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슈퍼 히어로들의 등장! 퍼드, 배트맨 대 슈퍼맨 콜라보 몬스터 활용 가이드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지난 4월 18일부터 약 2주간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이하 겅호)의 인기 모바일 게임인 퍼즐앤드래곤과 DC 코믹스의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과 콜라보이 진행 중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콜라보에서는 슈퍼맨이나 배트맨, 원더우먼 등 우리에게도 매우 친숙한 히어로 캐릭터들을 퍼즐앤드래곤의 몬스터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슈퍼걸이나 아쿠아맨처럼 영화에선 등장하지 않았지만 기존의 DC 코믹스 캐릭터들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렉스 루터, 둠스데이 등 영화에서 악역으로 등장한 캐릭터들은 이번 콜라보 던전에서 등장할 예정이다.

배트맨 대 슈퍼맨 콜라보가 국내에서 콜라보를 시작한 지 벌써 일주일이 지난 지금 과연 이 몬스터들을 어떻게 활용할지 궁금한 유저들이 많을 것이다. 이번 기사에서는 배트맨 대 슈퍼맨 콜라보 몬스터의 능력치를 살펴보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알아봤다.







■ 악마 킬러로 날아오른다! ★5 슈퍼맨





이번 '슈퍼맨 대 배트맨: 저스티스의 시작'의 주인공이자 우리에게도 매우 친숙한 영웅인 슈퍼맨이 이번 콜라보를 기념하여 새롭게 궁극진화를 받았다.

슈퍼맨의 궁극진화 '메트로폴리스의 수호자 슈퍼맨'은 진화 전과 비교하여 스킬에는 변화가 없지만 3개의 각성 스킬을 추가됐다. 특히 '스킬 봉인 내성', '빛속성 강화' 등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각성 스킬 뿐만 아니라 악마 타입 몬스터 한정 무려 3배의 대미지를 추가로 줄 수 있는 '악마 킬러' 각성 스킬도 함께 추가됐다.



▲ 그동안 외면받던 슈퍼맨에게 꿀같은 각성 스킬이 추가됐다

또한, 각성 스킬 추가와 함께 슈퍼맨 리더 스킬이 수정되면서 큰 버프를 받았다. 그동안 슈퍼맨은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지만 'HP 50% 이상'에서만 발휘할 수 있어, 흔히 말하는 '계륵'같은 몬스터로 분류됐다. 특히 '극한의 투기장'이나 '머신 제우스 강림' 등 고난이도 강림 활용할 수 있는 여지가 전혀 없었는데, 이는 단 한 대만 맞아도 리더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회복력 배수가 없어 다시 HP 50% 이상으로 만들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동안 걸림돌로 지목되던 HP 조건이 사라지면서 슈퍼맨의 활용도가 대폭 커졌다. 언제 어디서든 약 20배의 준수한 공격력에 조건 한정으로 무려 186배의 공격력을 가질 수 있어 고난이도 던전에서도 활약할 여지가 다분해졌다. 여기에 '빛속성 강화'까지 활용한다면 그야말로 행성파괴급의 대미지를 볼 수 있다.

▲ 악마 타입 몬스터가 다수 등장하는 극한 데빌 러쉬는 슈퍼맨의 놀이터라 할 수 있다
(영상출처 : https://youtu.be/XLVbddPhF84)

서브 몬스터의 구성도 매우 간단하다. 애초에 강력한 공격력 배수를 가지고 있는 만큼 인핸스 계열 스킬이 강제되지 않고 HP 배수로 기본 3만~4만 이상의 HP가 보장되는 만큼 방어 스킬도 굳이 활용할 필요가 없다. 즉, 4마리 몬스터 모두 드롭 변환 몬스터로만 구성해도 슈퍼맨 파티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고, 여기에 바인드 상태를 회복할 수 있는 몬스터를 추가한다면 금상첨화라 할 수 있다.

