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특정 드롭을 잠근다! 퍼즐앤드래곤, 인디고 강림 공략 기본 가이드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9개 |



차디 찬 냉기의 악마가 등장했다! 천고마비 이벤트를 기념하여 국내 퍼즐앤드래곤에 인디고 강림이 최초로 공개된다.

이번에 개방되는 인디고 강림은 우리에게 익숙한 6X5 퍼즐판이 이닌, 7X6 퍼즐판으로 진행되는 던전이다. 따라서 퍼즐을 움직일 때 다른 던전보다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며 퍼즐의 이동 경로나 콤보 설정을 할 때 좀 더 주의가 필요한 던전이다.

각박의 동명마 인디고는 랜덤으로 물과 어둠드롭을 3개씩 생성하고 두 속성의 드롭을 모두 잠그는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다. 잠금 효과가 적용된 드롭은 드롭 변환 등의 스킬에 의해 변환되지 않으므로 자신이 원하는 속성의 드롭을 효과적으로 지킬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더불어, 리더스킬의 경우 악마 타입 몬스터의 공격력이 3배가 되고 불속성을 제외한 나머지 속성의 적으로부터 받는 대미지가 20% 감소하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대도둑 등장이나 헤라 우르즈 강림처럼 불속성 몬스터가 주로 출현하는 강림 던전을 제외한 던전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인디고 강림 던전 구성을 살펴보자


인디고 강림은 지옥급과 초지옥급의 2가지 난이도가 있으며 난이도마다 총 6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더불어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인디고 강림은 7X6 퍼즐판으로 진행되는 던전이기 때문에 드롭을 움직일 때 좀 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번 던전에서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바로 '드롭잠금'이다. 특히 마지막 보스 인디고의 경우 선제공격으로 방해 및 독드롭을 잠그는데 드롭 변환의 효과를 받지 않는 만큼 해당 드롭을 지우지 않는 이상 사라지지 않는다. 따라서 이번 인디고 강림 공략의 핵심은 해당 드롭을 얼마나 빠르게 없애느냐에 달려있다.



▲ 독과 방해드롭을 자물쇠로 잠가 버린다

☞ 인디고 강림 던전 정보 바로가기




★ 인디고 강림, 노 컨티뉴 공략의 핵심은?



1. 빛과 어둠속성 반감! 3층의 창각의 마도희 알스 파울리나




3층에서 출현하는 창각의 마도희 알스 파울리나는 빛과 어둠속성 대미지가 50% 감소하는 고정 특성을 가지고 있다. 알스 파울리나의 HP가 약 5백만인 점을 고려할 때, 만약 자신의 파티가 빛과 어둠속성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면 약 1천만 이상의 대미지가 필요하다.

하지만 알스 파울리나는 전멸기를 제외하곤 위협적인 공격스킬이 없기 때문에 아군의 스킬 턴을 벌기에 좋은 상대다. 다만 알스 파울리나의 HP가 30% 이하일 경우 약 2만 7천 대미지의 전멸기를 사용하므로 이 점에 주의해야 한다.



2. 700만 HP를 뛰어넘어라! 4층의 폭진의 마신장 벨리알




약 8백만에 가까운 HP를 가지고 있는 폭진의 마신장 벨리알은 선제공격으로 5턴간 아군의 액티브 스킬 사용을 봉인한다. 물론 각성 스킬에 '스킬 봉인 내성'이 5개 이상 있다면 해당 공격을 무리없이 받아낼 수 있다. (각성 스킬 1개 당 봉인 내성 20% 상승)

선제공격 이후 벨리알의 HP가 100%일 때 약 2만 3천의 대미지와 함께 가로 4번째 줄을 불드롭으로 변환한다. 하지만 HP를 99% 이하로 줄인다면 999턴간 상태 이상으로부터 완전 면역이 되는 방어 스킬을 사용하므로 이 패턴을 잘 활용한다면 최대 2번의 공격기회를 얻을 수 있다.

