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밸런스 패치, 수호신 던전, 진 오로치 던전, 상점 UI 개편 등 대규모 업데이트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1월 11일(목) 음양사 대규모 패치가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많은 유저들이 기다려 왔던 식신 밸런스 패치는 물론 UI를 일신한데다, 진 오로치의 분노 던전 개방 등 상위 콘텐츠까지 개방됐다.

기존에 사용율이 낮은 콘텐츠나 다소 보상이 아쉬웠던 콘텐츠였던 귀왕 탐색이나 요괴 퇴치는 봉마지시라는 콘텐츠로 리뉴얼 되었고, 음양사뿐만 아니라 수호신들의 외형까지 바꿀 수 있는 수호신 던전과 비밀서적 콘텐츠도 새로 등장했다.

마을의 모습도 바뀌어 좀 더 음양사 세계관을 탐험하는 분위기가 강조되었으며, 새로운 시나리오가 공개되어 야오비쿠니와 오로치 등 스토리가 좀 더 진행될 예정이다.




▲ 신년을 맞이하여 여지껏 없었던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 밸런스 패치로 대격변? 변화한 식신&어혼 파워 싸움

많은 유저들이 기다렸던 밸런스 패치가 이뤄졌다. 그것도 해외처럼 조금씩 바뀐게 아니라 한 번에 대거의 식신들의 스킬이 바뀌었다. 이번 밸런스 패치의 영향을 받은 식신 숫자만 36마리로 1/3 가까운 식신들이 변경된 셈이다.

변경된 식신 중 하향된 식신 피안화 / 우녀 / 설녀 / 갑옷무사 / 타누키 / 적도깨비에 한해서는 6성(5성) 식신 전환권을 비롯한 각종 보상이 주어지므로 하향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또한, 식신 외에도 어혼들의 옵션도 바뀌었다. 치혼이나 코다마 반혼향 등 피격 시 효과가 발휘되는 어혼은 여러마리의 식신들이 동시에 중구난방으로 발동되는 것에서 착용 숫자에 상관없이 1회만 발동하는 것으로 바뀌었고, 아미키리와 조개 정령은 옵션이 크게 변화했다.

특히 아미키리의 경우 피해를 입힐 시, 50% 확률로 45%의 방어 완전 무시라는 파격적인 옵션, 아무도 거들떠도 보지 않던 진주 역시 아군을 치유할때마다 치유량의 25%의 보호막을 1턴간 부여하는 등 새로운 인기 어혼으로 떠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 [식신 스킬 조정 SSR등급 자세히 보기]
▶ [식신 스킬 조정 SR등급 자세히 보기]
▶ [식신 스킬 조정 SR + R 등급 자세히 보기]
▶ [식신 스킬 조정 R + N 등급 자세히 보기]
▶ [어혼 옵션 조정 자세히 보기]




▲ 시시오는 그냥 새로 나온 SSR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 일변한 UI! 좀더 환상적인 분위기의 음양사 상점

새로운 콘텐츠 추가와 함께 상점 메뉴의 UI가 대거 바뀌었다. 단순히 잡화 상점이나 신비 상점 등 메뉴 하나씩만 볼 수 있었던 UI가 일본풍 마을의 전경이 내려다보이는 것으로 바뀌었고, 각 메뉴의 UI도 좀 더 세련되게 바뀌었다.

새로 추가된 비급상점은 '어혼상자, 수호상점, 이모티콘' 3종류의 메뉴가 오픈되어 있다.

비급 상점에서 구입하는 어혼 상자에서는 6성 어혼으로 교환할 수 있는데, 각각 소박한 어혼상자 / 화려한 어혼상자 2종이 있으며, 비늘은 일반 어혼던전에서 획득, 역린은 [어혼 던전 / 진 오로치 던전 / 어혼 봉납] 3곳에서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수호 상점의 경우 세이메이, 카구라, 히로마사, 야오비쿠니가 데리고 다니는 수호신들의 외형을 바꿀 수 있는 곳으로 특정 요일마다 오픈되는 수호신 던전에서 각 재료를 모을 수 있다.

