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경험치 복구는 사제에게!" 알아두면 도움되는 달빛조각사 꿀팁 모음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1개 |
달빛조각사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즐기려면, 단순이 게임에서 알려주는 대로 플레이하는 것에서 벗어나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정보를 조금 더 심도 있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몬스터를 꾸준히 처치해 얻는 재화 '왕국의 증표'로 아이템을 교환하거나, 필드 곳곳에서 출현하는 황금 고블린을 처치해 골드나 숨겨진 아이템을 획득하는 등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요소들을 정리해보았다.

※ 해당 기사는 테스트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게임속에서는 숨겨져 있는 요소들이 많다


■ 공헌도 - 몬스터 500마리를 처치하면 '왕국의 증표' 획득!

화면 좌측에 표시된 아이콘 중에 몬스터를 처치하면 숫자가 올라가는 '공헌도'는 처치 횟수 500마리를 달성할 때마다, '왕국의 증표' 1개를 획득한다.

공헌도는 필드의 몬스터 외에도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몬스터를 처치해도 숫자가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러므로 다양한 콘텐츠를 동시에 즐기며 재화를 쌓아두는 것이 좋다.

왕국의 증표를 모으면 세라보그 성에 있는 왕국의 증표 교환원 NPC '와트'에게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은 강화 재료/옵션석 상자를 비롯해, 던전 보스 클리어 상자로도 교환할 수 있어 아이템 파밍이 가능하다.



▲ 몬스터 500마리를 처치하면 아이콘이 빛나며 활성화된다



▲ 획득한 왕국의 징표는 세라보그 성 NPC 와트에게서 교환할 수 있다



▲ 강화/옵션석 재료와 던전 보상 상자도 교환 가능!


■ PVP 모드 - 다른 유저와 전투 가능, 경험치와 골드 획득량 증가!

화면 중앙 하단에 위치한 자동 사냥 아이콘 오른쪽에 'PVP' 아이콘을 터치하면 PvP 모드 설정이 가능하다.

이 상태에서는 PvP 모드를 활성한 유저를 만날 경우 서로 공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PvP 모드 활성화를 선택할경우 몬스터 획득 경험치와 골드 획득량이 5%씩 추가로 상승한다.

다만, PvP 모드를 활성화 한 이후에는 2시간 동안 상태 변경이 불가능하다. 또한, 절전 모드에서는 모드 변경 대기 시간이 감소하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 PvP 모드 활성화할 경우 캐릭터 이름 위에 아이콘이 뜬다



▲ PvP 모드 활성화 시 획득하는 버프



▲ 절전 모드 상태를 제외하고 2시간동안 PvP 모드 변경 제한 시간이 걸린다


■ 정예&보스 몬스터 - 몬스터 머리 위 네임태그를 확인!

달빛조각사의 필드나 던전에는 일반 몬스터와 함께 정예/보스도 등장한다. 정예는 일반 몬스터보다 HP가 높고 조금 더 강력하며 경험치도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다. 보스 몬스터는 던전이나 퀘스트로 등장할 때, 처치하는 경우가 많으며, 정예 몬스터보다 조금 더 강력하고 높은 경험치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정예/보스 몬스터는 일반 몬스터와는 미묘한 차이가 존재하는데, 가장 구별하기 쉬운 것은 몬스터 위에 이름이 붙은 '네임태그'에 칭호같은 것이 붙어있으며 주변에 꾸밈 형태가 존재한다.

정예 몬스터는 '사악한', '사나운' 등의 수식어, 보스 몬스터는 '불사의 군단' 등 명사형으로 끝나는 수식어가 붙는다. 이와 함께 네임태그를 꾸며주는 장식이 보스 몬스터가 조금 더 크기에 멀리서도 구별하기가 쉽다.



▲ 정예 몬스터의 이름 주변에 노란 장식이 붙어있다



▲ 보스 몬스터는 붉은색을 띠며 명사형 수식어가 붙는다


■ 황금 고블린 - 필드 곳곳에 숨은 '골드 부자' 황금 고블린을 찾아라!

필드 전역에 등장하는 '황금 고블린'은 많은 양의 골드와 함께 기타 전리품 등을 드롭한다. 황금 고블린은 캐릭터를 공격하지 않지만, 빠른 속도로 도망치므로 사망할 때까지 쫓아가서 처치해야 한다.

황금 고블린을 처치하면 드롭하는 골드의 양도 많은 편이지만, 가끔 얻을 수 있는 '고블린 땅굴 탐지 막대'를 획득할 수 있다. 넓은 개활지에서 이것을 사용하면 숨겨진 '고블인의 보물 창고' 입구가 등장한다.

