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공격형부터 원거리까지, '마음의 소리' 히어로 능력치 분류

게임뉴스 | 문영호 기자 | 댓글: 2개 |
마음의 소리에 등장하는 수십여 종의 히어로는 저마다 다른 능력치와 다른 스킬을 갖고 있다. 각양각색의 수많은 히어로들 중에는 원거리 공격이나 높은 체력 등 서로 공통점이 있는 히어로들이 있다. 특히 공격속도, 이동속도, 넉백저항 등의 능력치가 모두 같은 값을 가지는 히어로들이 있다.

이를 바탕으로 히어로를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근접 공격을 사용하는 히어로는 먼저 공격력이 높고 공격 속도가 빠른 '공격형'과 체력과 넉백 저항이 높은 '방어형', 공격형과 방어형의 중간인 '밸런스형'으로 나눌 수 있다. 기본 공격의 사거리가 긴 히어로는 '원거리형' 히어로로 분류할 수 있다.






◆ 공격형 - 빠른 공격 속도와 최강의 DPS



▲ 공격 속도가 빠르고 공격력이 강한 '공격형' 히어로

공격형 히어로는 빠른 공격속도와 강한 공격력이 특징인 히어로다. 공격형 히어로로는 아는 동생, 장도르, 문은율, 금수저, 애봉이 등의 히어로가 있다.

공격형 히어로는 1.2초(70)의 빠른 공격 속도를 갖고 있어 다른 유형의 히어로보다 자주 공격할 수 있다. 또한, 원거리형 히어로에 버금가는 높은 공격력을 갖고 있다. 따라서 초당 피해량(DPS)를 계산하면 공격형 히어로의 DPS가 다른 유형의 히어로보다 높다. 또한 높은 넉백 수치를 갖고 있어 기본 공격이 적을 더 멀리 밀어내고, 전선을 닭집에서 먼 곳으로 밀어낼 수 있다.

공격형 히어로는 체력이 낮은 편이면서 근접 공격을 사용하므로 적의 공격에 노출되어 있다. 따라서 공격을 대신 맞아줄 방어형 히어로나 다수의 튼튼한 애완견을 대동하여 적의 공격을 분산시키는 것이 좋다.

공격 속도가 가장 빠른 유형이므로 '기절'처럼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발동하는 기본 버프나 패시브 룬이 발동할 기회가 많다. 또한, 빠른 공격 속도 덕분에 공격룬을 장착했을 때 DPS가 가장 많이 오르는 것도 장점이다. 공격형 히어로는 '핏빛 운명'처럼 일정 공격 횟수마다 효과가 발동하는 기본 버프나 패시브 룬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방어형 - 팀의 방어를 책임진다!



▲ 높은 체력과 강한 넉백 저항을 가진 '방어형' 히어로

방어형 히어로는 다른 히어로들보다 체력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은각, 할미캐리어, 사촌형, 발로텔라미, 조석엄마 등의 히어로가 방어형에 해당한다.

마음의 소리에는 방어력의 개념이 없기 때문에 많은 체력이 곧 뛰어난 생존력을 뜻한다. 또한, 방어형 히어로는 공통적으로 45의 뛰어난 넉백 저항과 130의 우수한 이동 속도를 갖고 있다. 따라서 적의 공격에 적게 밀려나면서 전방으로 빠르게 복귀할 수 있다.

방어형 히어로는 매우 약한 공격력과 1.5초의 느린 공격 속도를 갖고 있다. 따라서 기본 공격과 스킬이 모두 약하므로 적을 처치하는 데는 적합하지 않다. 따라서 다른 유형의 히어로와 함께 조합하는 것이 좋다.

높은 체력과 이동 속도로 인해 적의 공격을 받을 일이 많다. 따라서 '버럭'이나 '얼음갑옷' 등 피격 시 일정 확률로 발동하는 기본 버프나 패시브 룬이 효과적이다. 방어형 히어로의 우수한 생존력에 '스쿨룬'을 더해 스킬 사용 횟수를 늘리는 것도 바람직하며, '체력룬'이나 '속성 방어 룬'을 장착하여 더욱 뛰어난 탱커로 사용할 수도 있다.



