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순식간에 뒤로 접근해 적을 암살한다! 시프 직업공략

게임뉴스 | 안민웅 기자 | 댓글: 4개 |




■ 순식간에 뒤로 접근해 적을 암살! 시프

단검으로 근접 공격을 펼치고 적을 배는 시프는 빠른 이동속도와 이동기가 전매특허임은 물론, 빠른 공속이 공격력의 한계치를 예상할 수 없게 만든다. 주 능력치는 LUK, 물리공격력, 회피며 '비열함 상태' 유지를 통해 자신의 이동속도를 빠르게도, 공격력을 증가시킬 수도 있다.

더불어 독을 사용하는데도 능하다. 원거리에 있는 적에게 대미지를 주는 것에 더해 중독시켜 도트 대미지를 입힐 수도 있다. 독에 걸린 적을 타격시 추가 독대미지를 줄 수도 있다.

■ 시프 직업특성과 장단점
무기: 쌍수 단검
속성: 물리, 독
주요 능력치: LUK, 물리공격력, 회피
조작 난이도: ★★★★★

장점: 빠른 이동 능력과 공격 속도
단점: 몰이 사냥, 방어력




■ 스킬 정보(30레벨 기준)

'비열함 상태' 효과에 대한 이해와 활용이 필수다. 일반 공격 시 잠시동안 유지되는 비열함 상태는 효과가 유지되는 동안 이동 속도, 공격력 증가 등의 추가 효과를 준다. 연계 스킬인 '포이즌 블로우', '섬머솔트 킥', '블레이드 댄스', '발칸 엣지'를 사용 시 비열함 효과가 사라지면서 스킬마다 추가 효과가 발동된다.

'포이즌 블로우'와 '맹독 유리병' 스킬은 독과 관련된 스킬이다. 적을 독에 중독 시키며 매 초마다 추가 대미지를 입힌다. 패시브인 '약육강식'을 배운다면 이 효과가 배가되 추가 독 대미지를 입히는 것이 가능하다.

■ 시프 연계 스킬:
더블 스텝 (비열함 상태) ▶ 포이즌 블로우 / 섬머솔트 킥 / 블레이드 댄스 / 발칸 엣지







■ 사냥터 추천(30레벨 기준)


▣ 차가운 심장 (15~20레벨)

차가운 심장은 10대 중반 캐릭터들의 성지와도 같은 사냥터다. 차가운 심장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의 레벨은 16~17레벨로, 모든 몬스터가 근접형이기 때문에 무리를 빠르게 처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냥터도 넓은 편이다.

참고로 중앙의 폭포 지역 아래에는 다른 곳과 달리 박쥐들이 등장하는데, 공격력이 훨씬 강하고 잘 죽지도 않으니 이쪽에서 사냥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 골두스 제약 공장 (20~25레벨)

골두스 제약 공장은 23~24레벨의 몬스터들이 출몰하는 지역으로 20대 초반에서 중반까지 사냥을 즐길 수 있는 지역이다. 등장하는 몬스터들이 근접형이기 때문에 몰이가 쉬운 편이며 공격 동작이 크기 때문에 히트&런 방식으로 상대하기도 수월하다. 몬스터 다수가 모여있는 포인트가 있지만 구역 전체를 보면 밀도가 높은 편은 아니다.






▣ 쉐도우게이트 (25~26레벨)

쉐도우게이트는 좀비들이 출몰하는 중앙 지역과 우디 등의 몬스터가 출몰하는 외곽 지역으로 구분된다. 이 중 24레벨 몬스터가 다수 출몰하는 중앙 지역은 최고의 몰이사냥터로 이름높다. 한 자리를 잡고 있어도 사방에서 몬스터들이 출몰하기 때문이다.

사람들에게 이미 많이 알려진 지역이기도 하기 때문에 십수명의 사람들이 함께 사냥을 하는 모습도 쉽게 관찰되는 지역이다. 한 대만 칠 수 있어도 경험치를 고스란히 받을 수 있는만큼, 쉐도우 게이트에서 자리를 잘 잡는다면 '광렙'이 가능하다. 디버프 공격을 해오니 바닥을 잘 피하면서 싸워야 한다는 점에도 주의.






▣ 프리즘 폭포 (26~30레벨)

프리즘 폭포는 26레벨~27레벨정도부터 방문하면 최고의 효율을 낼 수 있는 사냥터다. 폭포 위쪽의 지역에는 한 화면 내에 스무마리가 넘는 몬스터가 출몰할정도로 몬스터 밀도가 높기 때문에 최고의 몰이사냥터로 이름 높다.

항상 사람들이 붐비는 지역으로 다른 사람들과 함꼐 움직이며 사냥을 하도록 하자. 폭포 아래쪽에도 몬스터가 등장하지만 리젠 속도가 느리다는 평이 많으니 위쪽에서 자리를 잡는 것을 추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