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방치하면 느려진다! 효율적인 사냥을 위해 신경써야할 버프는?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2개 |
소설 속 위드는 전투를 시작하기 전 온갖 잡다한 행동을 통해 만반의 준비를 한다. 능력치를 올려주는 요리를 섭취하는가 하면, 대장장이 기술을 이용한 장비 닦이, 조각상 감상 등의 행동도 빠지지 않는다.

게임 달빛조각사에서도 전투를 할 때 신경 써야할 버프가 존재한다. 관리해주지 않으면 혜택을 받지 못하는 버프들이 여럿 있으므로 시간이 날 때마다 확인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 해당 기사는 테스트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포만감

소설에서는 음식을 먹지 않으면 굶어 죽지만, 게임내에서는 포만감이 0%라 하더라도 굶어 죽을일은 없다. 다만, 포만감 게이지가 올라갈수록 공격력 증가 버프를 획득하기 때문에 최소 20% 이상의 포만감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포만감 0~19%는 공격력 보너스가 없으며, 20~79%는 공격력 5% 증가, 80%~100%는 공격력 10% 증가 효과가 있다.

포만감은 약 3분마다 1씩 감소한다. 때문에 포만감 100%에서 아무런 음식을 섭취하지 않을시, 5시간이 흐르면 0%까지 떨어진다.

음식 자동 사용을 설정하면, 자동 사용 설정한 음식이 다 떨어질때까지 공격력 10% 증가 버프가 유지된다.



▲ 음식을 자동 장착 시켜놓으면 포만감이 매우 배부름 상태를 유지한다


■ 조각상

조각을 자신의 하우징에 놔두면 효과가 적용된다. 이 해당 조각상 버프는 계정 단위로 적용되기 때문에 부캐릭터에도 적용이 된다.

처음 집을 구입하게 되면, 해당 집에서는 조각상을 1개만 둘 수 있으며, 2개 이상 조각상을 놓기 위해서는 좀 더 큰 집을 구입해야 한다.



▲ 처음 마련하는 주택에서는 조각상을 1개만 놓을 수 있다



▲ 주택의 크기가 커지면 더 많은 조각상을 설치할 수 있다


■ PVP 버프

PVP 모드를 켜고 사냥을 하면 몬스터에게서 획득하는 경험치와 골드량이 5% 증가하는 버프를 획득하지만, 대신 PVP 모드를 활성화한 유저 끼리 공격이 가능해지는 페널티가 존재한다. 이 버프를 한번 키거나 끄면 2시간동안 모드를 변경할 수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 무거움

가방에 많은 물품을 들고 있게 되면 무거움 게이지가 차오르게 된다. 이 게이지가 100%를 돌파하면 이동/공격 속도가 느려지는 등의 페널티를 받게되며, 150%에 도달하면 더이상 아이템을 루딩할 수 없게 된다.



▲ 무거우면 페널티를 받게 된다


■ 휴식 경험치 버프

게임을 일정시간 접속하지 않으면, 휴식 경험치 시간이 부여된다. 이 시간 동안 몬스터를 사냥하게 되면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