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신규 영웅 루미너스 추가와 비인기 카드 26종 리밸런싱!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사전 예고로 관심을 불러모았던 빛과 어둠의 수호자 루미너스가 등장! 금일 메이플블리츠X에 많은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신규 영웅 루미너스는 메소 또는 N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새로운 개념의 효과가 포함된 루미너스 전용 카드들이 눈을 사로잡는다.

더불어 기존 카드 중 효율이 떨어져서 인기를 얻지 못했던 여러 카드가 리밸런싱을 통한 성능 상향을 완료하면서 기존 덱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레이지 모드의 마나 상승률 하락 및 일부 편의성 개선을 위한 시스템 개편! 업데이트를 기념한 상점 상품까지 가득 등장했다.


[신규 영웅 추가 및 밸런스 조정 등 업데이트 노트] ◀ 바로가기
[빛과 어둠의 강력한 힘!신규 영웅 루미너스 살펴보기] ◀ 바로가기



▲ 신규 영웅 루미너스는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다.





■ 신규 영웅 루미너스 및 전용 카드 추가

새롭게 등장한 영웅 루미너스는 빛과 어둠의 수호자로 불리는 마법사다. 그는 빛을 이용해 아군을 강화하거나 회복시킬 수 있으며, 파괴적인 어둠의 힘으로 적에게 피해를 줘 전장을 장악한다. 이렇듯 루미너스는 상반되는 2가지 힘을 다루기 때문에 빠른 상황 판단과 적절한 카드 타이밍이 중요하게 여겨지는 영웅이다.

신규 영웅을 얻기 위해서 던전을 공략했던 기존 방법과 달리 루미너스는 메인 화면에서 루미너스 일러스트를 클릭 후 자물쇠 표시의 영웅 얻기를 터치하여 구매한다. 게다가 각종 게임 내 콘텐츠에 입장하여 영웅 선택 시 루미너스를 골라서 즉시 구매하는 것도 가능! 그는 20,000 메소 또는 450 N코인으로 판매되고 있다.

루미너스는 아군 몬스터를 회복시키고,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트윙클 플래쉬'를 기본으로 4레벨에는 적에게 좀 더 많은 피해를 줄 수 있는 '다크 폴링' 스킬을 학습한다. 이후 8레벨에 아군 몬스터 버프의 선파이어 모드와 스킬 비용 감소의 이클립스 모드를 번갈아 사용하는 패시브 '라크니스'를 획득할 수 있다.

새로운 영웅이 추가된 만큼 전용 카드들 역시 등장! 도주와 회피라는 재밌는 능력을 지닌 각종 몬스터와 강력한 공격이 가능한 스킬 등 다양한 효과의 루미너스 카드가 발견된다. 이와 함께 루미너스 관련 일일 퀘스트와 도전 퀘스트까지 더해졌으니 해당 영웅을 플레이하고 싶은 유저라면 먼저 확인!

또한, 루미너스 추가를 기념하여 4월 26일부터 5월 9일까지 인게임 퀘스트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루미너스를 플레이하여 스탬프 10개를 획득하면 '루미너스 선물 상자', 루미너스 레벨 5를 달성하면 '은발머리 아린 초상화'가 지급된다.












■ 카드 리밸런싱으로 비인기 카드 상향

신규 영웅의 당장 외에 기존 영웅들도 카드 리밸런싱이 진행되며 많은 변화가 찾아왔다. 전용 카드는 물론 공용 카드까지 스킬과 몬스터의 효율이 변화할 전망이다. 대표적으로 메르세데스는 양쪽의 최고 레벨 몬스터를 제외하고 모든 몬스터를 처치하는 '로얄 어드밴스'는 이제 상대의 가장 낮은 몬스터를 살려두기에 효율이 급상승한 편.

마나 부족 현상으로 고통을 호소하던 팬텀은 일부 스킬 카드의 비용이 감소했으며, 데몬슬레이어의 손의 가장 낮은 레벨 카드 비용을 1로 바꾸던 '인피니티 포스'는 6레벨 이상 카드에 적용되도록 변경! 그동안 낮은 효율로 유저들에게 외면받던 카드들이 새롭게 밸런스 조정을 거쳐 한층 높은 성능을 지니게 됐다.

게다가 공용 몬스터 역시 골드리치 대왕, 다크 프란시스, 가위손 빅헤드워드, 암흑의 파풀라투스 등 여러 카드의 공격력과 체력이 상승했다. 그중 슈퍼 빅헤드워드는 효과가 적용되던 대상이 아군에서 모든 몬스터로 변경됐고, 마녀 미네르바는 모든 적 몬스터에 끼치던 피해에 적 타워가 포함됐다. 이렇듯 단순 능력치부터 고유 효과까지 몬스터에 따라 다양한 효율 상승이 눈에 띈다.












■ 시스템 개선 및 새로운 상품 등장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편안한 플레이 환경을 위한 시스템 개선과 더불어 상점에 신규 상품들이 보인다. 가장 큰 개선점으로는 타워 체력이 낮아졌을 때 2배의 마나를 획득하여 승리를 좌우할 만큼 강력한 성능을 보이던 레이지 모드의 마나 상승률이 1.5배로 감소했다.

게임 모드 중 대난투-창과 방패는 새로운 대난투 모드 준비를 위해 임시 종료됐고, 앞으로 즉시 카드 분해를 위해 필요하던 재화는 N 코인 대신 메소를 소비하게 된다. 일일 퀘스트 교체 횟수를 모두 채우면 메소로 추가 교체도 가능해져서 이제 메소의 역할이 한 층 확대된 셈.

게다가 전리품 상자 일괄 오픈 기능, 상품 재구매 기능 등 작지만 불편함을 느낄 수 있었던 시스템들이 개선되어 플레이 환경이 한결 좋아진 것을 알 수 있다.

이밖에 상점에는 루미너스 전용 카드의 판매를 시작한 것은 물론이며, 루미너스 카드, 메소, N 코인 등으로 구성된 빛과 어둠 패키지가 추가됐다. 반면, 자쿰의 제단 카드는 판매 종료되면서 오리지널 카드에 포함, 대난투 패키지 및 아몬, 아우라 패키지 역시 판매가 종료됐다.




▲ 루미너스 상품을 찾아볼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