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등에 매달리는 타이밍이 중요! 최후의 바야르 공략 정보

게임뉴스 | 안민웅 기자 | 댓글: 1개 |
'최후의 바야르'(이하 바야르)는 테스트 기간 중에도 메이플스토리2 10인 파티 레이드의 입문 코스로 손꼽힌 보스 중 하나다. 바야르는 고통받는 황무지 지역, '고대인의 유물'에 위치하고 있다. 레벨은 30, 공략 제한 시간은 10분이다.

바야르는 돌덩이 처럼 생긴 외모만큼이나 방어력이 높은 편. 고대인의 유물 지역을 점프로 활강하며 이를 잘 포착하고 바야르에게 매달리는 것이 공략의 핵심이다.

고대인의 유물은 3개의 봉우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바야르는 전투 중 점프를 통해 다른 섬으로 이동하면서 속성, 공격 패턴 등이 변화한다. 예를 들면 페이즈마다 물리 면역, 마법 공격 면역이 번갈아 가며 오는 식. 때문에 파티 역시 물리, 마법 계열 직업 군의 편성에 따라 임무 배분과 역할이 달라질 수 있다.




■ 공유 되고 있는 최후의 바야르와의 전투 TIP

- 바야르가 점프할 때는 '반드시' 등에 매달려야 한다. 직접 이동으로 봉우리를 건널 순 있지만 딜로스가 크다

- 바야르는 점프 시 재자리에 멈춰 주변 기를 빨아들이고 점프할 곳을 바라본다. 이 때 바야르에게 다가가 Space키를 눌러 매달려야 다음 봉우리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 점프 타이밍을 잘 못잡겠다면 바야르의 대미지 최소화 버프 시간을 확인하라. 버프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점프가 임박한 경우가 많다.

- 버프 시간 중에 점프할 기미가 보여도 무조건 매달려라. 봉우리 이동은 없지만 재자리에서 점프하며 큰 대미지를 주고 플레이어를 넉백 시킨다.

- 전투 맵은 3곳의 봉우리로 나눠져 있다. 바야르는 2번 봉우리에선 마법 저항, 3번 봉우리에선 물리 저항 속성을 띈다.



▶고대인의 유물 지도



- 3곳의 봉우리 마다 속성과 패턴이 다르다. 첫 봉우리에선 모든 속성이 통하고, 두 번째는 마법 대미지 최소화, 세 번째는 물리 대미지 최소화

- 대미지 최소화에 해당하는 직업은 바야르가 아닌 생성되는 부하 몬스터를 우선 처리한다.

- 세 번째 봉우리까지 완료하면 다시 첫 봉우리로 점프, 페이즈 반복

- 바닥에서 튀어나오는 돌기둥 기술은 생성될 바닥을 피하거나 바야르에게 매달리자



▶마법 대미지 최소화 버프



▶물리 대미지 최소화 버프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