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디버프형 식신 SR도도메키 추가! 반려동물 시스템 및 신규 이벤트까지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1개 |
음양사에서 12월 21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SR등급 식신 도도메키를 비롯하여 반려동물 시스템 등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상점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R등급 식신인 막내강시와 대롱여우의 코스튬이 등장했으며, 2주마다 한 번씩 변경되는 신단 상품도 새로 입고됐다.

그리고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이벤트도 새롭게 등장했다. 매일매일 정해진 시간에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와 음양료 동료들과 협동하여 포인트를 모아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음양료 이벤트, 수수께끼 패키지 소환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 신규 식신은 SR등급 도도메키가 나왔다




■ 강력한 디버퍼! 하지만 카운터도 강력하다? - SR 도도메키

새롭게 등장한 식신은 SR등급 도도메키다. 미모의 외모를 소유한 식신으로 광역 디버프 및 도깨비불 제어와 관련된 스킬을 지니고 있다.

주요 스킬로는 상대에게 치명타 공격을 받을때마다 스택이 쌓여 자동 발동하는 귀신의 눈 패시브부터 적 전체에 디버프를 걸어 보유한 스킬을 강제로 다른 스킬로 바꿔버리는 디버프를 시전한다.

디버프에 걸린 적은 도깨비불을 소모하는 스킬이 강제로 '사악한 빛'이라는 스킬로 바뀌게 되는데, 만약 해당 스킬을 사용하면 도도메키 공격력의 211%의 피해를 자신이 받게 된다. 각성하면 사악한 빛 사용시 도깨비불을 3개 소모하게 되는 효과가 추가된다.

즉, 쉽게 말하자면 도도메키의 디버프 공격에 걸리면 반강제적으로 자신의 스킬을 봉인 당한다. 문제는 기본 효과 적중율이 100%에 달해 매우 강력한 성능이지만 우녀의 디버프 해제 스킬로 풀린다는 점이 아쉽다.

또한, 기본 스탯이 방어력만 매우 높고 다른 주요 스탯은 어중간한 모양이라 공수 양쪽에서 애매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결론적으로 우녀가 없다면 매우 강력한 디버프를 사용하지만, 우녀만 나오더라도 쉽게 제압당하고, 본인의 스탯이 썩 좋지 않다는 것이 단점인 식신이다. 특히 체력은 1위인 화조풍월과 5천이나 차이 날 정도로 전 식신중에서 최약체다.




▲ 도도메키 상세 정보 (※ 클릭하면 커집니다)




■ 정원에서 고양이를 키워보자! 반려동물 콘텐츠 업데이트

반려동물 육성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을 보인 콘텐츠다. 업데이트 후 게임에 접속하면 정원에 고양이가 있으며, 초밥을 먹여 포만감을 늘리거나, 털실 공 등을 사용하여 같이 놀아줄 수 있다.

반려 동물에게 먹이를 줄 경우 초밥 3개가 소모되며 포만감이 16씩 증가한다. 그리고 보상으로 어혼 버프 15분을 획득한다. 어찌보면 초밥 3개와 어혼 버프 15분을 교환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리고 반려 동물과 함께 어혼 던전에 협공이 가능한데, 반려 동물이 히로마사의 흑표마냥 직접 공격하는 것은 아니며 그냥 관전 식신들처럼 곁에서 봐주는 형식이다. 협공을 하고나면 일일 보상으로 랜덤 어혼이나 장난감 교환권을 획득하게 된다.

반려동물과의 친밀도가 쌓이면 후에 진급 시험을 쳐서 더 높은 단계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음양사 버전 펫 육성기? 반려동물 가이드 바로가기



▲ 반려동물 종류는 기본적으로 고양이밖에 없다




▲ 협공이라길래 기대했건만 단순히 관전이었다




■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신규 이벤트 3종

이번 업데이트에서 눈여겨볼 것은 새롭게 시작된 이벤트다.

우선 가장 굵직한 이벤트로는 '크리스마스에는 음양료와 함께!' 이벤트인데, 탐색 / 결계 돌파 / 각성 / 어혼 / 대전 / 귀왕 사냥 등 각종 콘텐츠를 돌면서 산타 훈장을 모은 뒤, 자신이 속해있는 음양료에 기부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산타 훈장은 기부하면 음양료 누적 산타 훈장으로 들어가며, 1600 / 2500 / 3500 등 일정 수치가 쌓일때마다 태고나 투어 같은 고급 결계카드 및 신비한 부적등을 획득한다.

특이한 점으로 훈장 기부 기간과 보상 획득 기간이 따로 나뉘어져 있는 것인데, 훈장을 모아서 기부가 가능한 기간은 2017년 12월 21일(목)부터 12월 27일(수) 1주일간이며, 보상 획득 기간은 12월 28일(목)부터 2018년 1월 10일(수)까지 2주간이다.

또한, 음양료에 산타 훈장을 최소 80개 이상 기부한 회원만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 음양료 회원들이 모두 힘을내야 큰 보상을 획득한다!




▲ 최종적으로는 6성 어혼을 비롯하여 검은달마까지 받을 수 있다



두 번째 이벤트는 '크리스마스 더블' 이벤트다. 탐색 던전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들은 보통 금화나 경험치, 달마(아이템) 등 한 종류의 메인 보상을 달고 있는데, 이벤트 기간 내에 한해서 금화 + 경험치나 경험치 + 달마처럼 2종류의 보상을 제공한다.

그리고 이와 별개로 매일 12:00~20:00 사이 정원에 있는 도깨비불을 터치하여 경험치/금화 버프나 초밥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도깨비불의 버프 제공은 12월 21일(목)부터 12월 27일(수)까지 1주일간 매일 받을 수 있다.




▲ 풍족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기 위한 정령인가?




▲ 금화 + 경험치! 처음 보면 당황스러울 수 있는 더블 이벤트



마지막 세 번째 이벤트는 '수수께끼 상자 소환 이벤트'다. 이벤트 내용은 간단한데, 이벤트 기간동안 자신이 구입한 곡옥 및 패키지 상품 가격에 따라 포인트가 지급되며, 지급된 포인트를 사용하여 추가 보상을 뽑을 수 있는 이벤트다.

뽑기 페이지는 게임 내 이벤트 등불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는 6성 어혼을 포함하여 4성 하얀 달마, 신비한 부적, 경험치/금화 버프 등이 제공된다.




▲ 쉽게 말해 과금한 액수에 따라 추가 경품을 주는 이벤트다




▲ 뽑기기 때문에 해당 상품이 원하는대로 나오진 않으니 주의하자




■ 신단 상품 변경 및 신규 코스튬 출시

상점에서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새로운 패키지 상품과 코스튬, 그리고 신단 상품의 교체가 이뤄졌다. 우선 신단에서는 지난번 상품과 구성물이 겹치는 것이 많은데, 우사기마루와 만년청이 계속 판매되며, 검은 달마, 4성 하얀달마가 판매된다. 또한, 6성 어혼 역시 계속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 건질만한건 6성 어혼과 하얀 달마정도?




▲ 크리스마스 패키지도 새롭게 등장했다




▲ 귀엽긴한데...정작 쓸일이 없는 식신이라는 것이 문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