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100% 획득 가능한 엘리트 아이템이 3개, '골든 타워 조사' 던전 탐험!

게임뉴스 | 이찬양 기자 | 댓글: 10개 |
20레벨 초반에 입장이 가능한 던전 '골든 타워 조사'는, 레볼릭 댐 북쪽 커닝 인터체인지에 위치한다. 다른 던전과 동일하게 파티를 구성해야만 들어갈 수 있고, 1회 방문 할 때마다 던전 입장 열쇠 1개가 소모된다. 골든 타워조사는 지상 7층부터 지하 2층까지 총 9층을 20분 안에 통과해야 한다. 보상으로는 사냥으로 얻는 경험치, 메소 외에 3개의 엘리트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골든 타워의 입구는 8층, 7층, 4층, 엘리베이터 총 4곳이지만, 8층은 저레벨 퀘스트 수행을 위해 진입할 뿐, 골든 타워 조사 임무와는 연관이 없어서 방문하지 않는다.

최초 방문시에는 7층 입구로만 던전에 참여가 가능하다. 7층을 클리어 한 후 4층과 엘리베이터에 도달할 때 돌파의 시작 트로피와 심연 속으로 트로피를 획득하며, 다음 입장부터는 파티장과 함께 4층과 엘리베이터로 직접 진입이 가능하다. 단, 아래층부터 입장하게 될 경우에는 얻을 수 있는 보상도 줄어들게 된다.



▲골든 타워는 레볼릭 댐 북쪽, 커닝 인터체인지에 위치한다.




▲파티를 구성이 완료됬다면 7층으로 입장!


■ [7층 ~ 5층]'가면사황 차오'를 처치하라.

7층에서 6층으로 가는 길에 위치한 몬스터는 모두 사냥해야 한다. 몬스터를 처리해야 닫혀 있던 문이 열리면서 이동이 가능해진다. 간혹 몬스터가 출현하지 않는 곳이 있는데, 해당 장소에서는 주변에 볼록하게 돌출되어 있는 블럭 위로 이동하면 작은 문이 열리면서 몬스터가 나타난다.

7층에서의 치열한 전투와는 달리 6층에서는 곳곳에서 문을 막고 있는 타이어들을 스페이스바를 이용하여 한적한 주변으로 옮긴 후에 5층으로 이동만 하면 된다.



▲[7층] 돌출된 블럭 위에 서있으면 몬스터가 나타난다.




▲[6층] 문을 막고 있는 타이어를 옮기고 이동하자.


5층 입구에서 4층을 향해 이동하다보면 첫 보스 몬스터인 '가면사황 차오'(이하 차오)를 만날 수 있다. 강력한 근접피해를 주지만, 체력이 7만이기 때문에 공격을 집중하면 빠르게 처치가 가능 할 것이다.

아이템은 차오를 처치한 후 주변에 위치한 보물상자를 열쇠로 개봉하면 메소, 경험치와 함께 엘리트 장비 아이템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5층] 비교적 수월하게 처치 가능한 '가면사황 차오'




▲[5층] 보물상자에서 메소와 엘리트 장비 아이템 획득!


■ [4층~1층] 이번엔 둘이다. '가면사황 차쿤'과 '가면사황 차린'

7층에서 5층까지와는 달리 4층은 아래층으로 가는 출구가 지도에서 확인되지 않는다. 출구를 찾는 방법은 상호 작용이 가능한 '레버'에 있다. 다음 층으로 내려가려면 총 3개의 레버를 작동시키면 지나온 구역에 숨겨진 출구가 나타나며, 출구를 통해 3층으로 이동할 수 있다.

3층은 구간 사이의 문이 닫혀 있고 몬스터 출현 지역에 화염이 함께 발생한다. 또한 3층부터 등장하기 시작하는 '마스크 블런트'는 다른 일반 몬스터에 비해 높은 체력을 가지고 있다. 클리어 시간에 영향을 줄 수도 있기 때문에 무시하고 빠르게 지나가는 방법도 있다.