자신의 파티가 물속성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면 2번의 공격 기회 안에 충분히 800만의 HP를 제압 가능하다. 하지만 바스테트처럼 나무 속성 몬스터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면 2번의 공격 기회만으론 공략이 힘들기 때문에 상태 이상 면역을 사용하지 않는 첫 턴에 턴 밀기 등의 스킬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3. 3배의 공격력! 버틸 수 있겠어!? 5층의 한기의 마신장 아몬




5층에서 등장하는 한기의 마신장 아몬은 선제공격으로 아군의 현재 HP의 99% 대미지를 준다. 선제공격 이후 약 1만 7턴 이상의 대미지와 함께 특정 드롭을 방해드롭으로 사용하는 스킬과 약 3만 2천 이상 대미지의 연속공격을 반복하여 사용한다.

이번 층에서 가장 조심해야할 점은 바로 아몬의 공격력 증가다. 아몬의 HP가 50% 이하일 때 사용하는 '올 포 미'는 999턴간 자신의 공격력을 3배로 올려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물론 공격력 업을 하지 않은 아몬 역시 최대 3만 이상의 대미지로 충분히 위협적이지만, 공격력 증가를 사용한 경우 대미지가 최대 10만까지 올라간다. 사실상 매 턴마다 전멸기를 사용한다고 해도 무방하다.

다만, 아몬은 상태 이상 공격에 대한 내성이 전혀 없으므로 에키드나나 오로치의 턴 밀기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매 2턴마다 공격하는 공격할 수 있는 기회는 충분하므로 드롭을 충분히 주의하여 움직인다면 쉽게 공략이 가능하다.



4. 드롭 잠금을 조심하라! 마지막 보스 각박의 동명마 인디고




6층에서 출현하는 각박의 동명마 인디고는 선제공격으로 약 1만 1천의 대미지와 함께 드롭판에 있는 모든 드롭을 불, 물, 나무, 빛, 어둠, 방해, 독드롭으로 변환하며 동시에 방해와 독드롭을 잠근다. (만약 드롭판에 독이나 방해드롭이 없을 경우 통상 공격 사용)

물론 1만 이상의 선제공격 역시 강력하지만 무엇보다 까다로운 점은 방해와 독드롭을 잠궈버린다는 것이다. 해당 드롭들은 드롭 변환 등의 스킬에 의해 변환되지 않으므로 최대한 빠르게 없애지 않는다면 자신에게 필요한 드롭을 쉽게 수급할 수 없다.

더불어 인디고는 자신의 HP가 약 80% 이하일 때 3턴간 받는 대미지를 30% 감소시키는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첫 턴에 승부를 보지 못하면 장기전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또한, 일정 대미지와 함께 드롭을 계속 변환시키므로 자신이 원하는 드롭을 얻기까지 시간이 필요하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나무와 물드롭을 변환시켜주기 때문에 자신의 파티가 해당 속성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면 쉽게 공략이 가능하다. 더불어 전멸기의 경우 약 2만 7천 정도의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리더스킬에 HP와 회복 배수가 있다면 버티면서 공략이 가능하다.




★ 인디고 강림 공략 영상 모음


※ 아래에서 언급한 영상만이 인디고 강림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다. 실제로 던전 공략에 성공한 영상들을 살펴보면서, 어떤 파티 구성이 더 좋을지 고민하고,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해보도록 하자.

▣ mazino 유저의 스미레 파티, 인디고 강림 초지옥급 공략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UUF-ccnSd60
- 영상출처 : https://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20&l=6164



▣ 심리학개론 유저의 바스테트 파티, 인디고 강림 초지옥급 공략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LJ1CcnxqnpY
- 영상출처 : https://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20&l=5902



▣ 부부니아 파티 인디고 강림 초지옥급 공략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nQgPBQnPTwI



▣ 산달폰x각성 아마테라스 파티 인디고 강림 초지옥급 공략



- 영상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bpPof7y1ShI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