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어떤 펫을 키워야 할까?" 10가지 펫 스킬 종류와 효과 모음

게임뉴스 | 유재우 기자 | 댓글: 15개 |
달빛 조각사의 유저들은 자신의 캐릭터만큼이나 펫 육성에 대한 관심도 높다. 그 이유는 펫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스킬들 때문인데, 도발 스킬을 가지고 있는 '떠내려 온 바실리스크'부터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켜주는 '토룡이'까지 그 종류는 다양하다. 이처럼 펫 스킬을 고려해서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달빛 조각사를 더 전략적으로 즐길 수 있다.

참고로 현재 유저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펫 스킬은 바실리스크의 '휘둘러치기' 스킬이다. 그러나 '휘둘러치기'가 아니더라도 여전히 '산성액'이나 '단단한 가죽', 또는 '물리 공격력 증가' 등의 펫 스킬을 선택한 유저도 많이 보이고 있어 자신에게 맞는 펫을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참고하면 더욱 좋다.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인벤이 제공하는 펫 목록과 스킬 정보들을 살펴볼 수 있으며, '펫을 길들이는 방법과 팁'에 대해서도 얻어갈 수 있다. 유저들이 이번 펫 스킬 가이드를 통해서 내게 필요한, 그리고 취향에 맞는 펫을 잘 선택할 수 있기를 바란다.


▶ 인벤 펫 정보 바로가기
▶ [정보] 사냥에 반드시 필요한 펫 길들이기와 유용한 팁 정리


■ 응원

응원류 펫들은 주로 버프형 스킬로 캐릭터의 능력치를 증가시켜준다. 본 스킬들은 패시브 형태이며, 응원류 펫들은 말 그대로 멀리서 응원(?)을 해주기 때문에 전투에 직접적으로 참여하지는 않는다.




▲ 토끼, 청설모, 들쥐 등이 가지고 있는 이동속도 증가 스킬



▲ 사슴, 캥거루 쥐 등이 가지고 있는 마법 공격력 증가 스킬



▲ 가젤, 산양 등이 가지고 있는 물리 공격력 증가 스킬


■ 약화

약화류 펫들은 적에게 대미지를 주는 동시에 적의 능력치를 약화시키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 이는 액티브 스킬 형태로 쿨타임이 존재하며, 한때 토룡이가 방어력 80% 감소 스킬을 가지고 있어서 필수 펫으로 각광받았으나 현재는 15%로 패치된 상태이다. 그러나 이러한 능력치 감소 능력은 캐릭터가 고레벨이 될수록 더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 깡총거미, 독 거미 등 거미류들이 가지고 있는 거미줄 스킬




▲ 토룡이들이 가지고 있는 산성액 스킬



▲ 전갈, 천공나방 등이 가지고 있는 실명독 스킬


■ 강화

강화류 펫들은 주로 자신을 강화하면서 적에게 특수한 상태 이상을 준다. 도발, 기절, 출혈 효과가 여기에 속하며, 특히 도발 효과는 적의 어그로를 집중시킨다는 점에서 사람들에게 가장 각광받고 있는 펫 스킬이다.




▲ 고슴도치, 늑대 등 많은 펫들이 가지고 있는 날카로운 이빨 스킬



▲ 여우, 풍뎅이, 하이에나 등이 가지고 있는 교활한 공격 스킬



▲ 바실리스크가 가지고 있는 휘둘러치기 스킬



▲ 곰, 들소, 멧돼지 등이 가지고 있는 단단한 가죽 스킬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