이모티콘 상점은 채팅에서 사용할 수 있는 귀여운 SD풍의 식신이 그려진 이모티콘으로 소리까지 지원된다. 3종류의 화투패 재료를 모아야 교환할 수 있으며, 각 화투패는 수호신 던전 / 어혼 던전 / 각성 던전에서 획득한다. 참고로 이모티콘의 음성은 현재 일본어만 지원되며, 한국 음성은 추후 추가 예정이다.




▲ 사람 냄새 없던 상점이 신비로운 일본풍 마을로 바뀌었다!




▲ 이모티콘 헌터들이여 일어나라!




▲ 엥? 이거 흑세이메이가 데리고 다니던 용 아님?




■ 최고의 음양사 유저들을 위한 하드코어 던전! - 진 오로치 던전 개방

어혼 던전 10층을 클리어하면 오로치의 증표 아이템을 획득하는데, 이후 다시 한 번 어혼던전 10층을 혼자서 클리어하면 진 오로치의 분노 던전이 생성된다.

던전이 생성되어 유지되는 시간은 6시간이며, 도전 시 사라진다. 진 오로치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의 종류는 초상화 테두리, 희귀 어혼, 오로치의 역린, 금화가 있다.

던전 진행은 주말에 진행되던 요괴퇴치처럼 총 10회전을 단계별로 치루게 되며, 통과한 라운드수가 높을수록 보상이 늘어난다. 보상은 매주 4회까지만 받을 수 있다. 초과된 횟수 이후로도 진입할 수 있으나 보상은 받지 못한다.

진행 방식도 기존 던전들과 다르다. 우선 기존에 일반 던전이나 어혼 던전 등이 1명의 음양사와 5마리의 식신으로 진행되었다면, 진 오로치 던전은 2명의 음양사와 10명의 식신이 동시에 참전한다.

물론 모두 한 번에 공격하는 것은 아니고 전투는 음양사 캐릭터 1명과 식신 6명으로 진행되고 이후 진행 중 사망한 식신이 이어서 참전하는 식이다.

또한, 다음 전투시에는 대기하고 있던 식신이나 음양사 캐릭터를 교체할 수 있기에 각 라운드 횟수에 맞는 식신들을 조합할 필요가 있다. 사망한 식신은 다시 투입되지 않는다.




▲ 어혼 던전 10층을 클리어하면 주어지는 오로치의 증표




▲ 증표를 가진채로 어혼 10층을 다시 클리어하면...




▲ 어혼 던전 좌측에 생긴 진 오로치 던전이 생긴다!




▲ 꽤 복잡해보여도 그냥 비밀던전 10층 연속깨기라 생각하면 된다




■ 어둠의 흑염룡을 만들어보자! - 수호신 던전

진 오로치 던전과 함께 새로 생긴 던전으로 수호신 던전이 있다. 수호신 던전은 탐색 메뉴에서 결계돌파 우측의 수호신 탭을 터치하거나 화면 하단의 각성재료 던전 및 참새기담 챕터의 사이에서 찾을 수 있다.

입장하기 위해서는 수호신 던전 티켓이 필요하며, 티켓은 상점 메뉴의 - 잡화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티켓 한장 당 가격은 5,000금화이며 1주일에 총 40장까지 살 수 있다.

수호신 던전의 경우 각 요일에 해당하는 수호신들이 보스로 등장하며, 기존 어혼 던전 1층이나 각성 던전 1층과 비교하여 훨씬 난이도가 높은 던전이다. 대신 클리어에 실패하더라도 티켓은 사라지지 않으니 참고하자. 공략 보상으로는 수호신 코스튬 재료와 어혼, 이모티콘 구입에 필요한 화투패가 드랍된다.

세이메이의 수호신 재료는 화요일, 카구야는 수요일, 히로마사는 목요일, 야오비쿠니는 금요일이며,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모든 수호신 던전이 개방된다.




