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 몬스터에 두 개의 스킬이 있다?? 퍼즐앤드래곤 공식 생방송 정보 총정리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4개 |
1월 30일(토), 31일(일) 이틀간 도쿄 마쿠하리 멧세에서 진행된 투의회 2016(闘会議 2016, TOKAIGI 2016)에서 퍼즐앤드래곤 공식 생방송이 진행됐다.

이날 생방송 현장에서는 AppBank의 대표이사 막스 무라이를 비롯한 일본 퍼즐앤드래곤 고수들이 대거 출현했으며, 같은날 처음 공개된 '머신 제우스 강림'과 '가이노우드 강림'에서 마법석 보상 및 다양한 보상을 놓고 열띤 공략을 펼쳤다. 그리고 그 결과, 일본 퍼즐앤드래곤을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들은 마법석 10개와 피 시리즈 10마리를 일괄 지급 받게 되었다.

※ '머신 제우스 강림'의 경우 2월 19일에 진행될 예정인 퍼즐앤드래곤 4주년 기념 생방송에서 다시 한 번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이 밖에도 퍼즐앤드래곤의 공식 프로듀서인 야마모토 다이스케(山本大介, Daike Yamamoto) 프로듀서가 직접 출현하여 향후 업데이트와 관련한 다양한 소식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소식은 크게 3가지로, 첫째. 신규 궁극진화 몬스터의 일러스트 공개, 둘째. 속성 카니발 한정 몬스터 상세 정보 공개, 마지막으로 몬스터간의 액티브 스킬을 합칠 수 있는 '스킬 계승 시스템' 추가가 그 내용이다.



▲ 도쿄 마쿠하리 멧세에서 진행된 투의회 2016
(출처 : 투의회 2016 공식 홈페이지)



◆ 드디어 시작된 영웅신의 초 궁극진화! 일부 몬스터 궁극진화 일러스트 및 능력치 공개

퍼즐앤드래곤의 영웅신 시리즈는 연속된 8개의 속성 드롭을 지웠을 때 4배의 공격력 증가라는 독특한 리더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영웅신의 등장 초기에는 새로운 파티의 핵심으로 떠오를 것이라는 예상이 많았지만, 실상은 현재 초절정의 인기 가도를 달리고 있는 소니아와 출시 기간이 겹치면서 영웅신의 존재는 너무 작기만 했다. 물론 궁극진화로 잠시나마 빛을 봤지만 화력 면에서 부족하므로 리더보단 서브 몬스터로 활용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그리고 이번 생방송 현장에서 다시금 영웅신들이 날아오르기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생방송 현장에서는 영웅신 안드로메다의 초 궁극진화가 공개됐다. 초 궁극진화 안드로메다의 경우 액티브 스킬에 변화가 없지만, 각성 스킬에 물속성 강화와 2마리 공격이 추가됐으며, 리더 스킬이 5배로 소폭 상향됐다. 이번 궁극진화를 통해 화력이 더욱 크게 상승됐으며, 앞으로 영웅신으로 고난이도의 강림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 방송 현장에서 공개된 안드로메다의 궁극진화 일러스트

이와 더불어 퍼즐앤드래곤 출시 4주년을 기념하여 진행된 궁극진화의 앙케이트 결과가 이번 현장에서 공개됐다.

우선 강림 던전 보스 몬스터에서는 빛속성 황비신 이자나미가 선정됐다. 액티브 스킬를 그대로 유지하되 리더 스킬의 조건에 신타입을 추가하여 보다 더 폭넓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공격 파라미터가 약 100이 증가했으며, 각성 스킬에 자동 회복이 2개가 추가되었다.

갓 페스티벌 한정 몬스터의 경우 등장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시간의 여신 울드가 선정되었다. 궁극진화의 울드의 경우 액티브 스킬과 리더 스킬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각성 스킬에 스킬 부스트, 불드롭 강화, 그리고 조작 시간 연장이 추가되었다.

마지막으로 레어 에그 몬스터에서는 영웅신 시리즈인 판도라가 선정됐다. 조만간 적용될 예정인 각성 판도라의 경우 액티브 스킬에 턴 감기가 추가되어 좀 더 효율적으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리더스킬에 악마타입 몬스터의 HP와 회복력 상승이 추가되어 화력뿐만 아니라 안정성도 겸비할 것으로 보인다.



▲ 강림 던전 보스 몬스터 1위, 황비신 이자나미



▲ 갓 페스티벌 한정 몬스터 1위, 시간의 여신 울드



▲ 레어 에그 몬스터 1위, 판도라



◆ 카니발에 굴리지 않는다고? 이제 편견을 버리자! 속성 카니발 한정신 공개

두 번째 공개된 정보는 바로 신규 몬스터에 대한 정보다. 이번에 공개된 몬스터는 바로 파이어 카니발, 아쿠아 카니발 등 속성 카니발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카니발 한정 시리즈다.

이날 생방송에서 공개된 몬스터들은 다소 획기적인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다. 파티에 특정 각성 스킬 갯수만큼 공격력이 상승하는 스킬로, 불속성 카니발 한정 몬스터인 실크는 불, 빛, 회복드롭 강화 각성 갯수만큼, 어둠속성 카니발 한정 몬스터인 신은 조작 시간 연장 각성 스킬 갯수만큼 파티의 공격력이 상승하게 된다.

더불어 두 몬스터 모두 바인드 공격으로부터 100% 내성, 그리고 스킬 봉인 내성까지 있어 다양한 파티에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추후 공식 홈페이지나 트위터를 통하여 나머지 속성 카니발 한정신 몬스터가 공개될 예정이다.



▲ 파이어 카니발 한정 몬스터 실크의 일러스트



▲ 다크 카니발 한정 몬스터인 신의 일러스트



◆ 한 몬스터에 2개의 액티브 스킬이??? 퍼즐앤드래곤 스킬 계승 시스템 공개




다소 파격적이라 할 수 있는 업데이트 내용도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정보는 바로 스킬 계승 시스템으로 하나의 몬스터가 2가지 액티브 스킬을 가질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날 생방송 현장에서 잠깐이나마 스킬 계승 시스템에 대해 살펴볼 수 있었다. 스킬 계승이 완료된 몬스터는 총 2개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스킬은 '스킬1', '스킬2'로 나뉘며, 한 턴에 단 하나의 스킬만 사용이 가능하다. 즉 '스킬 1'이 장전되고 '스킬 2'가 장전되지 않을 경우 '스킬 1'만 사용할 수 있으며, 만약 '스킬 1'과 '스킬 2' 모두 장전될 경우 '스킬 2'만 사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스킬 1'이나 '스킬 2' 중 한 쪽이라도 사용하면 모든 스킬 턴 수는 초기화된다.

스킬 계승에 추가할 수 있는 종류는 한정되어 있으며, 몬스터 합성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없다. 퍼즐앤드래곤의 메인 프로듀서인 야마모토 다이스케는 현재 해당 시스템은 개발 중이며 2월~3월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퀵 가드(스킬 1)와 올 드롭 체인지(스킬 2)를 가지고 있는 각성 이시스



▲ 쿠사츠의 온천(스킬 1)과 퀵 가드(스킬 2)를 가지고 있는 황제 군마현



▲ 스킬 1인 퀵 가드가 활성화될 경우 스킬 2를 사용할 수 없다



▲ 군마현의 경우 스킬 1과 스킬 2가 동시에 장전되었기 때문에 스킬 2만 사용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