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새로운 시나리오 및 PvP 인기 식신 카구야히메, 대규모 이벤트까지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3개 |
10월 31일(화) 음양사에서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시나리오와 신규 식신이 출시됐다. 이번에 등장한 시나리오는 지난번에 풀린 19장의 뒤를 이어 봉인된 오로치가 등장하고, 저승에서 염라와 흑/백무상이 황폐화된 도성을 바라보며 대화를 나누는 등 급물살을 탄 시나리오를 즐길 수 있다.

신규 식신으로는 SSR 등급인 카구야히메와 SR등급 엔엔라가 추가되었으며, 신규 코스튬으로 카구야히메 전용 '은하수', 모모카 전용 코스튬인 '흩날리는 꽃잎' 코스튬이 등장했으며, 지난번에 한정 판매했던 반디풀 코스튬 '단풍놀이'가 상시 판매로 전환됐다.

업데이트에 이어서 새로운 이벤트도 진행된다. 카구야히메 추가 기념으로 등장 확률 업 이벤트가 10월 31일(화)부터 11월 6일(월)까지 1주일간 진행되며, 신비 상점에서는 판매하는 어혼 가격이 20% 할인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백귀야행 적중 확률 UP 이벤트와 식신 육성에 큰 도움을 줬던 '내가 좋아하는 식신이 이렇게 약할리가 없어!' 이벤트가 다시 돌아왔다. 마지막으로 곡옥 100개와 신비한 부적을 얻을 수 있는 갓파의 비밀고백 계획 이벤트가 진행된다.




▲ 각각 다른 일러스트를 붙여놨는데 잘 어울리는 카구야히메, 엔엔라




■ 좌부동자 대체 가능? 필수 SSR 카구야히메와 SR 식신 엔엔라

■ SSR 카구야히메

새로 등장한 SSR 카구야히메는 버티기류 조합에 유용하게 쓰이는 식신으로 속도와 관계없이 스킬이 진행되어 속도에 자신없는 유저들에게 필수로 꼽히는 식신이다. 스킬은 일반 공격을 제외하면 모두 도깨비불 수급에 특화되어 있어, 좌부동자의 대체 식신으로 쓸 수 있다.

일반 공격은 청행등과 비슷하게 10% 확률로 상대의 도깨비불을 없애버려 적을 방해할 수 있고, 패시브 스킬중 하나인 화서구는 카구야 히메 혹은 아군이 공격받으면 30% 확률로 도깨비불을 1개 회복한다.

세 번째 스킬인 용의 구슬은 도깨비불을 2개 소모하는 액티브 스킬로 아군 전원의 방어력이 15%(최대 25%) 상승하며, 효과 저항이 마찬가지로 15%(최대 20%)까지 오른다. 그리고 용의 구슬이 설치된 상태에서 아군이 행동하면 67%라는 높은 확률로 도깨비불을 1개 획득한다. 각성 상태라면 전투 시작시 자동으로 설치되는 스킬로 변화하며 지속시간은 2턴이다.

상대에게 속도가 밀려서 먼저 맞게 되더라도 선경의 방어력 상승 효과와 효과 저항력으로 충분히 버틸 수 있는 동력을 제공하며, 이어서 도깨비불이 부족하지 않게 해주기에 버티기류 조합에서 완소 식신이라 할 수 있다.

다만 본인이 직접 도깨비불을 수급하는 좌부동자와 달리 카구야히메의 도깨비불 수급은 일반 공격으로 공격하거나 공격 받을 때, 또는 행동 할때 등 다소 수동적인 형태이므로 속도잡이가 중심인 조합에서는 원하는대로 도깨비불을 모으기가 쉽지 않아 추천되지 않는다.


▶ 버티키류 조합의 최고봉이 온다! 카구야히메 상세 보기



▲ 카구야히메 상세 정보 (※ 클릭하면 커집니다)



■ SR 엔엔라

이름이 다소 독특한 식신인 엔엔라는 귀엽게 생긴 연기를 이용하여 공격을 펼치는 딜러 포지션을 가지고 있다. 스킬 구성은 요도히메, 혹은 고획조와 비슷하며 활용법도 동일하게 쓰인다.

우선 일반 공격은 특별히 다른 식신과 다를 바 없으며, 두 번째 패시브 스킬인 연기 방패는 상대 공격을 연기로 가드하여, 30%확률로 대미지 감소 20% 보정을 받을 수 있다. 자체 방어 스탯이 우수한 편은 아니지만 아군의 치혼 어혼과 조합되면 상당한 방어력을 자랑하게 된다.

세 번째 스킬인 연기 귀신은 적 하나에게 5회 공격을 한 후, 마지막에는 적 전체에 피해를 입히는 공격을 펼친다. 적 전체에 공격한 후, 마지막 하나에 추가 피해를 입히는 고획조와 정반대의 스킬인 셈이다. 추가점으로 치명타가 발동하면 마지막 광역 피해가 30% 증가하여 전체 공격이 굉장히 아프게 들어간다.

공격 횟수가 많은 편에 속하므로 다단히트 계열에 좋은 침녀 어혼이 추천되며, 혹은 망량의 함 고획조와 같이 매요나 망량의 함을 착용하고 디버퍼로서 활약해도 좋다.

각성 일러스트의 외모가 꽤 화려한 편으로 자신이 단일 딜러가 마땅한게 없거나 혹은 매요 디버프를 확보하고 싶다면 엔엔라는 충분히 선택지 중 하나로 쓸 수 있다.


