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강화 재료 자급자족법, 모든 재료는 사냥으로부터 시작하라

게임뉴스 | 이찬양 기자 | 댓글: 14개 |
만레벨 달성 이후, 착용하고 있는 아이템의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강화를 시도하고 있는 유저들이 증가하고 있다. 공격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무기부터 시작해 생존력의 증가를 위한 방어구 강화 역시 인기가 많다. 대부분 엑설런트 아이템을 얻었을 때 강화를 시도하곤 하지만 드랍 확률이 낮다보니 엘리트 무기를 5단계까지 강화하여 사용하는 추세도 보인다.

장비 강화는 헤네시스 북서쪽에 있는 '네르만 대장간 거리'에 있는 NPC '오필리아'를 통해 할 수 있다. 단, 강화 시도 시에는 크리스탈 파편, 오닉스 결정이 필수로 소모되며, 엑설런트 아이템 강화에는 추가로 카오닉스 결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해당 재료들을 획득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강화 NPC 오필리아는 네르만 대장간 거리에 위치한다.



■ '크리스탈 파편'은 NPC 상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모든 장비 강화에는 물론, 스킬 강화에도 필수로 들어가는 크리스탈 파편은 주요 마을에 위치한 상인 NPC에게서 구매가 가능하다. 네르만 대장간 거리에서는 오필리아 옆에 위치한 장비상인 '모건'이 판매하고 있어, 강화 시도시 가까운 거리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1개당 1,000메소. 블랙 마켓에서도 판매 중이긴 하지만 1개당 약 1,350메소의 가격에 거래가 되므로 잡화 상점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 외에 퀘스트나 일반상자, 황금상자에서도 소량 획득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네르만 대장간 거리에서는 모건을 통해 크리스탈 파편을 간편하게 구매 가능하다.




▲각 마을 NPC상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크리스탈 파편




▲블랙 마켓에서는 NPC상점에 비해 비싼 가격에 거래 되고 있다.



■ 아이템을 분해하면 '오닉스 결정'을 획득할 수 있다

오닉스 결정을 수집하기 위해 가장 많이 이용되는 방법은 아이템을 분해하는 것이다. 보유한 아이템을 '오닉스 추출 장치 NSD-3200'(이하 추출 장치)에서 분해하는 것으로, 추출 장치는 마을과 필드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니맵에서도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기 있으며, 스페이스 바를 통해 작동시킬 수 있다. 추출 장치 인벤토리에 아이템을 올려놓은 후 '추출하기'를 누르면 간단히 사용할 수 있다.

아이템 등급에 상관없이, 20레벨 이상의 아이템이라면 모두 분해가 가능하다. 아이템의 등급에 따라 획득하는 오닉스 결정 개수는 차이가 발생한며, 분해에 필요한 아이템을 빠르게 수집하기 위해 몬스터 리젠이 빠르고 밀도가 높은 '프리즘 폭포' 중앙지역이나 '페루페루 고원' 북부 지역에서 일반 몬스터를 닥사 하기도 한다. 특히 페루페루 고원은 30레벨 이상의 아이템이 드랍되는 장소로, 만레벨 후의 사냥터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오닉스 추출장치는 마을과 필드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템을 올려놓은 후 '추출하기'를 통해 간단히 오닉스 결정을 획득!




▲분해를 위한 아이템 파밍은 프리즘 폭포와 페루페루 고원이 인기가 많다.




▲만렙 이후 아이템 파밍을 위한 닥사 사냥터, 페루페루 고원 북부 지역.


오닉스 결정은 블랙 마켓을 통해 구입할 수도 있다. 가격은 999개당 약 99,000메소 정도로 1개당 약 99메소에 판매되고 있다. 분해 할 장비가 부족하고, 직접 아이템 파밍할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다면 구매하는 것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있다. 또한 네르만 대장간 거리에 있는 '엘리아나 슈아브리체'를 통해 '양심 선언' 퀘스트를 수행한다면 오닉스 결정 100개를 획득할 수 있다.



▲오닉스 결정은 블랙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닉스 결정 100개를 획득할 수 있는 양심선언 퀘스트


■ 던전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카오닉스 결정'을 획득할 수 있다!

엑설런트 아이템을 강화할 때는 1강화부터 크리스탈, 오닉스 결정과 함께 카오닉스 결정이 필요하다. 거래 불가 아이템이기 때문에 구매할 수 없다. 카오닉스를 획득하기 위해 가장 많이 이용되는 방법은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는 것으로, '흉포한 경비병' 던전 보스 몬스터 '해모칸'과 '고대인의 유물' 보스 몬스터 '최후의 바야르' 사냥시 높은 확률로 드랍된다.

또한 엑설런트 아이템을 분해하면 카오닉스 결정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판매와 교환이 안되는 '거래불가' 상태의 착용 불가능한 아이템을 분해하는 경우도 있다. 이 외에 오닉스 결정 450개를 엘리아나 슈아브리체와 교환할 경우에도 카오닉스 결정을 얻을 수 있으나, 확률이 낮아 선호되는 방식은 아니다.



▲엑설런트 아이템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카오닉스 결정이 꼭 필요하다.




▲해모칸, 바야르 등 보스 몬스터에게 쉽게 드랍되는 카오닉스.




▲거래가 불가능한 엑설런트 아이템을 분해하기도 한다.


■ 분해 아이템의 등급에 따른 획득 재료

아이템의 레벨 및 등급에 따라 분해 시 얻을 수 있는 재료의 종류와 수는 달라진다.

먼저 노멀 아이템의 경우 약 35개의 오닉스 결정을 획득할 수 있다. 레어 아이템과 엘리트 아이템은 각각 약 45개, 60개의 오닉스 결정을 얻을 수 있으며, 엑설런트 아이템을 분해할 경우에는 카오닉스 결정 1개와 오닉스 결정 약 80개를 획득한다.

참고를 위해 분해에 사용된 아이템은 모두 30레벨 아이템로, 아이템의 레벨이 내려갈 수록 추출되는 오닉스 결정의 개수도 2개 가량 줄어드는 것으로 확인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