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요도히메 상위 호환? 고퀄리티의 코스튬 등 4월 업데이트 소식 미리보기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8개 |
음양사에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4월 콘텐츠 업데이트에 소식을 전했다. 4월 업데이트 일정은 2주 간격으로 1차는 4월 12일(목), 2차는 4월 26일(목)에 진행된다.

정확한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으나 주요 업데이트 내용으로 신규 식신과 코스튬이 추가되며, 새로운 이벤트와 던전 추가, 애완 동물 추가 등이 있다.

신규 식신의 경우 힌트가 될만한 이미지가 주어졌다. 바둑돌, 바늘과 단추, 부엉이 모양의 새 등이 있으며, 코스튬의 경우 반디불, 저주소녀, 킨교히메, 산토끼, 백랑이다.


신규 식신의 정체
요도히메의 상위호환? 기성과 카오루, 코소데의 손

해외에서는 이미 신규 식신이 전부 출시된 상태다. 바둑돌과 부엉이새는 각각 SR등급인 기성과 카오루다.

기성은 해외에서 밸런스 논란이 일 정도로 강력한 식신으로 바둑돌 9개를 던져 랜덤한 적을 공격하는 스킬을 지니고 있다.

바둑돌의 피해는 개당 62%로 한 명의 적에게 들어간다면 600%에 달하는 엄청난 피해를 입힐 수도 있다. 대신 기성이 던지는 바둑돌은 랜덤 타켓이므로 적의 수가 많을때는 대미지 분산도가 심하다는 단점도 있다.

카오루는 보조형 식신으로 아군 1명의 디버프를 2개 제거하고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는 보호막을 씌운다. 보호막이 전개된 상태에서 피해를 받으면 치혼 효과처럼 카오루와 피해를 나눠받는 효과가 있다. 또다른 특징으로 최근 출시된 SSR등급 식신인 산풍과 스토리로 긴밀하게 엮인 사이라는 것도 눈여겨볼만하다.

마지막으로 바늘 이미지는 코소데(일본 복식 중 하나)의 손이라는 이름을 지닌 식신으로 적 한 명을 공격하면 다른 적 전체에도 피해가 전염되는 독특한 스킬 구조를 지니고 있다. 쉽게 말해 꽃조개의 생명연결과 반대되는 효과를 적에게 부여한다고 보면 된다.

눈여겨 볼 점은 스킬로 적이 연결된 상태라면 단일 대상 디버프가 전체 판정으로 바뀐다는 것이다. 사용하기 까다로운편이긴 하나 강력한 단일 디버프 식신과 연계하여 PvP에서 활약이 기대되는 식신이다.




▲ 다소 랜덤성이 있지만 밸런스 논란이 있었을 정도로 강력한 기성




▲ 최근 업데이트 된 산풍과 스토리로 엮여있는 카오루




▲ 발이 바늘 모양으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인 코소데의 손



신규 코스튬 일러스트 미리보기
우리 저주소녀가 예뻐졌어요!

신규 코스튬의 주인공은 반디풀 / 저주소녀 / 킨교히메 / 산토끼 / 백랑이다. 반디풀과 산토끼는 귀여운 외모로 인기가 높은 R등급 식신이며, 저주소녀의 경우 기존에는 다소 불호(?)가 심한 외모였으나 코스튬에서는 환골탈태한 모습을 보여준다.

킨교히메는 첫 코스튬 발매고, 백랑은 기존에 나왔던 코스튬을 압도하는 퀄리티를 선보일 예정이다.




▲ 특유의 귀여움으로 팬층이 두터운 반디풀




▲ 누구세요? 완전히 달라진 모습을 보이는 저주소녀




▲ 세계정복 야망에 걸맞은 풍채(?)로 변모한 킨교히메




▲ 음양사의 얼굴마담 산토끼




▲ 백랑 코스튬의 퀄리티는 두 말하면 입아프다



던전 추가와 애완동물 추가 예정
다음 반려동물은 시바견?

추가 던전의 경우 아라카와 이미지와 개굴자기 이미지가 힌트로 주어졌다. 아라카와의 경우 새로운 비밀던전이 나온다기 보다는 요도히메 타임어택처럼 특수한 이벤트의 형태로 등장할 가능성이 높다. 개굴자기는 정확한 정보는 없으나, 역시 레이드 형태의 이벤트 던전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반려묘에 이어 시바견 모습을 한 반려견도 등장하는데, 반려묘와 시스템적으로 차이가 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대신 해외에서는 애완동물 관련 콘텐츠로 옷 갈아입히기 등 추후 등장할 콘텐츠가 남아 있는 상황이다.




▲ 시바견의 이미지를 못구했기 때문에 잘생긴 개신님으로 대체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