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초심도라 4개월 계획 발표! 제 31회 퍼즐앤드래곤 공식 생방송 정보 모아보기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7개 |
지난 31일(월), 일본 온라인 방송 매체인 '니코니코'를 통해 제 31회 퍼즐앤드래곤 공식 생방송이 진행됐다.

이날 생방송 현장에서는 퍼즐앤드래곤 공식 프로듀서인 야마모토 다이스케(이하 야마모토P)를 포함하여 막스 무라이 등 다양한 게스트가 출현해 신규 던전인 '세르케트 강림'을 도전했다. 그 결과 멋지게 노 컨티뉴 공략에 성공하여 일본 퍼즐앤드래곤을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에게 마법석 및 스킬 레벨업에 필요한 몬스터를 일괄 지급받게 됐다.

이벤트 종료 후 야마모토P가 직접 퍼즐앤드래곤의 향후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가장 먼저 '파이널판타지15'의 출시를 기념하여 퍼즐앤드래곤과의 세 번째 콜라보 내용이 공개됐으며, 이후 호화찬란한 이벤트를 포함한 일명 '초심도라 4개월 계획'의 일정이 공개됐다. 마지막으로 생방송의 백미이자 모든 것인 기존 몬스터의 새로운 궁극 진화에 대한 내용도 공개됐다.






◆ 상남자 아론의 등장! 파이널 판타지x퍼즐앤드래곤, 세 번째 콜라보레이션 정보 공개




스퀘어 에닉스의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의 최신작 '파이널판타지15'가 2016년 11월 29일 전 세계 동시 발매를 앞두고 있다. 퍼즐앤드래곤의 공식 프로듀서인 야마모토 다이스케(이하 야마모토P)는 이번 생방송 현장에서 '파이널판타지15'의 전 세계 동시 발매를 기념하여 퍼즐앤드래곤과의 세 번째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공개된 내용은 바로 새로운 파이널 판타지 콜라보 몬스터 등장 소식이다. 우선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의 첫 밀리언 셀러 타이틀인 '파이널판타지3'의 양파기사(オニオンナイト)가 퍼즐앤드래곤에 구현될 예정이다. 더불어, '파이널판타지7'에 이은 최고의 명작 '파이널판타지10'의 등장 인물인 아론(アーロン)과 '파이널판타지12'의 히로인 판네로(パンネロ)의 모습도 이번 생방송 현장에서 공개됐다.

신규 몬스터에 이어 파이널판타지 콜라보의 새로운 궁극진화 정보도 공개됐다. 이번 콜라보에서 궁극진화를 받은 캐릭터는 '파이널판타지14'의 등장 인물로, 물속성 파티에서 스킬 계승용 몬스터로 사랑받고 있는 아슈톨라가 선택됐다. 신규 몬스터와 궁극진화에 대한 상세 내용은 추후 일본 퍼즐앤드래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신규 몬스터 양파기사의 일러스트(파이널판타지3)



▲ 신규 몬스터 아론의 일러스트(파이널판타지10)



▲ 신규 몬스터 판네로의 일러스트(파이널판타지12)



▲ 야슈톨라의 궁극진화 일러스트(파이널판타지14)



◆ 30만 몬스터 포인트를 지급한다고!? 퍼즐앤드래곤, 초심도라 이벤트 일정 공개




이번 생방송에서 야마모토P는 퍼즐앤드래곤을 다시금 '갓게임'으로 만들기 위해 4개월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명 '초심도라 계획'이라 불리는 이 이벤트는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 약 4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생방송에서 공개된 내용은 '1탄 : 초절 이벤트 실시(11월)', '2탄: 모든 유저에게 30만 몬스터 포인트 제공 및 히로인 몬스터 전원 진화(12월)'가 있다.



▲ 야마모토P가 공개한 초심도라 4개월 계획표

'초심도라 4개월 계획의 제 1탄! 초절 이벤트 실시'를 살펴보면 가장 먼저 선물이나 절친, 일정 랭크 이상 달성 시 선물로 배포했던 메모리얼 에그들이 모두 초기화될 예정이다. 해당 기능은 11월 7일 점검 이후 일괄 초기화되며, 기존에 이미 사용했던 유저들도 7일부턴 다시 한 번 메모리얼 에그를 굴릴 수 있게 된다.



▲ 갓 페스티벌 한정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는 250랭크 메모리얼 에그도 초기화 확정!

