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토요일에는 기사단장 선발전 꼭 참여하자! 다양한 재화 주는 'PvP 콘텐츠'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2개 |
현재 달빛조각사에서 이용할 수 있는 PvP 콘텐츠는 '투기장'과 '결투장' 두 가지다. 두 콘텐츠는 유저를 상대한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입장 레벨, 이용 가능 시간 등 세세한 면에서 차이를 보인다.

PvP 콘텐츠에서 획득 가능한 보상은 골드, 빨간 나비 등 아이템 구매에 필요한 재화다. 특히, 기사단장 선발전이 진행되는 투기장은 입장 제한이 25레벨로 낮고, 예선전에 참여만 해도 골드와 휘장을 획득할 수 있어 가능하면 반드시 참여하는 것을 추천한다.




▲ 다른 유저들과 경쟁을 벌이는 투기장과 결투장



■ 매주 토요일, 서버 최강을 가리는 '기사단장 선발전'

- 진행 방식과 목적

'투기장'은 25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매주 토요일 '기사단장 선발전' 예선전과 결승전이 진행된다. 먼저 예선전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최대 5번까지 참가할 수 있다.

기사단장 선발전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20명이 한데 얽혀 싸우는 난전이다. 콜로세움 안에 있는 다른 캐릭터는 모두 적이고, 경쟁자들을 처치해 최대한 많은 포인트를 얻는 것이 목적이다.




▲ 2시간 동안 최대 5번 참여 가능한 예선전



▲ 콜로세움에 20명이 입장하면 경기가 시작된다


- 경기 방식과 상위권 진입을 위한 팁

경기는 5분 동안 진행된다. 투기장에서는 회복 물약을 사용할 수 없으며, 캐릭터가 사망하면 10초 후 부활한다. 점수 계산 방식은 다른 유저를 쓰러뜨릴 때 +2점, 자신이 사망할 때 -1점이므로, 죽지 않고 최대한 많은 캐릭터를 처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경기가 끝났을 때 점수가 같을 경우, 데스 수가 적은 캐릭터 → 레벨이 낮은 캐릭터 → 남은 HP 비율이 높은 캐릭터 순으로 순위가 결정된다. 또한, 매 경기 순위에 따라 예선전 포인트가 증가해 포인트가 높은 상위 15명은 결승전에 참여할 자격을 얻는다.

예선전에 참여한 유저들은 경기 종료 후 보상으로 게시판 의뢰 보상인 '휘장'과 '골드'를 우편으로 받게 된다. 특히, 순위가 높을수록 보상으로 받는 재화의 양이 급증한다. 따라서 레벨이 높은 유저들은 기사단장 선발전을 열심히 플레이함으로써 휘장을 다량 획득할 수 있다.




▲ 5분 동안 진행되는 경기



▲ 죽인 횟수에 따라 순위와 예선전 포인트가 결정된다



▲ 예선전 순위에 따른 포인트 증가량



▲ 순위 보상은 경기 종료 직후 우편으로 지급된다


기사단장 선발전에 참여하기 전에는 버프 물약의 수를 확인해야 한다. 캐릭터가 사망하면 모든 버프가 해제되어 부활 후 다시 버프 물약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는 스킬로 사용하는 버프도 마찬가지이므로, 선발전에 참여할 때는 버프 스킬 대신 대미지가 강력한 스킬을 편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경기 중 우측 상단에 있는 '순위 보기' 버튼을 누르면 투기장에 참여한 유저들의 닉네임과 레벨이 표시된다. 이때, 자신보다 레벨이 낮은 유저를 따라다니며 공격하면 생각보다 쉽게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마지막 타격을 하는 것이다. 아무리 체력을 많이 깎더라도 마무리를 하지 못하면 점수가 오르지 않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일반 필드처럼 투기장에서도 펫을 사용할 수 있다. 그러므로 적의 방어력을 낮추는 '토룡이'나 실명 상태로 만드는 '전갈'류 펫을 활용하면 더 쉽게 적을 처치하고 상위권에 진입할 확률이 늘어날 것이다.




▲ 예선전 참여에 앞서 버프 물약과 스킬 세팅을 확인하자



▲ 부활 시간 동안 처치하기 쉬운 대상을 체크



▲ PvP에서는 산성액이나 실명독 스킬을 보유한 펫을 추천


- 기사단장 자리를 놓고 펼치는 결승전

예선전 포인트가 높은 상위 15명은 8시 10분부터 기사단장 결승전에 입장할 수 있다. 경기는 8시 15분에 시작되며, 여기서 1등을 차지한 유저는 명예의 전당에 등록된다. 세라보그 왕궁의 NPC '케인'을 만나 기사단장으로 취임할 수 있고 명예로운 장비가 하사된다. 또한 결승전에 참여한 유저들은 순위에 따라 강화 보호제와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빨간 나비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 결승전 참여 보상은 빨간 나비와 귀한 강화 재료



▲ 우승자는 왕실 기사단장으로 취임할 수 있으며



▲ 명예의 전당에 이름이 등록된다


■ 매일 3승 하면 물약 획득! 1:1 대결하는 '결투장'

'결투장'은 45레벨부터 참여 가능한 1:1 PvP 콘텐츠다. 입장 시간은 매일 12~13시, 18~19시로 제한되어 하루에 총 2시간만 플레이할 수 있고, 일정 기간 시즌제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결투장에서는 레벨 차이에 따른 능력치 보정이 없어 레벨이 높고 장비가 좋은 쪽이 유리하다. 그리고 투기장과 마찬가지로 소환한 펫이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경기는 2분 내에 한쪽이 쓰러지거나 제한 시간이 지나면 종료된다. 경기 시간이 모두 지난 경우 남은 HP 비율이 높은 캐릭터 → 시즌 점수가 낮은 캐릭터 → 레벨이 낮은 캐릭터 순으로 승자가 결정되고, 승패에 따라 점수가 변경된다.

결투장에서는 매일 승리한 횟수에 따라 일일 승리 보상을 지급한다. 보상은 순간 이동 그림 5개, 상급 HP 회복 물약 20개, 상급 MP 회복 물약 20개로 매일 3승만 하면 모든 일일 보상을 챙길 수 있다.

결투장의 주요 보상은 특수 재화 '빨간 나비'다. 보상 지급 기준은 '순위'와 '티어' 두 가지인데, 두 보상 모두 시즌 종료일을 기준으로 지급될 것으로 추측된다.




▲ 입장 시간과 시즌 기간이 정해져 있는 결투장



▲ 펫 없이 홀로 입장하면 웬지 모르게 서럽다



▲ 경기 결과에 따라 변하는 점수



▲ 일일 승리 보상은 순간 이동 그림 5개와 HP/MP 회복 물약 20개



▲ (좌 티어, 우 순위) 시즌 종료 후 지급될 것으로 보이는 빨간 나비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