이처럼 모든 면에서 완벽함을 가지고 있는 슈퍼맨이지만, 단점은 따로 있었으니, 바로 기간 한정 콜라보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만큼 입수 난이도가 매우 높다는 점이다. 리더뿐만 아니라 서브, 그리고 스킬 계승용으로도 사용 가능한 슈퍼맨! 만약 운 좋게 획득했다면 근육질 남성 캐릭터에 실망하지말고 꼭꼭 모셔두도록 하자.


- 슈퍼맨 활용 영상

■ 슈퍼맨 파티, 극한의 투기장2 공략 영상



-출처 : https://youtu.be/8pxBgORXPkQ




■ 공수의 밸런스가 적절하다! ★5 나이트메어 배트맨&아머드 배트맨





슈퍼맨 대립하는 또 다른 영웅 배트맨도 이번 콜라보에서 만나볼 수 있는 몬스터다. 특히 이번에는 5성인 '나이트메어 배트맨', 그리고 진화 후인 '아머드 배트맨'이란 새로운 이름을 달고 등장한다.

배트맨의 액티브 스킬을 살펴보면 모든 드롭을 나무, 어둠, 회복드롭으로 변환하고 자신을 제외한 아군 몬스터의 액티브 스킬 턴 수를 1턴 감소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리더스킬의 경우 어둠드롭을 6개를 연결하여 지우면 공격력이 4배가 되고, 회복드롭을 5개 십(十)자 모양으로 지울 경우 1턴간 받는 대미지가 50% 감소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배트맨은 공수의 밸런스가 절묘하게 맞는 몬스터라고 평가할 수 있다. 우선 흔히 말하는 판갈이(모든 드롭을 변환) 계열의 스킬을 가지고 있어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드롭을 수급할 수 있고 특정 조건 하에 적으로부터 받는 대미지를 무려 50% 감소시킬 수 있어 위험한 순간을 쉽게 벗어날 수 있다.



▲ 어이 칼리, 전멸기 한 개 더 가져와봐라...
(출처 : https://youtu.be/Vy127SOb1hg)

다만, 배트맨은 바인드 공격에 매우 취약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배트맨을 주력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파티에 꼭 바인드 상태를 회복할 수 있는 몬스터를 함께 구성하도록 하자.


- 아머드 배트맨 활용 영상

■ 배트맨 파티, 극한의 투기장2 공략 영상



-출처 : https://youtu.be/Vy127SOb1hg




■ 일러만으로도 소장가치가 충분하다? ★5 슈퍼걸





이번 콜라보의 5성 몬스터 중 홍일점인 슈퍼걸은 왼쪽 끝 세로 1렬을 빛드롭으로, 오른쪽 끝 세로 1렬을 물드롭으로 변화시키고 자신을 제외한 아군의 액티브 스킬 턴 수를 1턴 감소시키는 액티브 스킬을 가지고 있다. 또한, 리더스킬로는 회복타입과 체력타입 몬스터의 공격력과 회복력이 1.5배가 되고 불, 물, 빛속성 중 2속성 이상으로 공격 시 모든 몬스터의 공격력이 3배가 된다.

슈퍼걸은 이번에 진행되는 콜라보에서 상향 조정을 받았지만, 슈퍼맨과 배트맨에 비교하면 다소 아쉽다고 평가할 수 있다. 우선 능력치를 살펴보면 환산치가 약 768로, 약 900이 넘는 슈퍼맨, 배트맨보다 현저히 낮다. 또한, 스킬 봉인 내성, 2마리 공격, 스킬 부스트 등 유용한 각성 스킬들로 구성되어 있지만, 단 한 개씩만 있어 뭔가 애매하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실망하긴 이르다. 아직 추후 궁극진화가 적용될 여지가 남아있으며, 많은 유저들이 상향을 외치고 있는 만큼 다시 한 번 밸런스 업데이트가 될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당장 사용하지 않더라도 추후를 대비해 한 마리쯤은 남겨놓도록 하자.


- 슈퍼걸 활용 영상

■ 슈퍼걸x슈퍼맨 파티, 요르문간드 강림 공략 영상



-출처 : https://youtu.be/IPjQSkzXkZg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