이를 위해서는 닫힌 문을 열어야 한다. 주변에 있는 레버를 작동시키면서, 다른 파티원이 솟아있는 블럭을 밟아야 한다. 블럭과 레버가 없는 지역에서는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면 닫힌 문이 열린다.



▲[4층] 모든 레버를 작동하면 출구를 확인할 수 있다.




▲[4층] 열린 문을 통해 3층으로 이동!




▲[3층] 돌출된 블럭을 밟고, 다른 한 명이 레버를 작동시켜야 한다.


2층은 다른 층과 달리 일종의 미로찾기 게임을 통과해야 한다. 지상으로 이동이 가능한 길이 없기 때문에, 바닥에 위치한 사다리를 타고 지하로 내려가야 한다. 내려간 상태에서는 제한된 시야에서 최대한 사방을 더듬으며 올라가는 사다리를 찾아야 한다. 이를 반복하여 1층으로 향하는 출구까지 이동해야 한다.

1층에서는 '가면사황 차린'(이하 차린)과 '가면사황 차쿤'(이하 차쿤)을 동시에 상대해야 한다.차린은 순식간에 접근하여 근접공격을 한다. 차쿤은 원거리에서 캐릭터를 따라다니는 폭탄으로 공격하면서 때때로 데미지를 받지 않는 무적상태가 되기도 한다. 이 둘 모두 플레이어에게 위력적인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 회피기를 사용거나 거리를 두도록 하자.

5층과 마찬가지로 보스 몬스터를 사냥한 후에는 보물상자에서 엘리트 장비 아이템과 경험치, 메소를 획득할 수 있다.



▲[2층] 지하에서 새로운 길을 찾아야 한다.




▲[1층] 대쉬하는 '차린'과 무적 상태의 '차쿤'




▲[1층] 두 번째 엘리트 장비 아이템 획득!


■ [엘리베이터~지하 2층] 4명의 보스몬스터와 전투를!

차쿤과 차린을 처치한 후, 지하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엘리베이터에 탑승해야 한다. 탑승과 동시에 엘리베이터는 하강하며 좁은 공간에서 다수의 몬스터와 전투를 하게 된다. 이들은 모두 처치해도 금방 리젠이 되기 때문에 엘리베이터는 2분 후 지하 1층에 도착할 때까지 전투가 유지된다. 엘리베이터와 다르게 지하 1층에서 지하 2층까지는 몬스터의 방해 없이 이동이 가능하다.



▲[엘리베이터] 하강하는 시간 동안 몬스터와의 전투는 끊이지 않는다


골든 타워 조사의 마지막, 지하 2층에서는 지금까지 만난 모든 보스 몬스터와 전투를 펼친다. 이들은 전에 봣을 때와 공격 패턴은 비슷했지만, 스킬 시전 비율이 보다 높아진 것을 체감할 수 있었다. 이와 함께 또 다른 보스 몬스터인 '가면사황 차우'(이하 차우)까지 총 4명을 동시에 상대하게 된다.

'가면사황 차우'는 전방을 향해 회전하는 소용돌이형 스킬이 위력적이다. 언뜻 회피하기 쉬워보이지만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대쉬기를 사용하지 못하면 한 번에 비석상태가 될 수 있다. 또한 점프 후 내려찍는 공격은 타격 범위가 꽤 넓기 때문에 미리 범위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하자.

공략은 보통 선두에 위치한 차오와 차린을 일점사하여 빠르게 처치한 후, 뒤에 있는 차쿤과 차우를 처리하게 된다. 보스 몬스터 4명을 같이 상대하는 것은 위험부담이 크다. 파티원들이 뭉쳐 있을 경우에는 공격을 함께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산개하여 전투를 해야 한다.

4명의 엘리트 보스 몬스터를 모두 처리한 뒤에는 미션 성공과 함께 보물상자가 기다리고 있다. 마지막 보물상자에서 엘리트 장비 아이템을 포함한 보상을 받으면 골든 타워 조사는 마무리 된다.



▲[지하 2층] '가면사황 차우'의 공격은 시전시간에 미리 회피를 준비하자.




▲[지하 2층] 세 번째 보물상자를 마지막으로 골든 타워 조사 완료!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