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성가신 방해를 극복하고 결승선에 도달하라! 신규 페스티벌 모드 '핫퍼슛' 분석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3월 29일(목) 업데이트로 핫퍼슛 모드가 업데이트됐다. 핫퍼슛은 페스티벌 모드 중 하나로 매주 화, 목, 토요일의 주간과 야간1 시간대에 만나볼 수 있다.

기본적으로 다른 플레이어 3명과 경쟁을 벌이면서 결승선에 도달하는 것이 목표다. 다만 핫퍼슛 모드에서는 클린 레이스가 사실상 불가능하다. 트랙 자체가 기존과 달리 장애물이 많아졌으며, 킹핀 클랜이 난입하여 강제적으로 충돌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핫퍼슛 모드는 페스티벌의 보상을 공유한다. 특히 200포인트를 모으면 신규 S급 SUV 차량을 획득할 수 있다. SUV 차량은 내구도와 강도가 우수해 핫퍼슛 모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매주 화, 목, 토요일에는 핫퍼슛 모드를 즐길 수 있다


핫퍼슛 모드가 오픈되는 날짜는 매주 화, 목, 토요일이다. 이중에서도 15시~17시 사이의 주간 시간대와 19시~21시 사이의 야간1 시간대에만 핫퍼슛 모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OVR 기준 최소 500에서 최대 750까지의 차량만 입장할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맞는 차량을 준비해야만 한다.

매칭을 시작하기 전에 레이싱 도중에 사용할 추격 기술과 공격 방어 기술을 선택해야 한다. 추격 기술은 차량의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아이템들로 CTRL키를 눌러 사용할 수 있다. 추격 기술은 러쉬 터보와 파워 터보, 무한 니트로 3종류이며, 기본적으로 러쉬 터보가 선택되어 있다.

러쉬 터보는 강한 추진력과 함께 부딪힌 상대방을 밀쳐내는 고압 전류 기술이다. 총 3개를 지닐 수 있으며, 15초의 쿨타임을 지닌다. 무한 니트로는 일정 시간 동안 니트로를 무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수량은 2개, 쿨타임은 13초다. 파워 터보는 러쉬 터보에 비해 긴 지속 시간이 특징이다. 다만 최대 수량은 러쉬 터보에 비해 1개 적은 2개에 그친다.




▲ 원하는 추격 기술과 공격 방어 기술을 미리 선택해야한다


공격 방어 기술은 전기장과 스파이크, 밀쳐내기, 쉴드, 전기폭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추격 기술과의 구분을 위해 ALT키를 눌러 사용한다. 별도의 선택이 없을 경우 전기장이 선택되어 있다.

전기장의 경우 최대 수량은 5개, 쿨타임은 7초다. 스파이크는 3개와 5초이며 밀쳐내기는 4개와 7초, 쉴드는 5개와 8초, 전기폭탄은 2개와 4초다. 모든 공격 방어 기술의 효과는 아이템전과 동일하다.




▲ 각종 아이템을 이용해 킹핀 클랜을 날려버리자


레이스를 시작한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킹핀 클랜이 난입했다는 경고 메시지와 함께 SUV 차량들이 강제적으로 몸싸움을 벌인다. 이들은 속도가 매우 빠를 뿐 아니라, 적극적인 자폭 전략을 사용하기 때문에 공격 방어 기술로 이들을 최대한 많이 떨쳐내는 것이 중요하다.

트랙 곳곳에 장애물들이 존재하는데, 이것들로 인해 길이 좁아지거나 아예 막혀있기도 한다. 여기에 킹핀 클랜의 난입까지 겹쳐지다보니 클린 레이스는 사실상 불가능해진다.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F키를 눌러 차량 위치를 초기화시키는 것이 차라리 나을 때도 많다.

이외에도 곳곳에 위치한 주유소 앞을 통과하면 니트로 게이지와 내구도, 아이템이 모두 초기화된다. 주유소 앞길 자체가 지름길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이용해주는 것이 좋다. 주유소는 미니맵은 물론 기둥 형태의 아이콘으로 표기되어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진입 전 니트로 게이지와 아이템을 모두 사용해 최대 효율을 노리는 것이 좋다.




▲ 전방에 주유소가 위치해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 GM라티의 핫퍼슛 모드 플레이 영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