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틀이면 충분! 장비 명장으로 크뎀 5% 버프 챙기자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댓글: 87개 |
패치로 간편해진 전문 기술 육성
비약 1종류 대신 '고급 무기 제련' 버프 사용 가능!
이틀 투자하고 크리티컬 데미지 5% 버프 챙기자




▲ 주간 보스 등 핵심 콘텐츠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고급 무기 제련' 버프


1레벨 ~ 10레벨 : 발사체 카테고리의 화살 제작
장비 제작 1레벨부터 10레벨까진 일일 피로도 500과 이벤트 코인샵에서 판매 중인 '무한의 피로 회복제' 2개가량이 필요하다. 먼저, 해당 레벨 구간의 주요 제작 아이템은 화살이다. '발사체' 카테고리에서 40/70/100레벨 화살을 이용해 숙련도를 올리는 게 보통이다. 1레벨부터 3레벨까지는 '활/석궁전용 좋은 화살'을 제작하면 되는데, '은괴'나 '오팔'의 보유량에 따라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1~3레벨에 필요한 은괴/오팔은 총 12개다.

이후 3레벨을 달성했다면 '활전용'이 아닌 '석궁전용 강한 화살'을 제작해야 하는 것이 좋다. '활전용 강한 화살'의 제작 재료인 '아다만티움'보다 '청동'이 더 저렴하기 때문이다. 해당 구간에선 4레벨 달성 전까지 5%의 실패 확률이 있지만, 실패하더라도 큰 지장은 없으니 7레벨까지 제작 레벨을 올려주면 된다. 제작 재료인 '청동'의 필요 개수는 약 37개다.

7레벨부터는 발사체의 마지막 단계인 '활/석궁전용 날카로운 화살'을 제작한다. 재료인 '다이아몬드'와 '아쿠아마린'의 경매장 시세는 '아쿠아마린'이 근소하게 저렴한 편인데, 크게 차이 나진 않는다. 총 77회 제작하면 장비 제작 10레벨을 달성할 수 있다.



▲ 1~10레벨 구간의 주요 제작 물품은 '화살'이다



▲ 대략 9레벨 구간에 피로도 500이 가득 차기에, 피로 회복제를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좋다


10레벨 ~ 장인 : 120레벨 타임리스 장비 제작
10레벨을 달성했다면 다음 단계는 '장인'이다. 요구되는 숙련도가 큰 폭으로 증가하는 구간으로, 10레벨에서 장인으로 승급하기 위해선 45,000의 숙련도가 필요하다. 1~10레벨 구간에서 반복했던 발사체(화살) 제작 대신, 120제 장비인 '타임리스' 장비를 제작하면 되는 구간이다. 120제 장비 1회 제작 기준으로 숙련도 1,400을 올릴 수 있다.

기존에는 120제 망토인 '타임리스 문라이트'를 제작해 어느 정도 회수가 가능했으나, 현재는 장비 명장을 진행하는 유저가 많아 회수가 어렵다. 특히, '타임리스 문라이트'는 제작 재료가 동일한 구간 다른 부위 장비에 비해 배로 들어간다. 따라서, 숙련도 1,400을 올려주며 재료가 적게 들어가는 장비 위주로 제작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타임리스 장비 제작 중 재료를 가장 많이 아낄 수 있는 부위는 '신발'이다. 이 중에서도 제작 재료로 '어둠의 크리스탈'이 아닌 '흑수정'으로 제작할 수 있는 '타임리스 카바티나' 혹은 '타임리스 문스티드'를 제작하는 것이 좋다. 대략 1회 제작 시, 20만 메소 가량이 소모된다. 대성공 여부에 따라 차이가 생길 수 있는데, 대략 33회가량 제작을 진행하면 '장인' 등급을 달성할 수 있다.

1레벨부터 숙련도를 올리기 시작한 당일이라면, '무한의 피로 회복제'을 모두 사용해도 약 10레벨 70%가량의 경험치에서 멈추게 된다. 경매장에서 판매하는 피로 회복제를 이용하더라도 금방 '명장'을 달성할 수 없기에, 느긋하게 하루를 기다리는 것이 좋다.



▲ 120제 타임리스 장비 중 신발(카바티나, 문스티드)를 제작



▲ 피로도가 부족해 이틀 차에 '장인' 등급으로 승급이 가능하다


장인 ~ 명장 : 추후 버프에 이용할 '마법의 숫돌' 제작으로 명장 달성
장인에서 명장 등급으로 올리기 위해 필요한 숙련도는 160,000이다. 다만, 제작 시 5,324의 숙련도를 올려주는 '마법의 숫돌'을 제작할 수 있기에 요구 숙련도를 금방 채울 수 있다. '마법의 숫돌'은 추후 장비 제작 '명장'을 다는 가장 중요한 이유인 '고급 무기 제련' 스킬을 사용하는 데 필요한 재료다. 추후 버프 이용 시 사용되는 재료인 만큼, 만드는 데 큰 부담이 없다.

장인에서 명장으로 승급하기 위해 제작해야 하는 '마법의 숫돌' 제작 휫수는 대략 31회다. 숙련도를 초과하더라도 손실이 발생하지 않는 구간인 만큼, 재료를 넉넉히 준비하고 제작을 진행하면 된다. '최상급 아이템 결정', '뒤틀린 시간의 정수', '상급 주문의 정수'를 각 310개씩 준비하면 된다.

경매장을 통해 해당 아이템을 모두 구매할 경우, 약 6,000만 메소를 사용해야 한다. 완성된 '마법의 숫돌'보다 제작 비용이 더 비싼 셈인데, 핵심 제작 재료인 '상급 주문의 정수' 가격이 비싸기 때문이다. 따라서 계정 내에 연금술 장인 이상의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다면, 각종 레시피를 분해해 직접 수급하는 것이 좋다. 또한, 육성을 진행한 캐릭터를 모두 순회하며 재료를 찾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 다소 부담되는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기에, 캐릭터 순회를 통해 직접 수급하는 것이 좋다



▲ 장인에서 명장 등급으로 승급하는 데 필요한 '마법의 숫돌' 제작 횟수는 31회다



▲ 제작한 '마법의 숫돌'은 추후 '고급 무기 제련' 버프를 이용하는 데 쓰인다
[ 내용 수정 : 2023.09.30. 13:24 ] 숙련도 일부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