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 정리 한칸으로 끝!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3주년 유저 감사제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13개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금일(19일), 논현동 SJ쿤스트할레에서 모바일 게임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의 한국 서버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하는 유저 감사제를 진행했다. 현장에는 한국과 일본 양국의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콘텐츠 부문 총괄을 담당하는 노리미네 마나미 PD와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200여 명의 국내 유저들이 함께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스탬프 릴레이와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통한 오프라인 한정 굿즈 증정은 물론, 3주년 이벤트 정보 소개, 신규 업데이트 정보 공개, '제2회 스피드 신 결정전', '우리들의 해적 회의' 등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유저들을 위한 다채로운 현장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3주년 유저 감사제 신규 정보 요약

- '루피 VS 카타쿠리' 이벤트 5월 29일부터 6월 3일까지 진행
- 3주년 스고페스 캐릭터 '기어4 스네이크 맨', '샬롯 카타쿠리', '흰 수염' 공개
- 1억 명이 고른 신규 더블 캐릭터 '이누아라시&네코마무시' 일러스트 최초 공개
- '유저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2019년 여름 추가 예정



▲ '3주년 감사제' 행사가 개최된 논현동 SJ 쿤스트할레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유저들을 반기는 대형 현수막이 걸렸다






▲ 행사장 내부도 원피스 현수막들로 꾸며졌다

행사장을 방문하여 참가 등록을 마친 유저들에게는 스탬프랠리 참여를 위한 티켓이 배포됐다. 티켓은 스탬프랠리 이벤트 참여는 물론, 행사 막바지에 진행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의 응모권으로도 활용됐다.

행사장에는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의 3주년을 축하하는 축하 메시지 이벤트, '푸딩' 일러스트의 수영복 색상을 결정하는 투표 이벤트, 그리고 모든 유저에게 100% 당첨 기회가 제공되는 룰렛 이벤트와 포토존 이벤트 세션이 마련됐다. 모든 이벤트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스탬프 랠리를 완수한 유저에게는 간단한 간식과 함께 3주년 기념 외투와 기념품이 선물로 제공됐다.

행사장에 미리 방문한 유저들은 현장 참가자들을 위해 준비된 간식을 먹거나,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고, 미리 자리에 앉아 게임을 플레이하며 발표를 기다리는 등 저마다의 방식으로 3주년 행사를 즐겼다.



▲ 쵸파의 안내를 받으며 이벤트에 참여해보자!



▲ 3주년을 축하하는 메시지도 남기고



▲ '푸딩'의 수영복 색상은 유저들의 투표를 통해 결정될 예정



▲ 현장에 전시된 멋진 원피스 피규어도 감상하다보니









▲ 어느새 준비된 좌석이 유저들로 가득 찼다

본격적인 3주년 감사제가 시작되고, 행사 첫 순서로 현장 발표를 진행한 노리미네 PD는 한국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신규 정보를 공개했다. 먼저 감사제 행사에 직접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기념 칭호화 기념 진수성찬, 한계돌파 세트(소)가 1개씩 제공됐다.

첫 번째로 공개된 정보는 '서포트 기능'의 추가다. 노리미네 PD는 서포터 기능의 추가로 게임의 전략성이 더 넓어질 것이라 이야기했다. 서포터 기능을 통해 파티에 추가할 수 있는 캐릭터도 5개 더 늘어나기 때문에,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하는 콜렉션의 재미도 더해질 예정이다. '서포터 기능'은 오는 5월 22일 국내 서버에 업데이트된다.

두 번째 정보는 '루피 VS 카타쿠리' 이벤트다. 오는 29일부터 6월 3일까지 진행되는 해당 이벤트는 유저들이 직접 루피, 혹은 카타쿠리 팀을 선택한 후 나뉘어서 싸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보상으로는 스고페스 한정 티켓, 무지개 보석 등이 제공되며, 팀 보상과 개인 보상이 따로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팀의 성과와는 별개로 개인의 노력이 충분히 보상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어서 3주년 스고페스 캐릭터의 디자인이 공개됐다. 이날 공개된 스고페스 캐릭터는 '몽키 D. 루피 기어4 스네이크 맨', '샬롯 카타쿠리', '흰 수염'의 3종이다.

