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거대한 폴암을 휘두르는 여전사! 여섯 번째 영웅 '아란' 미리 보기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지난 루미너스 업데이트부터 유저들 사이에서 예상되어 온 다음 영웅으로 아란이 등장! 메이플블리츠X는 업데이트 예고를 통해 여섯 번째 영웅으로 선택된 아란에 대한 정보를 일부 공개했다. 스토리 상 검은 마법사를 봉인한 6인의 영웅 중 한 명인 아란은 정령이 깃든 폴암 '마하'를 다루는 여전사다.

기존 스토리와 개발진에 의해 밝혀진 신규 영웅 아란을 엿보면 적을 얼려서 제압하는 빙결 능력이 특징으로 보인다. 게다가 빙결된 상대에게 카드를 연계하면 적 몬스터를 뺏어오는 등 새로운 플레이 방식이 기대되는 영웅이다. 주요 몬스터로는 아란의 스토리에서 큰 역할을 맡고 있는 '마하'와 '리린' 등이 보이며, 이들이 어떤 모습으로 게임에 등장할지는 앞으로 지켜봐야 한다.


[개발팀이 공개한 신규 영웅 아란 업데이트 예고] ◀ 바로가기



▲ 메이플스토리 아란(좌)과 메이플블리츠X 아란(우).





■ 6인의 영웅 중 한 명! 최강의 폴암 마하의 주인 '아란'

과거 검은 마법사를 봉인했던 6인의 영웅 중 한 명이며, 역사상 최강의 폴암이라는 '마하'의 주인인 아란은 검은 마법사의 저주로 수백 년 동안 얼음 속에 갇혀있던 여전사다. 그 후 수백년이 지나 잠에서 깨어나지만, 저주의 영향으로 기억을 잃어버리는 영웅이다.

그녀가 사용하는 거대한 폴암 '마하'는 자의식을 가진 무기로, 단순한 장비라기보단 아란의 파트너라고 보는 게 맞다. 게임 개발진들은 아란은 영웅마다 3개씩 보유하는 고유 스킬이 3단계로 순환하는 특수한 능력을 지닌다고 공개된 바 있다.

3개의 스킬을 순서대로 사용 시 적에게 피해를 입히며 빙결시킨 뒤 아군의 속도를 높여주는 버프가 이어진다. 그 후 모든 카드 비용 감소까지 더해지면서 공격과 보조의 강력한 연계가 이뤄질 전망이다. 물론 아직 자세한 능력이 밝혀지진 않았지만, 메이플스토리 세계관 속 강력한 영웅 아란이 메이플블리츠X에서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지 기대를 모으는 중.

원작의 캐릭터와 일부 공개된 정보로 살펴보면 아란은 적을 얼리는 특성과 얼어붙은 적을 이용해 추가 피해를 발생시키는 방식의 전투 특징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고유 스킬 연계부터 스킬 카드까지 순서에 따른 활용이 중요하게 여겨지는 영웅으로 예견되며, 효과가 강력한 만큼 연계 방식이 단순하면 적에게 쉽게 패턴을 파악당할 우려도 남는다.




▲ 아란의 고유 스킬은 서로 순환한다.




◎ 빙결 능력의 활용이 주요 포인트! 스킬 엿보기

예시로 미리 공개된 아란의 스킬 카드를 살펴보면 빙결을 활용한 플레이 특징을 엿볼 수 있다. '파이널 차지' 스킬은 모든 적 몬스터에게 22의 피해와 함께 뒤로 밀어내고, 밀려난 자리에 살얼음을 생성한다. 살얼음은 적 몬스터를 매초 2씩 피해를 입히며 빙결시키는데, 8초 동안 지속되기에 살얼음에서만 총 16의 피해가 발생하는 강력한 공격 마법인 셈.

게다가 8초 간 범위 내 적들을 모두 얼리는 '인스톨 마하'는 그 자체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진 않지만, 긴 시간 발을 묶는 성능을 보인다. 이때 해당 스킬로 얼려진 적이 피해를 입으면 즉시 처치되는 뛰어난 제압 효과를 함께 지녀서, 아군 몬스터와 연계하면 강력한 적도 손쉽게 처치할 수 있다.

더불어 얼어붙은 적에게 사용하는 '백 투 리엔'은 '인스톨 마하'처럼 적을 빙결시키는 카드와 함께 연계하는 대표적 카드다. '백 투 리엔'에게는 빙결 상태의 적을 아군 덱 맨 위로 이동시키는 효과가 있고, 상대의 핵심 몬스터를 제압하는 동시에 뺏어오는 성능으로 전세를 뒤집을만 한 위력이 기대된다

이처럼 상대의 흐름을 끊고 적의 발을 묶는 빙결과 그를 활용한 연계 공격이 아란의 가장 큰 특징으로 보이며, 카드의 연계가 중요한 만큼 덱 구성에도 신경써야 한다. 아란의 연계 능력이 굉장히 강력한 위력을 가지는 대신 연계를 위한 카드 수집에 많은 노력이 필요해 보인다.




▲ 빙결 능력은 아란이 얼어붙은 대지에 출신이라 생긴 힘일지도..




◎ 아란의 곁을 지키는 '리린'과 '마하'가 몬스터로!

아란의 조력자들로 소개된 전용 몬스터 카드 푸로, 대장옹, 리린, 마하 중 특히 주목해야 할 것은 '리린'과 '마하'다. 유니크 카드 '리린'은 오즈의 레전드리 카드인 나인하트의 동생으로 저주에 빠진 아란이 깨어날 때까지 그녀의 곁을 오랜 시간 지켜온 인물! 즉, 마하와 함께 아란의 이야기에 깊게 관여하고 있는 소녀이므로 메이플블리츠X에서 어떻게 구현될지 호기심이 앞서는 중이다.

그리고 레전드리 등급 몬스터로 추가될 아란의 카드 '마하'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아란의 폴암 그 자체로, 정확하게는 폴암에 깃든 정령으로 볼 수 있다. 자의식을 가진 폴암으로 불리는 것도 '마하'가 있기 때문인데, 그는 '리린'과 함께 아란이 일어나기를 기다려온 존재다. '마하'와 아란은 뗄 수 없는 사이지만, 평소 까칠한 '마하'의 성격 탓에 아란과는 티격태격하는 애증의 관계!

그는 메이플스토리 세계관에서도 손꼽히는 무기 중 하나로, 메이플블리츠X에서 '마하'는 단순한 무기를 넘어서 몬스터 카드가 되어 아란을 위해 직접 전장을 누빈다. '마하'와 '리린' 두 존재 모두 아란 스토리에 빼놓을 수 없는 인물들이기에 어떤 카드로 등장할지 관심을 사고 있다.




▲ 메이플스토리의 아란 주변인과 공개된 몬스터 카드.


※ 참고 이미지 출처 : 메이플 스토리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