 16개 |
일명 '군장 검사' 위한 시스템에 대한 투표
각종 이슈와 아이템 드롭률의 적용 범위는?
하드 루시드 격파 위한 특훈 만화까지!




▲ 메이플 운영자 NPC를 통해 신규 캐시 아이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무릉 대체할 캐릭터 스펙 지표 시스템에 대한 찬반 여론은?
파티 플레이가 필요한 일부 콘텐츠에서는 파티원의 스펙을 확인하기 위해 캐릭터 정보창의 무릉도장 기록을 살펴보곤 합니다. 현재 메이플스토리에서 캐릭터의 전투력을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는 유일한 지표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무릉도장 층수가 완벽한 지표로 이용하기에는 부족한 면이 많은 것도 사실인데요. 이와 관련해 일명 '군장 검사'라 불리는 기능이 메이플스토리에 필요하지 않겠냐는 주제로 투표가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해당 게시글에선 장비 아이템은 물론, 스킬의 코어 강화 등 세부 정보를 열람할 수 있어야 한다는 의견이 가장 많은 득표수를 획득했습니다. 다음으로 장비 아이템 옵션까지만 공개가 14.2%를 기록했고, '메이플 핸즈'가 있어 굳이 필요하지 않다는 의견이 9.7%를 기록했는데요. 대체적으로 무릉도장 이외에도 아이템 등 캐릭터 스펙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 공개 의견에 힘이 실린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하드 루시드 특훈 받는 만화 by. 유제
하드 루시드를 클리어하기 위해 특훈을 받는 만화를 재미있게 그려주셨습니다. 소환수를 피하는 방법부터 골렘까지 안전하게 피할 수 있도록 특훈을 거쳤는데요. 그 결과 데스 카운트 6개를 보유한 상태로 3페이즈에 진입, 오리진 스킬을 쏟아부어 루시드를 제압하는 데 성공한 모습입니다. 소환수를 미리 끄지 않아 드랍 아이템 없이 보스 몬스터 보상 상자를 부수는 엔딩까지 완벽합니다.



▲ 많은 유저의 공감을 산 난감한 상황

▶ 링크 바로가기 : 하드 루시드 특훈 받는 만화 by. 유제

신규 캐시 아이템 논란부터 PC방 접속 보상 이슈까지
각종 신규 BM 추가부터 던전앤파이터 플레이에 묶여 있는 PC방 보상까지, 8월 10일 업데이트 전까지 많은 이슈로 메이플스토리는 다시 한번 몸살을 앓았습니다.

먼저, 신규 캐시 아이템(부스트 링, 준비된 정령의 펜던트 패키지 등)은 구성품이나 가격 변동 없이 본 서버에 업데이트되었는데요. 기존 테스트 월드에서 판매 종료로 공지되어 논란이 있었던 '혈맹의 반지'는 판매 종료를 철회하고 단독 상품으로 추가된 모습입니다.



▲ 캐시샵 '게임 - 편의' 탭에서 '혈맹의 반지 (7일/30일)'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다음으로 메이플스토리의 프리미엄 PC방 접속 보상 아이템이 던전앤파이터 접속 보상으로 기획된 이벤트가 공개되며, 많은 유저의 반발이 있었습니다. 메이플스토리의 코디 아이템인 '꿈의 항해 세트'와 '테라 버닝 부스터'가 각 40/60시간 던전앤파이터 플레이 보상으로 포함되어 있었기 때문이죠.

이해할 수 없는 이벤트 구성으로 많은 유저가 이에 대한 불만을 표했는데요. 급기야 공식으로 이벤트가 공개된 오전 10시 이후에는 '0원 챌린지'라는 게시글이 게시판을 가득 채우기도 했습니다. 이에 해당 보상을 현재 진행 중인 메이플스토리 PC방 접속 보상 이벤트로 추가하고 신규 캐시 아이템 2종을 보상으로 지급한다는 공지가 추가로 올라왔습니다.



▲ 이벤트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공개되자 여러 유저가 0원챌린지에 동참하기도 했다



▲ 쉽게 납득할 수 없는 이벤트 기획, 결국 메이플스토리 PC방 접속 보상에 추가되었다


아이템 드롭률 옵션의 적용 범위는 어디까지일까
6차 전직이 추가된 이후 사냥(이하 재획)이 다시 필수가 되었는데요. 재획을 하는 유저가 많아진 만큼, 일명 드메(아이템 드롭률/메소 획득량) 장비에 대한 수요도 크게 늘었습니다. 이 중에서 '솔 에르다의 기운'과 '솔 에르다 조각'을 하나라도 더 많이 얻기 위해 아이템 드롭률 관련 옵션의 중요도는 더 중요해졌는데요.

이와 관련해 아이템 드롭률 옵션이 적용되는 범위(아이템 종류 등)에 대한 비율 등 상세 정보가 공개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투표를 통해 의견을 말씀해 주세요. 투표에 참여해 주신 분들께는 500이니를 드립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