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어떤 조각상을 만들어야 할까?" 조각상 제작 및 옵션 정보

게임뉴스 | 문원빈 기자 | 댓글: 13개 |
달빛조각사에서는 조각상을 제작하고 조각상을 하우징에 배치하면 특별한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버프는 공격력, 방어력, 치명타 피해량, 회피율 등의 옵션을 얻을 수 있는데, 높은 레벨의 조각상은 능력치를 많이 높여주기 때문에 중, 후반으로 접어들수록 꼭 필요한 요소라고 볼 수 있다.

초보 유저들은 이렇게 많은 조각상 중에 한정된 재료로 어떤 것부터 먼저 만들어야 할 것인지 고민하기 마련인데, 조각상의 제작 순위는 자신의 캐릭터 상태에 따라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은 답이라고 볼 수 있다.

만약 자신의 캐릭터가 공격력이 월등히 높지만, 방어력이 낮아서 몬스터한테 계속 죽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방어력을 높여주는 조각상을 제작해야 할 것이다. 반대로 공격력과 방어력이 충분한 상태라면 더 빠르게 적을 처치하기 위해 공격력을 높여주는 것이 당연하다.

다만, 포션의 사용이 다소 자유로운 달빛조각사에서는 공격력을 높여주는 조각상이 후반으로 접어들수록 다소 효율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어 유저들은 공격력을 올려주는 사슴, 나무와 새, 승리의 궁수 조각상 등을 많이 제작하는 상황이다.





■ 조각상을 꼭 만들어야 할까?

초반에는 조각상을 만들지 않아도 큰 문제가 없어 조각상을 꼭 만들어야 할 지 의문을 가지는 유저들이 많다. 하지만 조각상은 자신의 캐릭터 능력치를 크게 강화시킬 수 있는 요소 중 하나로 중, 후반 콘텐츠로 입성할수록 빛을 발휘한다.

조각상에는 각각 고유 능력치가 부여되어 있는데, 자신의 캐릭터가 공격력에 비해 방어력과 HP가 부족하여 생존이 힘들다면 방어형 조각상으로 단점을 보충하는 식으로 결정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 세트 조각상을 모두 대작으로 진열 시 세트 효과도 상승한다.
* 세트 조각상 중 1개라도 제작 등급이 다를 시 가장 낮은 등급 효과로 적용된다.
* 전시장에 세트 조각상을 모두 배치해야 세트 효과가 나타난다.





▲ 후반으로 갈수록 조각상의 필요성이 더 높아진다


■ 조각상의 재료는 어떻게 얻을까?

기본적으로 필요한 루나리움은 장비를 분해한 후 얻을 수 있는 루나리움의 파편을 합쳐서 얻을 수 있으며, 나머지 재료들은 특정 몬스터를 사냥하여 재료를 먼저 획득해야 한다. 이렇게 획득한 재료는 세레보그 성 기준 장신구 상인 NPC 옆에 있는 제작대에서 완제품으로 만들 수 있다.




▲ 분해를 통해 주요 재료인 루나리움 파편을 얻을 수 있다




▲ 제작대에서 최종 재료 아이템을 만든다


■ 어떤 조각상을 만드는 것이 좋을까?

어떤 조각상을 만드는 것이 좋냐고 묻는다면 조각상의 레벨이 높을수록 능력치도 높으므로 당연히 자신이 만들 수 있는 수준에서 레벨이 높은 조각상을 만드는 것이 좋다. (드랍으로 특별하게 획득하지 않는 이상 초반에는 공격력 위주로 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조각상을 제작할 때 명작, 대작과 같이 기본 옵션보다 더 좋은 능력치를 가진 조각상을 얻을 수 있는데, 같은 능력치가 올라가는 조각상이라도 5레벨 일반 조각상보다 4레벨 대작 조각상이 더 높을 수 있으므로 이 부분도 참고해야 한다.

높은 레벨의 조각상을 제작하려면 그만큼 희귀한 재료 아이템이 필요하므로 중, 후반에는 동일 레벨 선상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옵션이 깃든 조각상을 제작해야 효율적이다.

특히, 고레벨 캐릭터라면 착용한 아이템과 자체 스탯이 높기 때문에 % 단위로 올라가는 능력치가 고정 능력치에 비해 더 도움이 될 것이다.

이와 더불어, 조각상의 세트와 효과도 생각해야 한다. 만약 자신이 레이드에서 '드래곤 조각상'을 획득했다면 잠자는 소년 조각상, 가고일 조각상, 야타 조각상을 만들어 세트 효과를 노리는 것이 우선 순위라고 볼 수 있다.




▲ 대작으로 제작하면 상위 레벨 조각상 평작보다 더 높아지기도 한다


※ 추천 조각상

- 공격력 위주: 사슴, 나무와 새, 승리의 궁수, 승리의 전사, 승리의 마법사, 낚시꾼 등
- 명중 위주: 큐브, 달리는 표범, 독수리 등
- 치명타 위주: 하이에나, 사자, 고양이 등




▲ 평작 조각상 기준 능력치 정보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