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드디어 시작된 삼국신의 각성 진화! 제 24회 퍼드 공식 생방송 살펴보기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11개 |



약 두 달간 진행되는 모바일 게임의 축제! 겅호 페스티벌 2016이 3월 20일부터 5월 15일까지 일본 각지에 있는 이온몰에서 개최됐다. 현장에서는 겅오온라인엔터테인먼트(이하 겅호)에서 출시한 다양한 모바일 게임과 관련한 이벤트로 열혈 게이머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그리고 금일(10일) 이온 몰 하마마츠 다카오 점에서 제 24회 퍼즐앤드래곤 공식 생방송이 진행됐다. 이번 생방송 현장에서는 신규 던전인 하누만 강림과 노아=드래곤 강림의 공략뿐만 아니라 퍼즐앤드래곤의 메인 프로듀서인 야마모토 다이스케 프로듀서가 직접 출현하여 앞으로의 퍼즐앤드래곤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을 공개했다.

야마모토 프로듀서가 이날 공개된 새로운 소식은 크게 3가지로, 첫째. 선데이 콜라보 2탄 실시, 둘째, 대규모 상향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 셋째, 신규 몬스터의 일러스트와 상세 정보 공개, 마지막으로 각성 페르세포네 등 신규 궁극진화에 대한 정보 공개가 그 내용이다.






◆ 범인은 바로 당신이야! 선데이 콜라보 제 2탄 실시!




이날 가장 먼저 공개된 소식은 지난 4주년 니코동 생방송에서 공개됐던 선데이 올스타즈 콜라보 2탄에 대한 내용이다.

이번 선데이 올스타즈 콜라보 2탄에서는 한국에서도 만화책이나 애니메이션으로 널리 알려진 '명탐정 코난(名探偵めいたんていコナン)'과 '오늘부터 우리는(원제 '오늘부터 나는!!!' 今日から俺は!!)'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신규 몬스터에 대한 정보고 함께 공개되었는데, 모두가 예상한 대로 해당 시리즈의 주인공인 '코난'과 '모리 란'(한글 명칭: 유미란), 그리고 '미츠하시&아토'가 등장할 예정이다.



▲ 명탐정 코난의 주인공 '코난'



▲ 명탐정 코난의 '모리 란(유미란)'

이와 더불어 기존 작품에서 등장한 캐릭터들이 새로운 몬스터로 추가될 예정이다. '이누야사' 시리즈의 '셋쇼마루'와 '키쿄우(한글 명칭: 금강)' 그리고 '마기'에서 등장한 '연백룡'과 '연홍옥' 등 총 10종의 캐릭터의 일러스트가 이번 생방송 현장에서 공개되었다.



▲ 이누야사의 '셋쇼마루'



▲ 마기의 '연홍옥

선데이 올스타즈 콜라보 2탄은 25일부터 일본 퍼즐앤드래곤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퍼즐앤드래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다시 한 번 주류 몬스터로 올라설 수 있을까? 대규모 상향 업데이트 내용 공개

다음으로 공개된 소식은 야마모토 프로듀서가 기존에 예고했던 대로 몬스터의 대규모 상향 패치 내용이었다. 저번 23회 퍼즐앤드래곤 생방송에서는 갓 페스티벌 한정 몬스터의 상향 소식이 주를 이뤘다면 이번에는 레어 에그 몬스터 및 던전 몬스터의 상향 소식이 주로 다뤄졌다.

가장 눈여겨봐야 될 점은 바로 일부 몬스터의 액티브 스킬의 변화다. 파미엘과 루미엘 등 일부 천사 2차신 시리즈에는 고정 대미지 옵션이 추가되어 고방어 몬스터들을 쉽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즈오나 백호, 여포의 스킬 턴이 감소되어 스킬 턴 관리가 더욱 더 수월하게 할 수 있게 됐다.