고블린의 보물 창고에입장하면, 다수의 황금 고블린과 상자 몬스터가 등장한다. 이들을 처치하면 많은 양의 골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골드를 드롭하는 일반 상자 오브젝트도 등장하므로 보물 창고 내의 모든 상자와 상호작용 해야 한다.




▲ 황금 고블린은 지역에 따라 조금씩 다른 수식어를 지닌다



▲ 황금 고블린을 처치하면 골드가 쏟아진다!



▲ 탐지막대를 사용하면 땅굴이 열린다



▲ 이 안에서 고블린과 상자 모두 처치하면 골드를 얻을 수 있다!


■ 경험치 복구 - 사망했을 때, 경험치 복구는 어디에서 해요?

30레벨 이상부터는 캐릭터가 사망했을 때, 현재 보유한 경험치의 5%만큼 페널티로 감소한다. 사망 페널티로 잃은 경험치는 세라보그 성에 있는 사제 NPC '아이나'에게 복구할 수 있으며 하루 3회 이용할 수 있다.

이 후에도 사망했을 경우, '경험치 회복 주문서'를 통해서 회복해야 한다. 경험치 회복 주문서는 '주간 과제' 임무 달성하거나, 몬스터 처치 등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상점에서 경험치 회복 주문서를 구매할 수 있지만, 1개당 40 달빛/빨간 나비가 필요하므로 사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30레벨 이상부터 사망 시 5% 경험치를 잃게 된다



▲ 하루 3번만 사제 아이나를 통해 잃어버린 경험치를 복구할 수 있다



▲ 경험치 회복 주문서는 주간 과제나 몬스터 처치 등으로 획득 가능



▲ 상점에서 나비로 구매할 수 있지만, 유료 재화를 사용한다


■ 상인 - 같은 잡화 상인이라도 판매하는 것이 조금씩 다르다!

마을에 같은 잡화 상인이 2명 이상 존재하더라도, 판매하는 물품의 종류가 다를 수 있다. 또한, 마을과 필드에 존재하는 상인이 판매하는 아이템의 종류가 다를 수 있다.

이 외에도 사냥에 필수품인 HP/MP 회복 물약이나 음식 등의 판매 가격도 마을보다 필드로 나왔을 때 가격이 조금 더 비싼 편이므로 자주 찾아가는 마을의 상인이 있는 위치를 귀환지점으로 정해두는 것이 좋다.



▲ 세라보그 성 물약 상인 헬레나는 250원이지만



▲ 바란 필드의 모험가 칼리드가 판매하는 물약은 275원으로 좀 더 비싼 편


■ 랭킹 시스템 - '명성' 랭킹 보상으로 영웅 반지, 강화 보호석을?!

캐릭터의 명성 점수에 따라 순위권에 입성할 경우 랭킹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명성 랭킹 1위를 달성할 경우 영웅 반지 '빛나는 긍지'를 획득할 수 있다.

영웅 반지 '빛나는 긍지'는 물리/마법 방어력을 17 올려주며, 특수 옵션으로 공격력 37이 상승하며, 정예 몬스터에게 10%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어 필드, 던전에서의 정예 몬스터를 빠르게 처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외에도 명성 점수 랭킹 2위, 3위를 달성하면 '강화 보호제'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명성 점수 랭킹 보상은 3위까지만 받을 수 있다.



▲ 명성 순위 1위를 달성하면 영웅 반지를 획득할 수 있다



▲ 명성 랭킹 1위 보상, 빛나는 긍지의 옵션



▲ 명성 랭킹 2위, 3위는 강화 보호제를 획득할 수 있다


■ 경화제 - 골렘을 처치하려면? '경화제' 아이템 사용은 필수!

바란 지역에서 등장하는 몬스터 '골렘'은 일반 공격을 할 경우 매우 낮은 대미지를 주게 된다. 단단한 바위로 이루어져 있어 큰 피해를 주기 어렵다는 게임 내 설정 때문에 아무런 효과 없이는 큰 피해를 주기 어렵다.

마을의 잡화 상인이 판매하는 '경화제'를 사용하면 본래 캐릭터의 공격력대로 피해를 줄 수 있다. 경화제의 지속 시간은 10분이므로 퀘스트나 자동 사냥을 진행할 때 충분히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



▲ 파쇄 상태가 적용되어야 골렘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 잡화 상인에게서 경화제를 구매



▲ 경화제를 사용한 후 골렘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