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충격의 9.3 업데이트 공개! 퍼즐앤드래곤, 제 26회 생방송 정보 총정리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3개 |
지난 6월 30일,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는 퍼즐앤드래곤의 향후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하는 제 26회 퍼즐앤드래곤 공식 생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생방송에서는 AppBank의 대표이사 막스 무라이를 비롯한 퍼즐앤드래곤 막강 고수들이 출현했으며, 같은날 처음 공개된 '리버티 가이스트 강림'에서 다양한 보상을 놓고 열띈 경쟁을 벌였다. 결과는 현란한 퍼즐력으로 강림 공략에 성공. 이로써 일본 퍼즐앤드래곤을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마법석을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지급 받게 되었다.

강림 공략이 끝난 뒤에는 퍼즐앤드래곤 유저들이 애타게 기다렸던 소식들이 전해졌다. 다른 생방송과 마찬가지로 이번도 역시 화끈하고 파격적인 업데이트 내용이 공개됐는데, 유투브 라이브를 기준으로 무려 5만명이 넘는 유저가 시청할 정도로 생방송 분위기는 뜨거웠다.

과연 어떤 소식이 공개됐을까? 이번 기사에서는 총 2개로 나눠서 진행된 이번 생방송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 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봤다.


■ 8번째 신라만상 콜라보 스타트! 신규 콜라보 정보 대방출




우선 가장 먼저 공개된 소식은 바로 신규 콜라보에 대하 내용이였다.

우선 한국 퍼즐앤드래곤에도 몇 번 선보인 적 있는 신라만상 콜라보가 7월 4일부터 약 7일간 개방될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콜라보에서는 '도쿠로군'과 '반 크로우'가 새롭게 등장. 이와 더불어 일부 몬스터에 밸런스 업데이트가 적용될 예정이다.



▲ 8번째 신라만상 콜라보의 신규 몬스터 도쿠로군

또한, 모두가 기다려왔던 소식인 바람의 검심 콜라보의 상세 일정도 함께 공개됐다. 7월 11일 월요일 10시를 기준으로 일본 퍼즐앤드래곤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레어 에그에선 원작의 주인공 켄신과 더불어 사가라 사노스케, 사이토 하지메 등 다양한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다.



▲ 바람의 검심 콜라보 레어 에그 출현 몬스터




▲ 바람의 검심 콜라보 던전 보스 몬스터 '시시오 마코토'






■ 충격과 공포의 공격력! 퍼즐앤드래곤 Ver 9.3 업데이트 정보 공개




우선 이후 적용될 각종 편의 기능이 공개됐다. 우선 협력 던전에 연전 기능이 추가되어 함께 플레이했던 유저와 계속해서 던전에 도전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이전에는 몬스터를 퇴화시키기 위해선 몬스터 합성을 따로 해줘야 했지만, 9.3 업데이트 이후부턴 [진화/궁극 진화]에 '궁극 퇴화'가 추가되어 보다 더 쉽게 원하는 몬스터를 퇴화시킬 수 있게 됐다.



▲ 새롭게 추가될 예정인 '궁극 퇴화' 메뉴

또한, 테크니컬 던전에 새로운 넘버링 드래곤 시리즈가 등장할 예정이다. 이번에 추가될 8번째 넘버링 드래곤인 '드에이트로스'는 새로운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디에이크와 아바트로스를 합치면 획득할 수 있는 몬스터로 최대 8배의 공격력을 자랑하는 강력한 몬스터다. 다만, 파티에 특정 몬스터가 있어야 발동 가능한 리더 스킬이므로 파티 편성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신규 테크니컬 던전 보스 몬스터인 아바트로스와 디에이크



▲ 위의 2마리 몬스터를 합쳐서 진화시킬 수 있는 '드에이트로스'

신규 몬스터와 더불어 새로운 리더 스킬의 시연이 이루어졌다. 퍼즐앤드래곤의 야마모토 프로듀서는 이날 새로운 리더 스킬을 가진 테스트용 몬스터(타마도라)를 공개했는데, 해당 스킬을 살펴보면 불드롭이나 빛드롭을 5개 십자(十)모양으로 지울 경우 1개당 공격력이 3배가 되고, 불과 빛속성으로 동시 공격 시 공격력이 2배가 된다.

