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퍼즐앤드래곤의 '스킬 계승 시스템', 하나의 몬스터가 두 개의 스킬을 갖는다!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5개 |



지난 16일(수) 일본 퍼즐앤드래곤에 9.0 업데이트가 적용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랭킹 던전에 얻을 수 있는 왕관의 표시가 변경되거나 협력 던전의 사양이 소폭 변경되는 등 다양한 내용이 추가됐지만, 그중 모든 퍼즐앤드래곤 유저의 이목을 집중시킨 내용은 바로 스킬 계승 시스템의 추가다.

'스킬 계승'이란 하나의 몬스터가 두 가지의 스킬을 가질 수 있는 시스템이다. 즉, 그 몬스터가 가지고 있는 고유 액티브 스킬이 첫 번째, 그리고 다른 몬스터로부터 두 번째 스킬을 계승 받아 총 두 가지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일본 퍼즐앤드래곤을 플레이하는 많은 유저들이 "새로운 시대에 돌입했다.", "제2의 퍼즐앤드래곤이 시작됐다."고 평가하고 있다. 그만큼 영향력 있는 업데이트이며 이 신규 시스템으로 인해 그동안의 퍼즐앤드래곤 플레이 방식이 완전히 깨졌다고 말할 수 있다.

물론 한국도 예외가 아니다. 아직까진 이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았지만 추후 적용될 것을 예상하고 미리 알아두면 더욱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기사에서는 스킬 계승을 하는 방법과 그 주의점, 그리고 어떻게 평가할 수 있을지에 대해 알아봤다.


◆ 스킬 계승을 하기 위한 조건과 방법

스킬 계승 시스템을 사용하기 위해선 우선 퍼즐앤드래곤 랭크 130 이상 달성해야 되며, 해당 조건을 만족할 경우 하단의 [몬스터(モンスター)] -> [스킬 계승/해제(スキル繼承/解除)] 메뉴에서 진행할 수 있다.




스킬 계승을 하기 전 몇 가지 준비물이 필요로 하는데 우선 스킬 계승을 받을 메인 몬스터와 스킬 계승 소재로 활용할 몬스터 각각 1마리, 그리고 특수 합성에 필요한 -땅 시리즈 몬스터가 있어야 한다. 더불어 약 200만 이상의 코인이 필요로 하므로 사전에 꼭 준비하자.



▲ 스킬 계승 합성을 위해 필요한 몬스터인 -땅 시리즈

더불어 스킬 계승 소재로 활용할 몬스터는 아래의 조건에 모두 만족해야 한다.

※ 스킬 계승 소재로 활용할 몬스터의 조건

1. 해당 몬스터의 최대 레벨을 달성해야 한다.

2. 해당 몬스터의 모든 각성 스킬이 활성화되야 한다.
ㄴ 잠재 각성은 예외

3. 레어 에그(황금용)에서 획득할 수 있는 몬스터야만 한다.

4. 레어도 ★5 이상의 몬스터야만 한다.
ㄴ 만약 ★4의 몬스터가 진화하여 ★5이 될 경우, 스킬 계승 소재로 활용할 수 있다. 단, 레어 에그에서 획득할 수 있는 몬스터야만 한다.


모든 준비가 완료됐다면 이후는 간단하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스킬 계승/해제(スキル繼承/解除)] 메뉴에 들어가 스킬을 계승할 몬스터와 소재 몬스터를 선택. 그리고 합성하면 스킬 계승이 완료된다.










스킬 계승은 몬스터 합성과 마찬가지로 소재로 사용한 몬스터를 활용할 수 없다. 하지만 스킬 계승 해제를 통해 언제든지 소재 몬스터를 인벤토리로 다시 되돌릴 수 있다. 다만, 이때 두 번째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이 점에 유의하도록 하자.






◆ 스킬 계승 시 주의점

이것만은 꼭 알아두자. 스킬 계승을 했다고 해서 언제든지 두 가지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두 가지 스킬 중 하나의 스킬을 사용할 경우 모든 스킬의 턴이 초기화되므로 이 점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유저가 직접 선택하여 사용할 수 없으므로 항상 스킬 계승을 한 몬스터의 턴과 스킬 턴수를 파악해 전략적으로 사용하는게 중요하다.















◆ 스킬 계승 몬스터 활용 영상

※ 아래에서 언급한 영상뿐만 아니라 현재 많은 유저들이 스킬 계승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따라서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몬스터의 상황과 파티에 필요한 스킬을 찾아 고민하여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해보도록 하자.


▣ 휴맨성기사님의 루키아 파티, 극한의 투기장2 공략



출처 : https://youtu.be/w-2Qa9814vA
출처 : https://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20&l=7062



▣ 디디pad님의 라그나로크 드래곤 파티, 극한의 투기장2 공략



출처 : https://youtu.be/bbreS7CpK38
출처 : https://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20&l=7058



▣ 디디pad님의 라 드래곤 파티, 극한의 투기장2 공략



출처 : https://youtu.be/JzfGhe5DNuU
출처 : https://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20&l=7056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