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룡쟁패, 9월 2주차 건의사항 리포트

SoulRiver 기자 | 댓글: 5개 |



* 공식 홈페이지의 구룡객잔에 매주 올라오는 건의사항 리포트 중
* 9월 2주차 리포트가 올라왔습니다. 건의 및 제안, 게임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건의 리포트 ] 9월 2주차 건의사항 리포트








[ 9월 2주차 Best 3 건의사항 ]



1. 이동 장애 현상에 대한 해결요청


※ 이 부분은 운영팀에서 개발팀에 가장 많은 내용을 Feedback 하는 부분입니다.
이동 장애 현상으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사용자분들이 많은 관계로,
이에 대한 해결이 구룡쟁패 안정화의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1차적으로 일명 자석현상으로 지형이나 지물등이 붙게 되는 현상에 대하여는
프로그램적으로 수정을 완료하였으나 기타 다른 문제로 인하여 끼임 현상이
발생하는 부분은 map에 대한 전반적인 수정작업과 프로그램적 작업이 병행돼야
하므로 다소 시일이 소요되는 작업입니다.


그러나 이에 대하여 최우선으로 해결을 하여 많은 사용자분들의 불편을 덜어드리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사오니 조금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보다 쾌적한 게임 내 환경을 빠른 시일내에 제공해 드리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2. 벼루와 관련한 각종 건의


※ '무협은 생활이다' 이벤트와 관련하여 진행되는 각종 기연이벤트 중 벼루를
획득하여야 하는 이벤트에 대하여 많은 사용자분들께서 드롭확률을 상향하기를
요청하는 건의가 상당수 접수 되었습니다.


기연의 이벤트의 취지에 맞추어 기연을 얻으실 수 있는 분들이 벼루를 획득하실 수
있도록 하였으나 근본적으로 이벤트라 함은 많은 분들이 즐기실 수 있는 것이어야
하기 때문에 이벤트 종료일이 다가옴에 따라 벼루의 드롭확률을 상향하여
보다 많은 분들이 이벤트를 즐기실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오니 이점 참고해 주세요.


아울러 벼루의 드롭확률 상향과 함께 공지사항으로 알려진 추후 이벤트는
이전과 같은 기연에 가까운 이벤트가 아니며 추석을 맞이하여 보다 많은 분들이
즐기실 수 있는 이벤트로 다가갈 것이오니 이점 또한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벼루와 관련한 추후 이벤트는 공지사항을 통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각종 무공들의 밸런스 조절 건의


※ 현재 많은 분들께서 일부 무공들에 대한 선호가 가장 강하며 실제로 일부 무공들만이
효용성있게 사용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대하여 오픈 베타 초기에 콤보시스템이 도입되고 무공별 '쾌,정,강,유'와
'음,양,혼,신'등의 속성이 구현되어 사장되거나 쓸모없어지는 무공이 없이 상황에 따라
각기 효용성있게 모든 무공들이 사용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었으나 밸런스 조절 과정 중
시간을 두고 밸런스 조절과 함께 작업이 완료 될 수 있는 내용이기 때문에 현재 업데이트가
늦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무당과 마교의 등장과 함께 밸런스 조절 작업을 완료하고 각 무공별 속성과 콤보시스템이
도입되어 모든 무공이 고루 사용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9월 2주차 주간 기타 건의 내용 ]



[ 게임 시스템 건의 내용 ]



1. 개정대법을 1회가 아닌 여러 차례 할 수 있도록 하거나, 영약으로 초기화를 할 수 있도록
해 달라는 건의

2. 군웅 창과 관련하여 단의 기능을 강화해 달라는 건의(단, 공지/전체 전서구 보내기 등)

3. 다른 지역의 강호풍운록을 어떠한 지역에서나 확인이 가능하게 해달라고 함(예 : 풍운방)

4. 무공의 숙련도 상승과 관련하여 외도세력에게 공격을 받거나 공격 했을 시 상승되도록
해 달라는 건의

5. 낭인 무공 추가, 소림의 머리 스타일을 변경(속가제자), 문파 무림기보 의상 추가,
자신 만의 무공을 창안 건의

6. 지형에 캐릭터가 끼였을 경우 자동적으로 탈출할 수 있는 명령어를 만들어 달라는 건의

7. 무공 숙련도 상승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해 달라는 건의

8. 각 문파마다 역할 간 특성이 존재하지 않는다면서 각 문파의 역할마다 문파 특성을
느낄 수 있도록 해 달라는 건의

9. 직장인만을 위한 서버를 오픈해 달라는 건의 (경험치 및 아잉템 드랍율 기준 서버보다 2배 정도)

10. 사제 시스템을 게임 내 구현하여 초보 사용자들의 쉬운 게임 적응할 수 있도록 해 달라는 건의

11. 아이템에 문파 기여도 값을 표시해 달라는 건의

12. 정식 서버에 범위무공을 적용시켜 달라는 건의

13. 강호 풍운록과 관련된 정보 및 설명을 조금 더 보강해 달라는 건의

14. 게임 접속시 그리고 타 지역으로 이동시 무적이 적용되는 시간을 종전보다 10초정도
늘려 달라는 건의



[ 신규 컨텐츠 ]



1. 강호 풍운록과 관련하여 단 시간내 완료할 수 있는 것이 아닌 몇 일 동안 지속적으로 해야
완료할 수 있는 난이도 있는 강호풍운록을 추가해 달라는 건의

2. 무당과 마교 문파 도입과 관련하여 기존의 다른 문파와 격차를 줄이기 위해서 초기에는
무당과 마교문파는 따로 사냥터를 구분하자는 의견

3. PK 시스템을 구현해 달라는 건의(사람을 많이 죽인 사람에게 별호 부여 등)

4. 게임 내 아이템 판매와 관련하여 경매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해 달라는 건의

5. 게임 내 아이템 이동과 관련하여 표물 시스템을 도입해 달라는 건의



[ 밸런스 ]



1. 현재 낮은 성취단계의 무공의 효과가 높은 성취단계의 무공의 효과보다 더 큰 것에 대한
밸런스 조정을 해 달라는 건의

2. 각 역할의 밸런스 조정 건의 (기공과 전투형)



[ 이벤트 ]



1. 기연행 아이템의 드랍 확률을 높여 달라는 건의

2. 더 이상의 이벤트 진행을 하지 말아 달라는 건의

3. 벼루를 이용한 신규 이벤트 진행과 관련하여 형편성에 어긋난다며 새로운 아이템을
이용한 이벤트를 해 달라는 건의



[ 운영 ]



1. 긴급 서버 점검시 사전에 미리 공지를 해 달라는 건의

2. 욕설을 하는 사용자에 대한 신고를 하면 해당 결과에 대해 알려 달라는 건의

3. 점검 공지시 시간대를 P.M / A.M으로 표기해 달라는 건의



[ 기타 ]



1. 클라이언트 설치 후 업데이트 시간이 너무 많이 소요가 되는데 새로운 버전의
클라이언트를 자료실에 등록

2. 게임 내 해상도를 1900*1200까지 확장해 달라는 건의

3. 패치만 따로 다운로드 받아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해 달라는 건의





- 구룡쟁패 현공구선(운영팀) -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