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2 라이프] 사냥 열풍! 인기녀 그리피나의 빛과 그림자

게임뉴스 | 안민웅 기자 | 댓글: 31개 |
기다리고 기다리던 메이플스토리2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지도 어느덧 열흘이 지났습니다. 모험가 여러분들도 어느덧 메이플 월드에 정착하고 바야르랑 싸우랴, 집도 사고 차도 사랴 각자의 즐거움을 찾으며 하루하루를 보내고 계실 것 같은데요.

짧다면 짧은 시간일 수 있지만 많은 일들이 있었죠. 오픈 첫날 30만명에 가까운 모험가들의 출발 행렬, 서버최초 30레벨 달성자, 연이어 들리는 고난이도 보스 정복 등 굵직굵직한 이슈는 물론 강화의 달인, 비싼 값의 땅을 구매한 길드 등 다양한 재밌는 소식들이 우리들의 귀를 쫑긋하게 만들어주기도 했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 이런 다양한 이야기들을 놓친 분들을 위해 메이플스토리2 인벤에선 특집 매거진을 준비했습니다. 한 주간의 빅이슈부터 소소한 메이플스토리2 이웃들의 이야기까지 모아모아 전달하려 합니다.








[핫플레이스]
필드 보스 '그리피나', '마크52 알파' 사냥 인기폭발! 그리고...


오픈과 함께 모험가들의 가장 큰 관심을 받은 것은 바로 '사냥' 이었습니다. 레벨 업을 위한 사냥은 기본이고 현재 최대 레벨인 30을 달성해도 사냥에 대한 관심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고급 아이템과 메소 획득 때문인데요.

메이플스토리2 지도의 핫플레이스 기능으로 살펴봤을 때, 모험가들은 한 지역에 집중되는 것이 아닌 각양각색의 위치에서 사냥을 반복하고 있었습니다. 레벨 업을 위해선 '차가운 심장', '쉐도우게이트', '프리즘 폭포'를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아직 핫플레이스는 아니지만 30레벨 이후엔 '페루페루 고원'에서 메소벌이를 위한 반복 사냥을 하는 광경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레벨 업을 위한 사냥터, 해모칸/바야르 던전 지역은 그야말로 핫플레이스



▶만레벨이 되어도 필드 사냥은 계속된다


던전도 무시할 순 없습니다. '해모칸', '최후의바야르', '마크52베타', '데보라크'가 엑설런트 아이템을 들고 모험가들의 도전을 받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만만하다는 해모칸은 7월 16일 오후 9시 17분 기준 약 82,940번이나 모험가들에게 정복당했습니다.

파티 모집, 지원 시스템이 생소하고 귓말을 통해 지원하는 방식이라 던전에 거리를 두는 모험가들도 있었습니다. "파티 모집이나 신청이 불편해 별도 시스템을 지원해 주면 좋겠다."는 의견도 있었고요. 난이도가 있는 보스들은 파티 참가시 클리어 경험이나 아이템 점수 제한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 진입장벽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때문인지 해당 던전지역 1채널에선 숙련자, 2채널에선 도전자들이 파티를 모아가는 분위기도 조성되곤 합니다.

필드 보스 몬스터 '그리피나'와 '마크52 알파'는 좋은 엑설런트 장비를 드랍해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들이 등장하는 시간만 되면 해당 지역 모든 채널이 인원제한 상태가 되기도 합니다. 밥을 먹다가도, 빨래를 하다가도 사냥을 위해서 모두가 한 곳에 모이는 진풍경이 펼쳐집니다. 그렇다고 다른 보스 몬스터들이 소외받고 있지는 않습니다. 엘리트 몬스터라도 스킬 강화에 필요한 크리스탈을 드랍하기 때문이죠.

이런 사냥 열풍속에 '한입충'이라는 신조어가 하나 이슈로 떠올랐습니다. 한입충의 의미는 보스와 전투 시 한 대만 치고 전투에 참여하지 않는 얌체 모험가를 뜻한다고 합니다. 이는 한 대만 공격을 가해도 처치 아이템이나 경험치 보상을 모두 받게되는 메이플스토리2의 전투 시스템 때문에 벌어진 현상인데요.

문제가 되는 것을 인지한 메이플스토리2는 지형을 조정하고, 기여도가 높은 모험가에게만 보스 유니크 아이템 획득 기회의 메리트를 제공하는 선조치를 진행했습니다. 이 때문에 장기적으로 모험가간 갈등이 심화 된다면 추가 조치를 준비중이며, 같은 행동을 반복해 신고된 캐릭터의 경우엔 별도 기록중이라고 하네요. 무조건적인 제재를 가하지 못하는 것은 관리자의 개입이 강해지면 콘텐츠가 자유로울 수 없어 조심스럽다고 합니다.