▲ 5층까지 존재하는 수호신 던전




▲ 신비상점에서 티켓을 구입해야 입장할 수 있다




▲ 생각보다 난이도가 제법 있는 편이다




▲ 보상은 어혼 던전과 각성 던전을 합체시켜놓은 느낌이다




■ 귀왕 탐색과 요괴퇴치의 퓨전? - 봉마지시

기존에 13:00~14:00까지 오픈되던 요괴퇴치, 그리고 음양료 지도에서 실행하던 귀왕 탐색 등이 사라지고, 대신 봉마지시라는 17:00~22:00까지 이용할 수 있는 던전이 생겼다.

봉마지시는 단순히 생각하면 보물 발견 + 귀왕 탐색 + 요괴퇴치가 합쳐진 것으로 보면 되는데, 연속해서 4번의 임무를 할 수 있고 매 임무마다 다른 보상이 주어진다. 마지막 임무를 수락하면 달마칸이 반짝이는데, 클릭하면 훈장, 음양료 훈장, 초밥, 금화를 받을 수 있다.

임무의 종류는 총 4가지로 봉마밀서 / 보물발견 / 요괴발견 / 귀왕-BOSS이 있다.

봉마밀서는 간단히 퀴즈를 풀이하는 것으로 봉마밀서 퀴즈 족보 확인하기에서 정답을 찾아 풀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보물 발견은 보물 상자가 출현하는데, 50곡옥을 소비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다. 8만 금화 100초밥 6성 랜덤 어혼 등이 있으며, 마음에 들지 않으면 교환하지 않고 그냥 다음 봉마지시를 눌러도 상관없다.

요괴발견과 귀왕 보스의 경우 전투를 하는 것으로 전투 후, 식신 조각 등의 보상을 받게 된다.




▲ 4가지 타입의 임무가 주어지는데, 빠르게 클리어 할 수 있다




▲ 그냥 들어가서 4번 빠르게 클릭하고 마지막 보상만 받아도 이득!




▲ 체력이 높아보이지만 허당(?) 몬스터다




■ 속절없이 사라지는 버프에 가슴앓지 말자! - 버프 ON/OFF 시스템

시스템 개선 사항으로는 우선 버프 ON/OFF 기능이 있다. 평소 상점이나 이벤트 보상으로 주어지는 경험치 버프를 사용했는데 갑자기 급한일이 생겨 미처 다 쓰지도 못하고 아깝게 날린 경험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제는 일부 버프들을 정지 시켜놓고, 자신이 원하는 경우에만 켜는 것으로 변경됐다. 변경법은 메인 UI 상담의 상승 등불을 터치하면 볼 수 있다. 단, 모든 버프를 잠글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음양료 버프나 일부 상점 보상 버프의 경우 그대로 시간이 흘러간다.

이외에도 우편 기능 변경, 정원 화면과 인터페이스 변경, 음양료 관련 인터페이스 최적화, 앨범에 업적 표시, 인벤토리 스크롤 바 추가 등 각종 편의사항이 개선됐다.




▲ 애꿎게 버프만 날리지 말고 이젠 잠궈놓자!




■ 신규 이벤트 백귀제 진행! 신비부적 1장을 주는 새해맞이까지?

던전 탐색, 각성/어혼 던전 클리어, 대전 등 게임 내 각종 콘텐츠들을 플레이하면 포인트가 쌓이고, 포인트를 모아 이벤트 테두리, 6성 미식카드, 혼부, SSR 조각 등 각종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백귀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은 1월 11일(목)부터 1월 24일(수)까지 2주간 진행된다. 참고로 보상 교환은 앞의 낮은 포인트부터 순서대로 교환하는 방식이다.




▲ 생각날때마다 들어가 상품을 교환하자!




▲ 상품은 꽤 풍족한 편이다



이외에도 카페톡에서 진행하는 '새해를 같이 보내고 싶은 식신은?' 이벤트도 진행된다. 공식 카페톡에 이벤트 페이지로 들어가거나 혹은 게임 내 좌측 이벤트 등불을 탭하여 참가할 수 있다.

참여자 전원에게 신비한 부적 1장, 파란달마 1개가 주어지며, 추첨을 통해 30명에게는 신비한 부적 5장 하얀달마 5개가 주어진다. 이벤트 기간은 1월 11일부터 1월 25일까지 2주간이며, 당첨자는 1월 31일(수)에 발표된다.




▲ 상품은 꽤 풍족한 편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