1억 다운로드 기념 더블 캐릭터 투표에서 선정된 '이누아라시&네코마무시'의 캐릭터 디자인도 함께 공개됐다. 노리미네 PD는 1억 다운로드 기념 투표에서 일본보다 한국과 북미 유저들의 투표 결과가 크게 반영됐다며, 전세계 최초로 '한국 3주년 감사제'를 통해 이누라아시&네코마무시의 디자인을 최초로 공개한다고 덧붙여 소개했다.

끝으로 올여름에 추가될 예정인 유저빌리티 개선 업데이트 정보가 최초로 공개됐다. 먼저 타임모험을 개방하기 전에 미리 드롭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모험 클리어 후 획득한 보상을 그 자리에서 바로 판매하고, 각종 거북이와 일부 진화 소재를 한 칸으로 정리할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모험 클리어 후 바로 재도전이 가능해지며, 강화 판매 시 상한 수는 5칸에서 10칸으로, 판매는 10칸에서 20칸으로 확장된다. 이는 유저들이 더 편한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하는 업데이트로, 공개된 순간 현장 유저 반응도 가장 뜨거웠다.



▲ 무대에 올라 신규 콘텐츠 발표를 진행한 노리미네 PD



▲ 3주년 스고페스 캐릭터 '기어4 스네이크 맨'



▲ '이누라아시&네코마무시'의 디자인은 이날 행사를 통해 최초로 공개됐다



▲ 현장에서 가장 큰 환호를 받은 유저 편의성 업데이트

신규 콘텐츠 발표에 이어 '제2회 스피드 신 결정전'이 개최됐다. '스피드 신 결정전'은 지난 2018년 감사제 이벤트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오프라인 대회로, 자신의 실력을 다른 유저들에게 드러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하다.

'스피드 신 결정전'은 현장에 있는 모든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15분간 모험 클리어 기록을 실시간으로 집계하여 가장 빠른 5인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날 현장에서는 ‘스피드 신’의 예선전과 결승전이 치러졌으며, 다른 경쟁자들을 꺾고 스피드 신의 자리에 오른 최후의 1인에게는 ‘스피드 신’이라는 칭호와 함께 호화로운 보상이 주어졌다.



▲ '스피드 신' 1위부터 5위 유저에게는 특별한 보상이 주어진다



▲ "스피드 신 예선전, 시작합니다!"



▲ 각자의 자리에서 치열한 예선전이 개시됐다



▲ "스피드 신 1등 보상은 내꺼야!"



▲ 예선전을 통과한 5인의 결승 경기 끝에



▲ '제2회 스피드 신 결정전'의 최종 순위가 결정됐다

이날 마지막 순서로는 '우리들의 해적 회의'가 진행됐다. 우리들의 해적 회의는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한국 서버에서 앞으로 진행될 인게임 이벤트와 콘텐츠를 유저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결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첫 번째 안건은 신규 추가 더블 캐릭터였으며, 후보로는 '바르톨로메오& 디자이어', '코비& 헤르메포', '쵸파&우솝'이 등장했다. 그중 현장에서는 '쵸파&우솝'이 가장 많은 호응을 받았다.

두 번째 안건은 추후 추가될 신규 결전을 결정하는 투표로, 후보로는 '결전! 듀발', '결전! 시저', '결전! 베르고', '결전! 나이트메어 루피'가 등장했다. 현장에서는 '결전! 나이트메어 루피'가 최종 후보로 결정됐다. 이날 우리들의 해적회의에서 유저들의 투표를 통해 최종 결정된 사안은 실제 게임 업데이트 개발에 반영될 예정이며, 추후 네이버 카페를 통해 정식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