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메르세데스의 물량전이 강화될 전망! 자쿰의 제단 레전드리 카드는?

게임뉴스 | 문원빈 기자 |




3월 22일 새로운 확장팩 '자쿰의 제단' 시리즈가 출시됐다. 유저들은 새로운 카드 정보를 확인하면서 어떤 카드로 자신의 덱을 더욱 강화할 지 연구할 것이다. 새로운 카드팩에서 주목되는 것은 역시 강력한 능력을 자랑하는 '레전드리' 등급! 이번 확장팩에서는 '힐라'와 '스텀피'라는 두 종류의 레전드리 카드와 각각 3가지 형태의 개조 카드가 추가됐다.

특히, 상대 몬스터의 소환 특성을 막아주는 '마녀 힐라'와 물량전에 큰 힘이 되는 '불타는 스텀피'가 주목받는 상황이다. 다른 레전드리 카드와 개조 형태도 어떤 영웅이 사용할지에 따라 예상하지 못한 좋은 효율을 보여줄 것으로 보이는데, 자쿰의 제단에서 등장한 레전드리 카드와 개조 형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정리했다.



■ 힐라: 사망 시 적 몬스터 1명을 아군으로 변경

* 기본 비용: 마나 10
* 개조 형태: 여제 힐러, 양호선생 힐라, 마녀 힐라

사망 시 적 몬스터 1명을 아군으로 만드는 능력을 지닌 카드로 불리한 상황을 역전하거나 스노우볼을 굴릴 때 유용하다. 다만, 사망 시 적을 아군으로 만드는 능력을 가진 '힐라', '여제 힐라', '양호선생 힐라'의 경우 마나 소모가 9~11로 높고 의미 없는 몬스터를 아군으로 만들 확률이 높기 때문에 마나 8로 모든 몬스터의 소환 시 특성을 막는 '마녀 힐라'가 주목받고 있다.

[평가] 힐라와 양호선생 힐라의 경우 상대의 핵심 몬스터가 나올 때 소환하고 힐라가 죽을 때까지 다른 몬스터를 정리하는 방식으로 운용하면 상당히 까다로운 요소가 될 수 있다. 여제 힐라의 경우에는 덱에 있는 카드를 가져오는 방식이라 전략이 고정적으로 운용될 수 없기 때문에 비용 대비 다소 아쉽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마지막으로 마녀 힐라의 경우 주로 사용하는 프란, 데비존, 월묘, 루이넬 등의 소환 효과를 모두 무효화하기 때문에 몬스터 효과로 제압하는 덱을 상대로 압도적인 효율을 발휘할 수 있어 핵심 카드로 연구가 계속 진행되는 상황이다.






▲ 몬스터의 능력을 무력화 시킬 수 있다

이미지명칭효과


힐라비용: 10
제작 비용: 3000
효과: 사망 시 적 몬스터 1명을 아군으로 변경


여제 힐라비용: 10
제작 비용: 3000 + 30,000 메소 + 불의 눈 30
효과: 사망 시 적 몬스터 1명을 아군으로 변경


양호선생 힐라비용: 11
제작 비용: 3000 + 30,000 메소 + 불의 눈 30
효과: 사망 시 피해를 입은 적 몬스터 1명을 아군으로 변경하고, 체력을 모두 회복시킴


마녀 힐라비용: 8
제작 비용: 3000 + 30,000 메소 + 불의 눈 30
효과: 살아있는 동안 모든 몬스터의 소환 시 특성이 발동되지 않음


■ 스텀피: 살아있는 동안 비용 3 이하의 아군 몬스터 카드 비용을 1로 변경

* 기본 비용: 마나 8
* 개조 형태: 불타는 스텀피, 소란한 스텀피, 리본 스텀피

스텀피는 살아있는 동안 3 이하의 몬스터 카드 비용이 1로 줄어들기 때문에 물량전 위주로 운용하는 메르세데스에게 큰 힘이 될 카드로 예상한다. 개조 형태인 '불타는 스텀피'의 경우 적의 몬스터가 없을 때 소환하면 아군 몬스터를 미리 대기할 경우 체력이 15보다 낮은 비용 3 이하인 적의 몬스터가 나올 수 없기 때문에 까다로운 요소가 될 수 있다.

나머지 개조 형태를 살펴보면 '소란한 스텀피'는 살아있는 동안 레벨 3 이하 아군 몬스터가 받는 피해를 1로 고정하고 '리본 스텀피'는 비용이 6으로 낮아지고 사망 시, 아군이 사용한 비용 3 이하 무작위 몬스터 3장을 획득할 수 있다.

다만, 소란한 스텀피와 리본 스텀피 모두 불타는 스텀피와 달리, 특정 조건에서만 큰 효율을 발휘할 수 있다는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유저들 사이에서 스텀피를 개조할 경우 불타는 스텀피가 가장 효율적이라는 의견이 많다.

[평가] 스텀피는 물량전을 펼치는 메르세데스 유저들에게 호평받고 있는 카드다. 메르세데스의 몬스터 강화 효과에 힘입어 비용이 1로 줄어든 3레벨 몬스터를 통해 더욱 강하게 압박하는 용도라 몬스터 강화를 주로 사용하지 않는 영웅들은 선호하지 않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적이 몬스터를 소환하기 까다로운 효과를 자랑한다







▲ 몬스터의 능력을 무력화 시킬 수 있다


이미지명칭효과


스텀피비용: 8
제작 비용: 3000
효과: 살아있는 동안 비용 3 이하의 아군 몬스터 카드 비용을 1로 변경


불타는 스텀피비용: 7
제작 비용: 3000 + 30,000 메소 + 불의 눈 30
효과: 살아있는 동안 아군이 비용 3 이하 몬스터 카드 사용 시마다 무작위 적 대상에게 15의 피해


소란한 스텀피비용: 9
제작 비용: 3000 + 30,000 메소 + 불의 눈 30
효과: 살아있는 동안 레벨 3 이하 아군 몬스터가 받는 피해를 1로 고정


리본 스텀피비용: 6
제작 비용: 3000 + 30,000 메소 + 불의 눈 30
효과: 사망 시, 아군이 사용한 비용 3 이하 무작위 몬스터 카드 3장 획득
공유하기
주소복사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