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풍성한 이벤트 가득한 추석! 업데이트 이후 메할일은?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댓글: 2개 |


▲ 시즌(방학) 이벤트 볼륨 수준으로 진행되는 추석 이벤

■ 9월 21일 업데이트 이후 메할일 체크리스트

□ 레범몬 1,000마리 처치 (주 5회, 미나르 피크닉 출석, 하프링 보물 찾기 진행)
□ 포레스트 블래스트 (주 3회, EXP 포인트 보상, 누적 보상, 치장 보상 획득)
□ 10월 9일부터 진행되는 '보셨나요? 우리의 한글 사랑!'(이벤트 오픈 시, 일일 1회 진행 가능)

□ 주간 보스 진행 전 도핑 후 '드롭 더 도토리'(펀치킹) 진행 (주 1회)

※ 주화 상점 이용 기간은 10월 29일(일)까지

9월 14일, 메이플스토리의 테스트 월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9월 21일부터 진행될 추석 이벤트와 한글날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가 업데이트되었으며, 전문 기술 등 일부 개선 사항도 함께 적용되었다.

일일 미션은 레벨 범위 몬스터(이하 레범몬) 1,000마리 처치로 구성되어 있다. 1,000마리 처치 시, '미나르 피크닉'과 '하프링 보물 찾기' 두 가지 미션을 완료할 수 있으며, 두 미션 모두 한 주에 최대 5회까지 진행이 가능하다. '미나르 피크닉'은 레범몬 처치 후 출석 버튼을 통해 간단하게 완료할 수 있으며, 출석 완료된 보상을 즉시 수령할 수 있다.

'하프링 보물 찾기'는 레범몬 미션 달성 시 하루 최대 총 3명의 하프링을 원하는 보물(보상)에 투입할 수 있다. 익스트림 성장의 비약, 코어 젬스톤, 검은 환생의 불꽃, 스페셜 명예의 훈장, 선택 심볼 교환권 총 다섯 개의 보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보상 항목당 1명의 하프링을 보낼 수 있다.

선택 과정에서 도시락의 색상(노란색, 빨간색)을 선택할 수 있는데, '노란 도시락'은 확정 보상을 제공하고 '빨간 도시락'은 확률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된다. '빨간 도시락'의 꽝(0개) 확률이 55%이며, 각 보상에 따라 30%, 15% 확률로 많은 양의 보상이 지급되기도 한다. 보상은 매일 자정 기준으로 수령이 가능하다.



▲ '미나르 피크닉'은 레범몬 1,000마리 처치 후 출석, 최대 20회까지 보상 수령이 가능하다



▲ '하프링 보물찾기'는 확정/확률 보상으로 구분, 매일 자정에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레범몬 처치 이후 한 주에 최대 3회까지 진행 및 보상 획득이 가능한 '포레스트 블래스트'를 함께 진행해 주는 것이 좋다. 던전 진행 방식으로 구성된 '포레스트 블래스트'를 클리어 시, EXP 포인트 1,000을 획득할 수 있다. 누적 EXP 포인트 획득에 따라 추가적인 보상을 획득할 수도 있으며, 매주 한 번 진행할 수 있는 '도디의 드래곤 탐구'를 진행해 치장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새로운 펀치킹 이벤트 '드롭 더 도토리'는 월드당 일주일에 최대 1일, 1개의 캐릭터로 경험치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참여 횟수가 주당 1회로 대폭 감소했고, 이에 따라 경험치 보상도 대폭 상승했기에 주간 보스 등 일부 콘텐츠 진행 전 보스 전용 세팅 및 도핑을 완료한 상태로 진행해 주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 EXP 포인트 획득이 가능한 '포레스트 블래스트', 일부 공략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 펀치킹 이벤트인 '드롭 더 도토리'는 한 주에 1번 다량의 경험치 획득이 가능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