◆ 밸런스형 - 공격형과 방어형의 장점을 한 번에



▲ 균형잡힌 성능의 '밸런스형' 히어로

빠른 이동 속도가 눈에 띄는 밸런스형 히어로는 방어형 히어로와 공격형 히어로의 중간 정도의 성능을 갖고 있는 근접 공격 히어로다. 기본 히어로인 부욱이를 비롯해 개 전문가, 커플T 조석, 조준, 김경감 등의 히어로가 밸런스형에 속한다.

밸런스형 히어로는 방어형 히어로처럼 높은 체력과 40의 강한 넉백 저항을 바탕으로 전선이 뒤로 밀리지 않도록 버틸 수 있으면서, 공격형 히어로에 버금가는 1.3초(80)의 공격 속도와 300 ~ 350의 넉백으로 적을 밀어붙일 수 있다. 140의 빠른 이동 속도는 적에게 빠르게 접근할 수 있어 공격과 수비 모두에서 유용하다.

그러나 각 항목에서 공격형과 방어형에는 못 미치는 중간 정도의 능력치를 갖고 있다. 따라서 공격형 히어로나 방어형 히어로의 역할을 그대로 대신하기는 어렵다. 밸런스형 히어로 중에는 공격형이나 방어형보다 사거리가 약간 긴 히어로도 있다. 이런 히어로와 공격형 히어로를 함께 편성하면 공격형 히어로가 적의 공격에 훨씬 많이 노출되는 단점도 있다.

밸련스형 히어로는 좋은 공격 속도와 DPS, 준수한 체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역할로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원하는 활용 방법에 따라 다양한 룬을 선택할 수 있다. 체력이나 방어 룬을 장착해 방어형 히어로처럼 활용할 수도, 공격룬이나 공속룬으로 공격형 히어로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기본 버프 대부분과도 좋은 시너지를 보일 수 있다.



◆ 원거리형 - 애완견을 앞세우고 안정적인 공격



▲ 후방에서 안정적인 화력을 발휘하는 '원거리형' 히어로

원거리형 히어로는 다른 히어로보다 사거리가 긴 것이 특징이다. 스테이지 보상으로 자주 얻을 수 있는 아프칸하운드, 캡틴 벼룩시장을 비롯해 커플T 애봉, 사이언, 조석 등이 원거리형에 속한다.

원거리형 히어로는 긴 사거리 덕분에 다른 유형의 히어로나 애완견을 앞세우고 후방에서 공격을 한다. 다른 유형의 히어로보다 높은 공격력을 갖고 있지만, 공격 속도가 1.7초당 1회로 느려 DPS(초당 피해량)은 낮다. 그러나 높은 공격력을 바탕으로 강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후방의 안전을 바탕으로 스킬을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체력이 적어 공격을 받기 시작하면 빠르게 쓰러질 수 있다. 낮은 공격 속도와 함께 기본 공격의 넉백도 150으로 약하기 때문에, 단독으로는 상대의 접근을 물리치기 어렵다. 따라서 원거리형 히어로를 지켜줄 다른 히어로나 애완견이 중요하다. 원거리형 히어로 전방에 애완견이나 근접 히어로가 있어도 상대 히어로의 스킬은 원거리형 히어로를 공격할 수 있으니 스킬 캔슬에 신경을 써야 한다.

'용기'나 '개돼지', '도움'은 애완견이나 고양이로 원거리형 히어로의 앞을 든든하게 지켜줄 수 있다. 공격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공속룬'을 장착해 DPS를 높이는 방법도 효과적이다. 기본 공격이 일정 확률로 3명의 적에게 피해를 주는 관통룬은 원거리형 히어로에게만 효과가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