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색다른 재미의 아이템 모드, 플레이 방법과 각 아이템별 효과는 무엇?!

게임뉴스 | 이찬양 기자 |
니드포스피드 엣지의 멀티 플레이에서는 아이템 모드 개인전을 즐길 수 있다. 아이템 모드는 스피드 모드와 달리 트랙 중간중간에 생성되는 아이템을 획득하고, 이를 사용해 상대를 견제하거나 터보 능력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피드 모드와 동일하게 순위는 피니쉬 라인을 통과한 순서대로 결정된다.

아이템 모드를 보다 재밌게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각 아이템이 가진 효과를 정확히 이해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전방에 있는 차량을 공격하는 용도로 활용되는 '밀쳐내기', '헬리콥터' 등이 있고, 후방 차량을 견제하는 용도로 활용되는 '연막탄', '스파이크' 등의 아이템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특정 시점에 맞춰 사용했을 때 좋은 효율을 보여주는 '쉴드', '전기장' 등도 있기에 사용법을 숙지하는 것이 좋다. '터보''러쉬 터보'는 순간적으로 차량의 속도를 크게 끌어올릴 수 있다.




▲ 두근두근, 이번엔 어떤 아이템을 획득할까?!


◆ 트랙 위를 달리며 아이템을 획득한다! 아이템 모드 플레이 방법

아이템 모드는 메인 모드 선택 화면에서 '멀티 플레이', '친선 레이스'에 입장하면 만날 수 있다. 스피드 모드와 달리 팀전은 불가능하기에 개인전으로만 플레이할 수 있다. 미리 만들어진 방에 입장할 때는 친선 레이스 화면의 방 리스트에서 '빠른 입장'을 선택하면 되고 직접 방을 만들고자 할 때는 게임 모드를 아이템 개인전으로 선택한 뒤 제목, 인원, 차량 클래스 등을 설정하면 된다.

기본적인 게임의 규칙은 스피드 모드와 같다. 다른 차량들과 순위 경쟁을 펼쳐 피니쉬 라인에 먼저 들어온 순서대로 순위가 결정된다. 니트로는 사용할 수 있지만 터보 기능은 활용이 불가능하다. 아이템 모드에서 터보를 사용하고 싶다면 '터보' 아이템을 획득해야 한다.

아이템은 트랙 중간중간 등장하는 물음표 모양의 아이콘을 차량으로 통과하면 자동으로 얻을 수 있다. 획득하는 아이템의 종류는 무작위로 결정되며, 키보드 CONTROL키를 입력해 아이템 사용이 가능하다.




▲ 아이템 모드는 친선 레이스에서 게임 모드 설정 후 진행할 수 있다


◆ 종류는 총 11종! 상황에 맞는 아이템 활용법 숙지가 필요하다

= 더 빠르게 달릴 수 있다! 터보, 러쉬 터보, 무한 니트로

아이템 모드에서 만날 수 있는 아이템 종류는 총 11종이다. 종류에 따라 그 효과가 모두 다르기에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서는 반드시 용도를 기억해둬야 한다. 먼저, 차량의 속도를 끌어올릴 수 있는 아이템들이 있다. '터보'와 '러쉬 터보', '무한 니트로'가 이에 해당한다.

터보는 스피드 모드의 그것과 동일하다고 봐도 무방하다. 사용 시 일정 시간 동안 엄청난 가속력을 얻을 수 있다. 러쉬 터보는 터보의 강화 형태라고 이해하면 되는데, 터보보다 한층 강력한 가속력과 더불어 충돌 시 부딪힌 차량을 튕겨낼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무한 니트로는 이름 그대로 니트로를 짧은 시간 동안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위 아이템들은 적과의 거리를 좁히거나 조금 더 치고 나가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기 적합하다.







▲ 순간적으로 가속력을 크게 높여주는 터보 아이템


= 전방 차량을 공격하고 싶다면?! 오토 캐논, 밀쳐내기, 헬리콥터, 전기 폭탄을 활용하자

'오토 캐논', '밀쳐내기', '헬리콥터', '전기 폭탄'은 전방에 위치한 차량을 공격하는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오토 캐논은 사용 시점에서 바로 앞 순위의 차량을 목표로 하여 일정 시간 이후 속도를 급격히 감소시킨다. 밀쳐내기는 내 차량의 전방 지역에 충격파를 발사하여 이에 맞는 다른 차량을 밀어내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헬리콥터는 선두 차량을 공격하는 것으로, 사용 후 트랙에 헬리콥터가 등장해 1위 차량은 속도가 줄어들게 된다. 다음으로, 전기 폭탄은 전방 지대에 원형의 충격파를 발생 시켜 이에 맞는 차량을 밀어내는 능력을 가진 아이템이다.







▲ 전기 폭탄은 일정 거리 앞에 충격파를 발생시켜 운행을 방해할 수 있다


= 후방 견제를 위한 연막탄과 스파이크, 절대 방어 쉴드와 다양한 용도의 전기장

후방에 위치한 차량을 견제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도 있다. '연막탄'은 내 차량 뒤에 시야를 잠시 방해하는 연막탄을 설치하는 것으로, 직진보다 코너에서 활용도가 높다. 코너 진입 시 연막탄이 깔려 있다면 안정적인 주행이 어려워질 가능성이 높다. '스파이크'는 트랙 위에 장애물을 설치해 이를 통과하는 차량의 속도를 줄이는 아이템이다.

'쉴드'는 다른 차량의 아이템 공격을 잠시동안 모두 막아주는 보호형 아이템이다. 주로 후방에 위치한 차량들이 공격을 시도할 때 이를 방어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전기장'은 다른 차량과 충돌 시 해당 차량을 튕겨내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상황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가속이 붙은 상태에서 앞 차량을 밀어낼 수도 있고 추월을 위해 속도를 높이는 차량에게 붙어 전기장 효과로 우위를 점하는 것도 가능하다.






▲ 쉴드는 다른 차량의 공격을 방어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