▶ 고획조와 요도히메의 퓨전? 엔엔라 상세 보기



▲ 엔엔라 상세 정보 (※ 클릭하면 커집니다)




■ 오로치의 부활을 막아라! 시나리오 20장 등장

신규 식신뿐만 아니라 새로운 스토리도 꾸준히 업데이트 되는 중이다. 지난 19장에서 야오비쿠니의 알 수 없는 행동에 이어 오로치가 부활하는 모습을 보자 그동안 적으로만 생각되던 흑세이메이와 손을 잡고 도성을 지키는 등 스토리가 급물살을 탔다.

특히 세이메이와 친분이 있던 저승에서도 도성에 오로치가 부활하는 것을 보고 흑무상/백무상들이 안절부절하며 염라와 대화를 하는 모습도 나온다. 또한, 아직 등장하지 않은 스사비가 모습을 드러내고, 요도히메와 백랑이 합류하는 등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전개된다.




▲ 아니? 누구세요? 못보던 새로운 얼굴이 시나리오에 등장했다!




▲ 도성과 저승에서도 난리가 나는중에 백랑과 요도히메가 합류한다




■ 새로운 식구가 나왔으면 옷도 새로 맞춰야지! 신규 코스튬 3종

코스튬 상점에 새로운 코스튬 2종과 반디풀 단풍놀이가 추가됐다. 신규 코스튬은 정확히 2종으로 이번에 나온 카구야히메의 의상과 인기 힐러 식신인 모모카의 의상이며, 단풍놀이의 경우 예전에 한정 판매가 이뤄졌던 의상으로 재판매 요청이 많아 상시 판매로 전환하게 됐다.

이중에서 카구야히메의 은하수 코스튬은 1주일간 기간 한정 판매이며 250티켓이 필요하다. 모모카의 흩날리는 벛꽃과 반디풀 단풍놀이는 150에 판매중이다.




▲ 1주일간 한정판매긴한데, 반디풀의 단풍놀이가 풀려버려 다소 애매해졌다




■ 정신없이 몰아치는 이벤트의 폭풍! 신규 이벤트 4종

업데이트와 동시에 굵직한 이벤트 6종이 함께 진행된다. 게임 내 좌측의 이벤트 등불을 터치하면 상세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첫 번째 이벤트는 카구야히메 확률 업 이벤트로 신규 SSR인 카구야히메의 등장 확률이 2.5배 상승하는 이벤트다.

기간은 10월 31일(화)부터 11월 6일(월) 23시 59분까지 약 1주일간 진행된다.




▲ 하지만 정작 카구야히메보다 다른 SSR이 더 잘나온다고도 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신비 상점에 등장하는 어혼 가격 할인으로 6성 어혼은 본래 48만 금화였지만 할인가로 384,000에 구입할 수 있고, 5성 어혼은 24만에서 192,000으로 가격이 내려갔다. 또한, 하루에 10회까지 할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최대 30번 무료로 자동 갱신을 할 수 있어 좀 더 자신이 원하고자 하는 어혼과 부위를 찾기 쉬워졌다.

이벤트 기간은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단 3일간 진행된다.




▲ 그동안 쌓아뒀던 금화 대폭발? 신비 상점의 어혼 가격이 할인된다




▲ 부들부들...침녀 6성 3개를 뽑아봤지만 전부 꽝이었다.



세 번째 이벤트는 백귀야행 적중 확률 UP 이벤트로 백귀야행의 탄알 적중 확률이 1.5배 상승한다. 다만 탄알로 식신을 맞추는 확률이 늘어난 것이고, 특정 등급의 식신이 잘 나온다는 의미는 아니라는 점에 주의하자. 평소 백귀야행 티겟을 쌓아둔 유저라면 이번에 모두 태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벤트 기간은 10월 31일(화)부터 11월 6일(월)까지 7일동안 진행된다.




▲ 그동안 쌓아둔 백귀야행을 모두 폭발시켜 버릴 순간이 왔다!



네 번째 이벤트는 음양사 식신 육성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미 예전에 진행된 적 있는 내가 좋아하는 식신이 이렇게 약할리가 없어!의 재림으로 1. 식신 레벨업 / 2. 식신 각성 / 3. 식신 진화 등 3종류 방법을 통해 포인트를 쌓고, 해당 포인트로 혼부나 곡옥, 하얀 달마 등 육성에 필요한 재료들로 교환하는 이벤트다.

진행 기간은 10월 31일(화)부터 11월 13일(월)까지 2주간 이어진다.




▲ 6성 제조를 도울 절호의 찬스! 식신 육성 이벤트




▲ 이번에도 4성 결계 카드인가!



다섯 번째 이벤트는 갓파의 비밀 고백 계획 이벤트다. 갓파가 짝사랑하는 잉어요정에게 고백하기 위해 종이꽃을 모아다 준다는 콘셉트로 던전 주파 이벤트라 할 수 있다.

종이꽃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혼 / 탐색 / 현상봉인 완료 시 각각 빨강, 파랑, 보라색 종이를 획득하며 색종이를 수집하여 종이꽃을 완성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최종적으로 모든 종이꽃을 완성하면 잉어요정의 답장 이벤트가 발생하고 고백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10월 31일(화)부터 11월 20일(월) 약 3주간 진행된다.




▲ 갓파의 고백을 도와주고 보상을 획득하자




▲ 음양사의 몇 안되는 공식 커플 중 하나인 잉어요정과 갓파



마지막으로 11월 누적 결제 이벤트가 진행된다. 최초 결제부터 50만원까지 혜택이 주어지며, 하얀 달마 및 검은 달마 등 재료 보상과 금화 보상이 포함되어 있다. 다만 이전까지 진행한 보상 이벤트와 달리 한정판 스킨이나 특별 보상은 포함되지 않았다.

기간은 10월 31일(화)부터 11월 13일(월)까지 2주간이다.



▲ 이번에 특별히 한정 스킨이 붙어 나오진 않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