▲ 모든 몬스터에게 10만의 고정 대미지 옵션이 추가된 파미엘

더불어 일부 몬스터의 액티브 스킬에 있던 회복 옵션이 더욱 강화됐다. 포도 드래곤, 유비 등 액티브 스킬에 HP나 바인드 회복이 달려있는 몬스터가 최대 HP의 %만큼 회복되도록 변경됐다. 특히 함정의 아이콘이자 갓 페스티벌 대상 몬스터 중 가장 인기가 없었던 대행자 메타트론도 상향을 받았다. 액티브 스킬을 사용할 경우 기존에는 회복력x6배를 회복했지만, 이번에는 최대 HP의 25%를 회복하도록 변경되어 위급한 순간에 빛을 보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주력으로 사용할 수 있을진 아직 미지수다.




▲ 대행자 메타트론, 과연 관짝을 뚫고 나올 수 있을까...

이 밖에도 강성신 시리즈와 용기신 시리즈의 리더 스킬이 더 강해졌으며 일부 각성 몬스터의 각성 스킬에 스킬 봉인 내성들이 추가되어 활용도가 크게 높아졌다. 그리고 드래곤 파티의 상징인 제로그 시리즈에도 능력치 및 리더스킬이 상향됐으며 새로이 '능력 각성 킬러(타마도라 등 능력 각성용 타입 몬스터에게 3배 대미지)'가 추가됐다.



▲ 이제 일부 게릴라 던전에서 활약할 수 있게된 제로그 시리즈





◆ 6마리 몬스터가 하나로 모이면?? 신규 몬스터 일러스트 공개

세 번째로 이어진 소식은 바로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고 기다렸던 신규 몬스터에 대한 소식이었다.

우선 일식스 이후 한동안 등장하지 않았던 넘버링 드래곤이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아직 상세한 이름과 정보는 밝혀진 것이 없지만 숫자 '7'의 의미를 담은 이름으로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공개된 일러스트에 살펴보면 나무속성 몬스터로 추정된다. 또한, 새로운 30만 MP(몬스터 포인트) 몬스터인 어둠속성 사군자 시리즈의 일러스트를 공개해 행사장을 뜨겁게 달궜다.



▲ 숫자 '7'의 의미를 담고 있는 새로운 넘버링 드래곤 시리즈



▲ 최근 '핫'한 사군자 시리즈인만큼 아마 강력한 몬스터가 되지 않을까 추측해본다

그리고 여지껏 퍼즐앤드래곤에서 볼 수 없었던 몬스터가 등장할 예정이다. 해당 몬스터는 팔, 다리, 몸통, 얼굴 등 총 6가지 부위로 나뉘어져 있으며 모든 부위를 합체하는 것으로 하나의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다. 야마모토 프로듀서는 "해당 몬스터의 몸통 부분은 강림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나머지 부위는 퍼즈도라 레이더를 통해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 6마리 몬스터가 하나로 모이면...



▲ 최강의 몬스터가 등장!



◆ 여러분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일부 몬스터 궁극진화 및 상세 정보 공개

마지막으로 신규 궁극진화에 대한 소식이 공개됐다. 강림 던전 보스 몬스터로 '각성 헬', '코슈마루', '호무라', 그리고 '산달폰'이 궁극진화를 받았으며 레어 에그 몬스터의 경우 '페르세포네', '아레스', 그리고 '대교&소교'가 궁극진화를 받았다.



▲ 화려한 일러스트로 행사장을 달군 각성 헬의 궁극진화



▲ 옆에 있는 아스타로트가 인상적인 궁극진화 코슈마루

일러스트 공개 후, 곧바로 몬스터들의 상세 능력치가 공개됐다. 대부분 몬스터의 경우 기존 몬스터들과의 능력치나 스킬에 차이가 없지만 각성 궁극진화를 받은 3종의 몬스터는 모든 스킬이 완전히 바꿨다. '각성 페르세포네'와 '각성 아레스'는 액티브 스킬에 더블 드롭 변환뿐만 아니라 2턴간 해당 속성 드롭이 더 많이 떨어지는 버프 스킬을 받았다. 이로 인해 드롭 관리가 좀더 수월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각성 대교&소교'의 경우 3색의 드롭을 변환시키는 트리플 드롭 변환을 받아 순간 강력한 화력을 뿜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으어.. 페르세포네님 절 가져욧!



▲ 불/나무 속성의 각성 아레스



▲ 무려 100배수 리더 몬스터가 된 '각성 대교&소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