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멀티 플레이 못지않은 혜택! 니드포스피드 엣지 '월드 레이스' 모드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니드포스피드 엣지의 다양한 모드 중 하나인 '월드 레이스'는 AI들과 경쟁을 벌이는 싱글 플레이 전용 모드다. 싱글 플레이 전용 모드는 일반적으로 보상이 나쁘다는 인식이 있지만, 월드 레이스는 멀티 플레이 못지않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를테면 레이스의 주요 보상인 경험치와 SP, 카드 보상을 멀티 플레이와 동일한 수준으로 획득할 수 있다. 비록 라이센스에 따른 보너스는 획득할 수 없지만, 난이도 상 높은 성적을 기록하기 쉬워 평균적으로는 더 많은 보상을 받게 된다.

이외에도 랜덤하게 AI 도전자가 출현하는 방어전이 존재한다. 방어전에서 승리할 경우 A급 파츠 등의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진행해주는 것이 좋다.




▲ 월드 레이스의 다양한 스테이지에 도전하고 보상을 획득하자


◆ 서브 목표 달성은 필수! 월드 레이스의 기본 구성

월드 레이스는 상단 메뉴의 '싱글 플레이 - 월드 레이스'에서 진행할 수 있다. 월드 레이스는 총 15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전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다음 스테이지가 개방되는 형태다. 스테이지에 따른 트랙은 고정되어 있다.

모든 월드 레이스는 7명의 AI와 대결을 펼치는 스피드전으로 진행된다. 난이도는 본인의 차량에 따라 달라지는데, A등급 차량을 기준으로는 실수를 몇 번 하더라도 무난히 1위가 가능한 정도다.

스테이지별로 드리프트 지속 시간 1초 이상, 충돌 30회 이하 등의 서브 목표가 3개씩 있다. 모든 목표을 달성해야만 높은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꼭 달성하는 것이 좋다. 멀티 플레이와 마찬가지로 운이 좋다면 설계도 등의 고급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챌린지 중 월드 레이스 클리어를 요구하는 도전과제 달성이나, 트랙 연습 목적으로도 이용해볼 만 하다. 특히 멀티 플레이와 달리 언제든지 재시작이 가능하므로 같은 구간을 반복해서 연습하고자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스테이지 목표를 모두 달성해야만 높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경험치와 SP는 물론 설계도 등의 고급 보상도 획득 가능하다


◆ 도전자를 물리치면 추가 보상을 받는다! 월드 레이스 방어전

월드 레이스에서 세 번째 스테이지를 완료한 이후부터 하루에 최대 3번, 랜덤한 스테이지에 도전자가 출현한다. 이를 방어전이라 부르며, 기존 보상에 더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방어전은 기존 스테이지와 동일한 트랙에서 펼쳐지지만, 출현하는 AI와 메인 목표, 서브 목표가 변경된다. 메인 목표를 클리어할 경우 기존 보상에 더해 추가 경험치와 SP, A급 파츠 등의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추가 보상은 서브 목표를 많이 달성하면 더욱 상승한다.

또한 도전 가능 횟수가 3회로 정해져 있으며, 방어전에 실패할 경우 도전 횟수가 차감된다. 도전 횟수가 모두 사라지면 도전자가 사라지기 때문에 빠르게 클리어하는 것이 좋다. 방어전에 성공할 경우 도전 횟수와 관계없이 도전자는 사라진다.

이외에도 도전자를 물리치고 나면 해당 스테이지의 레벨이 1개 상승하는 혜택도 있다. 스테이지 레벨이 상승하면 난이도가 다소 올라가기는 하지만, 클리어 보상이 더욱 좋아지게 된다.




▲ 하루 최대 3번, 랜덤하게 도전자가 출현한다



▲ 방어전 클리어 시 기존 보상에 더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또한 스테이지 레벨이 상승하여 이후 클리어 보상이 더욱 좋아지게 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