또한, 퍼즐앤드래곤의 재화인 '마법석'을 유저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다만, 보통 이벤트처럼 하루에 한 개씩 지급하는 것이 아닌, 약 한 달동안 총 38개의 마법석을 다양한 방법으로 배포한다고 공개했다. 11월 7일부터 20일까지 약 2주동안, 챌린지, 강림 챌린지, 그리고 마법석 보상 던전 등을 클리어하면 유저들에게 선물로 배포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야마모토P가 공개한 마법석 배포 일정

더불어, 에스카마리, 이르무, 즈오 등 갓 페스티벌 한정 몬스터를 히로인 버전으로 획득할 수 있는 레어 에그가 등장한다. 히로인 레어 에그는 마법석 10개에 5성 이상 등급의 몬스터를 1마리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각 몬스터 모두 기존 보다 일러스트나 성능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레어 에그뿐만 아니라 히로인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는 던전도 함께 오픈될 예정이다.



▲ 이르무의 여동생(?) 버전인 이르미나



▲ 그리잘의 히로인 버전도 확인할 수 있다

초심도라 4개월 계획 제 1탄에 이어 12월엔 초심도라 2번째 계획이 진행될 예정이다. 가장 먼저 일본 퍼즐앤드래곤을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무려 30만 몬스터 포인트를 지급한다. 시바=드래곤이나 라그나로크=드래곤 등 몬스터 포인트 드래곤 시리즈부터, 샨메이, 요우유우 등 사군자 시리즈까지, 쉽고 강력한 몬스터들을 무려 '무료'로 획득할 수 있어 초보 유저들도 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11월에 등장 예정인 히로인 몬스터들도 12월엔 진화 내용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 다양한 몬스터부터 진화 재료까지 구매할 수 있는 '몬스터 포인트'



◆ 라=드래곤, 다시 한 번 대세 몬스터가 될 수 있을까? 신규 궁극진화 정보 대방출

이어서 퍼즐앤드래곤 생방송의 메인 디쉬라고 할 수 있는 신규 궁극진화에 대한 내용이 공개됐다. 이전 생방송에 분기 궁극진화가 확정된 용환사 츠바키의 정보와 카구츠치, 라, 하데스, 비너스의 전생 궁극진화, 그리고 몬스터 포인트 드래곤 시리즈 중 하나인 라=드래곤의 궁극진화가 공개됐다.

분기 궁극진화를 받은 츠바키는 그야말로 '일격필살'이라 할 수 있다. 물론 츠바키가 모든 몬스터에게 강한 건 아니지만, 각성 스킬에 드래곤 타입 몬스터 한정 3배의 대미지를 줄 수 있는 '드래곤 킬러'가 무려 2개나 추가됐다. 즉, 드래곤 몬스터 한정 56.25배, 친구 몬스터를 츠바키로 사용할 경우 무려 3164배의 공격력을 뽐낼 수 있다. 다만, HP나 회복력 배수가 없어 안정성이 매우 떨어진다는 부분은 츠바키의 고질적인 문제점이라 할 수 있다.



▲ 드래곤은 내가 잡는다! 츠바키의 분기 궁극진화

또한, 이번 생방송에서 전생 진화를 받은 몬스터들도 함께 공개됐다. 카구츠치는 기존 추가 공격의 공식이 공격력의 30배에서 40배로 증가했으며, 태양신 라는 공격력 배수 10배에서 15배로 상향됐으며 회복력 배수도 추가돼 안정성을 더했다. 또한, 전생 하데스와 비너스는 최대 6배의 공격력 배수와 더불어 자신의 속성 몬스터로부터 받는 대미지가 무려 75% 감소되 창과 방패를 동시에 가진 몬스터로 평가할 수 있다.



▲ 전생 히노카구츠치의 일러스트



▲ 전생 라의 일러스트



▲ 전생 하데스의 일러스트



▲ 전생 비너스의 일러스트

하지만 이번 정보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과거 최강의 몬스터 포인트 드래곤이라 불렸던 라=드래곤의 궁극진화다. 우선 각성 스킬에 모든 유저들이 염원했던 스킬 봉인 내성이 1개 추가됐으며, HP 배수가 추가되어 안정성이 크게 올라갔다. 회복 포함 4속성부터 공격력이 상승(2배), 최대 8배까지 상승해 초절급 난이도 던전부터 꼭 필요한 딜조절에 대한 문제점도 해소됐다 할 수 있다.



▲ 전능신 라=드래곤의 일러스트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