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특별한 성능으로 다양한 상황에 맞춘다! 루미너스 전용 몬스터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공격과 수비 두 능력을 골고루 갖춘 루미너스는 메이플블리츠X의 대표적인 하이브리드 영웅인 만큼 전용 몬스터 역시 특별한 성능으로 가득하다. 마나 회복, 타워 체력 회복 같은 수비형 능력부터 공격력 증가와 각종 버프까지 다양한 효과를 통해 여러 상황을 대처할 수 있도록 준비된 셈.

회피 개념이 도입된 '용병'부터 영웅의 고유 스킬과 연계되는 효과의 '비어완', 적에게서 도망치며 싸우는 '아린' 등 다른 몬스터에게는 볼 수 없던 능력을 다수 찾게 된다. 무엇보다 레전드리 등급의 '라니아'는 전투 보조 역할과 전장 제압, 타워 회복까지 다방면에서 활용하기 좋은 뛰어난 성능을 지니고 있다.




▲ 어린 시절의 라니아 출격!





■ 루미너스 전용 몬스터, 특별한 성능이 한가득!






● 자주 이용되는 몬스터

은발머리 아린 / 녹색망토 아린 / 두건 벗은 용병 / 생전의 비어완
라니아 / 어린시절의 라니아 / 나들이 라니아



루미너스는 여러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마법과 더불어 마나를 채우거나 특정 조건에서 힘을 발휘하는 전용 몬스터들을 지니고 있다. 덕분에 상대의 예측을 넘어선 다양한 공격 패턴의 활용이 가능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압도적인 강함을 선보이기도 한다.

기본적으로 루미너스가 지닌 몬스터는 노멀 등급의 고양이 '페니'. 레벨 3에 낮은 등급 몬스터지만 레벨 5 이상의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공격력이 +2씩 상승하여 생각보다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더불어 에픽 등급의 '로로'는 상대가 스킬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2의 마나가 증가하므로 스킬 의존도가 높은 적에게 유용한 편.

몬스터가 본격적으로 활용되는 유니크 등급에서는 피해를 입지 않았을 때 공격력이 2배로 늘어나는 '용병'이 있으며, 해당 몬스터는 주로 소환 후 첫 공격에서 두 배의 피해를 입히는 일이 많다. 개조를 거치면 '검은 망토 용병'이 되어 레벨이 7까지 상승! 은신이 가능하고, 은신 상태에서 피해를 입은 몬스터를 공격 시 즉시 처치할 수 있는 성능으로 핵심 전력 제압이 가능하다.

그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건 '두건 벗은 용병'인데, 몬스터 공격을 30% 확률로 회피하는 특별한 힘을 지녔다. 그로 인해 보이는 것보다 생존력이 좋으며, 회피에 성공할 때마다 공격 2, 체력 4가 증가한다. 전투를 치를수록 점점 더 강해지는 셈이지만, 회피에 실패 시 손쉽게 제압당하는 면을 보이기도 한다.







유니크 등급의 마법사 '비어완'은 루미너스가 고유 스킬로 트윙클 플래쉬를 사용할 때마다 아군 타워 체력을 25 회복하는 수비형 몬스터다. 비어완을 비롯해 개조 버전까지 비어완 시리즈는 각각 루미너스의 고유 효과와 연계되는 모습을 보이는데, '칠흑의 비어완'의 경우 다크 폴링 스킬에 추가 피해를 부여하는 능력이 있다.

하지만 대다수의 루미너스가 고유 스킬로 라크니스를 선택하기 때문에 가장 많이 활용되는 건 '생전의 비어완'이다. 소환 시 그동안 라크니스 전환 횟수 1당 공격력 2, 체력은 3씩 늘어나기 때문에 경기 후반에 꺼낼수록 더욱 강력하게 활용할 수 있다.

그리고 유니크 몬스터 중 가장 이용률이 높은 시리즈인 '아린'은 피격 시 30% 확률로 아군의 빈 공격로로 순간이동 후 체력을 6 회복하는 특이한 능력이 있다. 적은 스킬이나 강력한 몬스터로 한 번에 아린을 처치하지 못하면 모든 공격로를 수비하는 피곤한 전투를 이어나가야 한다.

특히 아린을 개조한 '은발머리 아린'은 공격 대상을 제외한 적 몬스터 1명에게 8의 피해를 입히는 능력으로 다른 공격로의 몬스터를 안전하게 타격하는 성능을 보여 인기다. 이에 더해서 상대가 강력한 몬스터를 소환했을 때 일부러 다른 공격로에 은발머리 아린을 꺼내어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셈.

또한, '녹색 망토 아린'은 적 몬스터를 공격하면 아군 타워의 체력을 10씩 회복하기 때문에 경기를 좀 더 안정적으로 이끌어 주는 능력을 보인다.










가장 강력한 능력으로 모든 몬스터 중 최우선으로 뽑히는 레전드리 등급의 '라니아'는 소환 시 손에 있는 카드 2장을 복제하여 덱에 추가하는 능력이 있다. 부족한 카드를 보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강력한 카드를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기에 개조를 하지 않아도 자주 사용되는 편.

물론 여기에 개조를 더하면 더 강력한 성능을 가진 라니아를 얻게 되는데, '어린 시절의 라니아'는 소환 시 아군 덱에 있는 비용 4 이하의 몬스터 2명을 추가로 소환한다. 이때 추가 소환된 몬스터는 공격력 8, 체력 17이 증가하여 평소보다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한 명의 비용으로 몬스터 3명을 소환하는 것과 같아서 루미너스 유저들에게 애용되고 있다.

게다가 '나들이 라니아' 역시 어린 시절의 라니아와 마찬가지로 인기가 높은 몬스터다. 살아있는 동안 아군 타워가 받는 피해를 1로 고정하기 때문에 공격에 집중하여 불리한 전세를 역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위기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강력한 수비 능력의 몬스터라고 볼 수 있다.

반면, '흑화한 라니아'는 루미너스 초반 기대와 달리 실제로는 많이 활용되지 않고 있다. 소환 시 피해를 입지 않은 모든 적 몬스터를 덱으로 돌려보내는 뛰어난 제압 능력이 있지만, 비용이 12나 필요하기 때문. 이처럼 높은 비용과 더불어 처치가 아니라 돌려보내는 다소 아쉬운 성능이 활용도를 낮추고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