[생활]
시작은 조그만 원룸부터, 모험가들의 안식처 꾸미기 관심 UP↑


보통 귀환과 제작을 위해서 집을 처음 구매하는 분들 많으셨을 텐데요. 시간이 지날 수록 텅 빈 방과 메이드만 덩그러니 있는 방을 벗어나 자신만의 진짜 '집'을 만들려는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처음이라 집 꾸미는게 막막하다면 가구와 벽제들이 세트로 포함되어 있는 패키지를 사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 입니다. 인테리어 스퀘어, 바야르 인테리어 샵 같은 곳에 가면 여러가지 테마와 타입의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어요.

다른 모험가들은 어떻게 집을 꾸몄을지 궁금하신 분들은 메이플스토리2 인벤 하우징 자랑 & 정보 게시판에서 다양한 꾸밈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엔 스타터를 위한 원룸형 부터 만나보시죠!

☞ 메이플스토리2 인벤 하우징 자랑 & 정보 게시판 ◀바로가기



▶흰 바위산 - 설인족 오두막 6x6집 (인벤닉네임: 지원폭격)



▶에반스빌 리빙스턴 공동주택 3단지 3동 908호(인벤닉네임: 리개보)



▶에빈스 6x6x3 새로입주했어요(인벤닉네임: 투나SG)



▶6x6x3 서민의 하우징(인벤닉네임: 삶밟)



▶오아시스 6x6 (인벤닉네임: 베이트)






[패션]
투톤 머리 유행할까? 의상 디자인은 정말 다양해


디자이너스샵이 오픈되면서 정말 각양각색의 커마와 의상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초기엔 저작권에 대한 기준을 잘 몰라 기존 디자인들을 따라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점점 개성있는 패션과 캐릭터로 자신만의 색을 띄고 있습니다.

인벤 캐릭터/의상 자랑 게시판은 정말 핫합니다. 커스터마이징이 정말 다양해서 다 따라해보고 싶을 정도에요. 디자이너분들이 한땀한땀 공들여 만든 디자인 의상들은 디자이너스샵 홍보에서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스타일 중에서 지난 한 주, 모험가분들의 주목을 끌었던건 주말간 진행된 무료 헤어 이벤트의 영향도 있어선지 투톤 헤어 컬러 스타일의 캐릭터가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의상은 남녀노소 가리지 않는 밀리터리룩과 남성 캐릭터의 경우 수트, 여성 캐릭터의 경우 수영복 등도 눈길을 끌었네요. 디자이너분들의 활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저작권 문제 등의 인지가 어느정도 된 앞으로가 더욱 기대됩니다.

☞ 메이플스토리2 인벤 캐릭터/의상 자랑 게시판 ◀바로가기
☞ 메이플스토리2 인벤 디자이너스샵 홍보 게시판 ◀바로가기
☞ 메이플스토리2 인벤 디자인 소스공유/요청 게시판 ◀바로가기



▶핑크와 스카이블루톤 헤어로 큰 인기를 모은 깜찍 캐릭터 (인벤닉네임: 스이콘)



▶헤어의 광택도 다른 분위기를 연출 시킨다 (인벤닉네임: 무기농유공해)




▶남성이라면 역시 수트 한벌쯤은... (인벤닉네임: 60초)






[예술/문화]
어디서나 인기만점! 예술로 승화된 그리피나

필드 보스 몬스터 그리피나의 인기는 여기저기서 실감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모험가분들이 한땀한땀 공들인 팬아트로 탄생한 그리피나를 만나보시죠!

인벤 팬아트/카툰 게시판에 올라온 '그리피나'는 두 작품입니다. 인벤 닉네임 '아이룬히퍼'는 현실에서 살아 숨쉴거 같은 그리피나를 표현했습니다. 모험가들에게 시달려서 그런지 누군가를 경계하고 있는 듯한 눈빛과 인디안 헤어밴드가 그녀를 더욱 강하게 보이게 하네요.

☞ 메이플스토리2 인벤 팬아트/카툰 게시판 ◀바로가기



▶우수에찬 눈빛, 살아숨쉴 것 같은 그리피나 (인벤닉네임: 아이룬히퍼)


인벤 닉네임 '수에르떼'는 그리피나를 의인화 했습니다. 사람이 된 그리피나는 정말 섹시하네요. 매끈한 피부에 새침한 얼굴 또한 매력 만점입니다. 손에는 그동안 자신을 괴롭힌 마법사 모험가 한명을 붙잡고 있는데 이 순간만은 부러울 따름입니다.



▶의인화된 그리피나 매력녀?! (인벤가족: 수에닉네임)



※. 메이플라이프는 모험가분들의 이야기로 구성됩니다. 메이플스토리2 인벤에 각종 소식들을 올려주세요!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