얼핏 보면 매우 복잡하고 운용하기 힘들 것으로 예상되는 리더 스킬이지만, 발동 시킬 경우 공격력이 무려 2916배, 더 나아가 26244배의 공격력을 자랑했다. 몬스터 하나당 무려 2~3억의 대미지를 보여줬으며 현장에 있던 모든 관객과 게스트는 경악을 금치 못 했다.



▲ 테스트 몬스터(타마도라)에 적용된 신규 리더 스킬



▲ 십자모양 4개와 불과 빛속성으로 동시 공격 시 무려 26244배의 공격력을 자랑한다


이 밖에도 Ver 9.3.1 업데이트 정보도 함께 공개됐다. 9.3.1 업데이트부터 퍼즐앤드래곤에 퀘스트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몬스터 박스 확장이나 강림 던전 클리어 등 다양한 퀘스트가 있으며, 클리어 시 '각성 배지'를 획득할 수 있다. 이 각성 배지를 장착 시, 스킬 부스트나 스킬 봉인 내성 등 다양한 효과를 받을 수 있지만, 단 1개만 선택 가능하므로 충분히 고려 후 선택해야 한다.



▲ 퍼즐앤드래곤의 다양한 퀘스트 목록



▲ 각성 배지는 단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 이제 리더 몬스터로 사용해볼까? 일부 몬스터 상향 정보 공개

향후 업데이트 정보에 이어 퍼즐앤드래곤 몬스터 밸런스 조정에 대한 내용이 일부 공개됐다.

가장 먼저 사방신 시리즈가 상향 조정을 받았다. 각성 궁극 진화를 포함한 모든 사방신 시리즈의 공격력이 최대 3.5배에서 4배로 상향될 예정이다. 또한, 초 궁극 진화 몬스터인 취휘성의 기린 사쿠야는 공격력이 최대 6배에서 7.5배로 상향이 결정됐다.

더불어, 2차 일본신인 우리사치야마사치도 상향될 예정이다. 위에서 언급한 사쿠야와 마찬가지고 공격력이 6배에서 최대 7.5배로 상향. 다만, HP 배수가 없는 몬스터인 만큼 고난이도 강림 던전에서는 활용하기 어려울 전망이다.









■ 드디어 시작된 별자리신의 궁극진화, 일부 몬스터 궁극진화 정보 공개

퍼즐앤드래곤 생방송의 단골 코너자 모두가 애타게 기다렸던 궁극진화 소식이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몬스터는 총 8종으로, 삼국신 조조, 인도 2차신 사라스바티, 그리고 일부 1차 별자리신들이 궁극 진화가 적용될 예정이다.

일러스트와 함께 상세 정보도 공개됐다. 각성 조조는 이제 물드롭뿐만 아니라 독드롭도 변화시키며, 리더 스킬도 공격력이 최대 8배까지 상승하게 된다. 각성 조조는 이전에 업데이트된 각성 유비와 비슷한 스킬을 가지고 있는데, 최근 일본 퍼즐앤드래곤에 각성 유비&제우스 디오스로 구성된 파밍 파티가 유행인 만큼 이번 각성 조조의 궁극 진화로 새로운 불속성 파밍 파티가 만들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 드디어 각성 궁극진화를 받은 우리 조조님

또한, 사라스바티는 물드롭의 출현 확률을 올려줌과 동시에 물드롭을 2개 생성하게 되어 드롭 수급이 한결 편해졌다. 또한, 이전부터 문제 됐던 공격력 부분도 최대 25배에서 100배로 상향. 각성 스킬도 조작 시간 연장이나 물속성 강화 등 꿀같은 능력치가 추가되어 추후 물속성 대세 리더 몬스터로 떠오를 것으로 전망한다.



▲ 겨군자님의 일러스트에 실망했다면? 그녀를 선택하자

이 밖에도 새롭게 궁극 진화를 받은 1차 별자리신들이 공개됐다. 불속성 안타레스, 빛속성 폴룩스, 그리고 어둠속성 카스토르가 궁극 진화를 받았으며, 액티브 스킬에는 변화가 없지만 스킬 부스트, 스킬 봉인 내성, 킬러 각성 등 강력한 각성 스킬이 추가되어 최강의 서브 몬스터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 불속성 안타레스의 궁극 진화 일러스트



▲ 빛속성 폴룩스의 궁극 진화 일러스트



▲ 어둠속성 카스토르의 궁극 진화 일러스트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