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괴물 스탯을 보유한 최강 공격수! 타마모노마에 활용법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2개 |
12월 28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SSR등급 식신 타마모노마에가 출현했다. 타마모노마에는 해외에서 상향된 다이텐구와 최근 한국 서버에서도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피안화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평점을 받고 있다.

우선 일반 공격에 10%확률로 혼란 상태이상을 부여하고, 2, 3번 스킬은 각각 단일 딜링 및 전체 공격이 가능해 어떤 조합을 상대하더라도 맞춰갈 수 있는 유연함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 단일, 전체공격 모두 강력! 유연함이 장점인 타마모노마에




■ 모든 공격타입 보유! 만능형 딜러 타마모노마에

타마모노마에의 가장 큰 장점은 유연한 공격 타입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기존에 유저들이 자주 사용하는 딜러 식신을 살펴보면 전체 공격만 가능하거나 단일 공격만 할 수 있는, 이른바 반쪽자리 식신들이 대부분이었다.

때문에 아라카와나 자목동자, 주천동자 등 제아무리 단일 공격력이 강하더라도 치혼 어혼이나 꽃조개 등을 통해 카운터를 맞고, 다이텐구나 고획조 스사비 등은 역시 외눈동자나 반혼향 등 카운터가 존재한다.

하지만 타마모노마에의 경우 2번 스킬 여우불은 기본 263% + @의 피해량을 자랑하고, 3번 스킬 타천은 적 전체에 131% + @의 대미지를 뿜어낸다.

263%의 대미지는 자목동자 스킬 대미지와 동일하며, 131%에 달하는 전체 공격 역시 다이텐구를 제외하면 비견될 스킬이 없을만큼 비율이 높다.

한마디로 상대 조합이나 장착한 어혼을 확인한 후, 그에 맞춰 주천동자나 다이텐구의 역할을 혼자서 수행할 수 있다는 의미다.

그렇다고 평타가 하자가 있는것은 아니다. 오히려 대미지 비율은 일반 식신들처럼 100%인데, 특이하게 낫족제비마냥 10% 확률로 혼란 상태이상을 걸 수 있다. 물론 기본 상태이상 확률이 낮기 때문에 크게 기대할 정도는 아니지만 예상외의 변수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특기라 할만하다.




▲ 타마모노마에 스킬 상세보기(※ 클릭하면 커집니다)




■ 사상 최강의 깡스탯 보유? 압도적인 스펙을 자랑하는 타마모노마에

타마모노마에의 놀라운 점은 스킬 타입의 유연함뿐만 아니다. 기존 출시되던 식신들중 역대급이라 할만한 스탯을 보유하고 있다.

보통 음양사의 식신들이 보유한 스탯 등급은 S가 1~2개, 반대로 약한 부분이 C나 B정도로 밸런스가 맞춰지는데, 타마모노마에는 방어력을 제외한 전 스탯이 S등급, 거기다가 치명 피해량이 홀로 기본 160%라는 놀라운 수치를 보유하고 있다.

단순히 공격력과 체력만 봐도 에비스의 체력에 스사비의 공격력을 지닌데다, 세부적인 수치 역시 역대급 스탯으로 비정상적일 정도로 높은 스탯을 지니고 있다.

전 식신중 꼴등을 차지한 방어력이 조금 걸리지만, 알다시피 음양사에서 가장 쓸모없는 스탯이 방어력이기 때문에 비록 최하위더라도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다.




▲ S등급 스탯이 5개? 실환가? 기본스펙부터가 OP인 타마모노마에
(※ 출처 : http://onmyoji.wikia.com/wiki/Onmyoji_Wiki)



각성 후, 효과도 굉장히 강력한 편에 속한다. 자신이 방어력 최하위라는 분노 때문(?)인지 상대의 방어력을 100 무시하는 보너스를 얻게 된다.

현재 식신들의 평균 방어력이 약 450대라고 생각한다면, 100이라는 수치는 상대 방어력을 약 20% 정도 무시하고 때릴 수 있다는 의미다. 동일하게 상대 방어력을 무시하는 식신으로 고획조의 우산검 공격이 있는데, 고획조의 경우 기본 공격력이 다른 식신의 80%밖에 안된다는 자체 패널티가 있다.

반면 타마모노마에의 경우 안그래도 막강한 스탯 보유자인데, 별다른 패널티 없이 단순히 방어무시 100 효과를 얻게 되니 실 공격력은 엄청난 수준이라 할 수 있다.




▲ 괴물같은 기본 깡스탯 + 노패널티 + 방어무시 100 효과의 삼위일체
(※ 출처 : Youtube '亞倫動物園')




■ 어혼 세팅은 파세 or 쟁 입맛따라 골라잡자!

타마모노마에의 단점 아닌 단점을 들자면 폭넓지 않은 어혼 세팅을 꼽을 수 있다. 스틸 자체는 굉장히 유연하게 쓸 수 있지만, 유틸성이 전무한 편이기 때문에 순수 딜러들이 선택하는 파세와 쟁 어혼 사이에서 고를 수 밖에 없다.

파세 어혼의 경우 자목동자나 아라카와와 비슷한 느낌으로 쓸 수 있고, 쟁의 경우 반격 조합에서 쓰일때 선택하는 어혼이다. 파세는 단발성 공격을 펼치는 타마모노마에에게 가장 무난한 어혼이라 볼 수 있고, 쟁의 경우 다소 내구성을 요구하는 반격 조합의 메인 딜러로 사용할때 활용된다.

추천 조합으로는 여우불과 타천 스킬이 적을 쓰러뜨릴 경우 도깨비불 소모없이 즉시 스킬을 연속 시전한다는 점 때문에 특이하게 R등급 식신인 저주소녀와의 궁합이 돋보인다.

저주 소녀의 허수아비 스킬로 적 내구도가 낮은 적을 연결한 후, 타마모노마에의 여우불로 터트리는 것과 동시에 스킬 특성으로 연속 발동되는 타천으로 적을 쓸어버리는 조합이다. 요악사나 카구라를 기용하여 재행동 스킬을 통해 한 방에 4연속 스킬을 사용하는 것도 불가능한 일이 아니다.

쟁 어혼을 사용한다면 무난하게 꽃조개 + 힐러를 대동하여 내구성 위주의 파티를 구성하면 된다. 유일한 단점으로는 디버퍼 식신에 대한 대처가 부족하면 아무리 강력한 스탯을 보유하고 있더라도 쉽게 무너질수 있기에 보조할 서포터 식신을 잘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 사실 어혼은 이 2개 외에 선택지가 없다




▲ 속도에 자신있다면 저주소녀 타마모 원샷원킬 조합에 도전하자




■ 타마모노마에 해외 서버 플레이 영상


▲ 저주소녀를 이용한 PvP
(영상 출처 : YouTube '快樂的豬豬')


▲ 어혼 던전 10층 플레이
(영상 출처 : YouTube 'まえちん')
공유하기
주소복사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